-1.5ℓ 엔진, 경쟁 차종 대비 성능 및 경제성 높아
쌍용자동차가 코란도 1.5ℓ 가솔린을 내놓으면서 2.0ℓ 가솔린 엔진을 추가한다는 계획을 철회했다.
21일 쌍용차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티볼리와 코란도에 탑재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 외에 2.0ℓ 터보 가솔린은 얹지 않기로 했다. 2.0ℓ 가솔린 엔진은 현재 렉스턴 수출용에 장착되고 있다. 당초 회사는 1.5ℓ 가솔린은 티볼리에, 2.0ℓ 가솔린 코란도에 장착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지난 2017년 쌍용차 최종식 전 사장은 "코란도에 2.0ℓ 엔진을 장착하면 세금이나 가격을 기존보다 줄일 수 있다"고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하지만 1.5ℓ 가솔린 엔진으로도 충분한 효용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코란도 1.5ℓ 가솔린 엔진은 최고 170마력, 최대 28.6㎏·m 성능을 발휘해 경쟁 차종인 현대차 투싼과 기아차 스포티지 대비 ㏄당 마력수 및 토크에서 모두 앞선다. 또 다운사이징 엔진을 통해 자동차세와 교육세 등 세제 부문에서도 1.6ℓ 엔진을 택한 투싼보다 약 1만7,000원, 2.0ℓ 엔진의 스포티지보다 24만원 가량 절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차는 저배기량 우려에 대해 직접 경험해 볼 것을 당부했다. 차체 대비 1.5ℓ 가솔린 엔진의 힘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 회사 관계자는 "최근 준중형 SUV 시장에서 가솔린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며 "1.5ℓ 가솔린 엔진으로 최상의 성능 및 경제성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2.0ℓ 가솔린 엔진을 도입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코란도 1.5ℓ 가솔린은 6단 자동변속기 조합이 기본이며 가격이 2,256만원부터 시작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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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에 출시하고 더 무거운 투싼보다 코란도가 연비 안나오는건 말않하네
가솔린은 고만고만 해도 디젤 연비차이는 너무한거 아니냐 ㅋㅋㅋ
내년 풀체인지 돼고 한번 비교해 보시던가 ㅋㅋㅋ
15년에 출시하고 더 무거운 투싼보다 코란도가 연비 안나오는건 말않하네
가솔린은 고만고만 해도 디젤 연비차이는 너무한거 아니냐 ㅋㅋㅋ
내년 풀체인지 돼고 한번 비교해 보시던가 ㅋㅋㅋ
테너지자체가 그렇다고 신규엔진을잘만드는것은아니고 옛날현대엔진 만들던분이 차린회사라 확실히
레이아웃이나 출력 이 구형현대엔진하고 많이유사하죠... G4에 올라간다해서 G4가 그리많이팔릴껏같진 않어
요 솔직히 걔는 엔진만의 문제는아니잖아요..
실제로봣을떈 확실히 동급현대차엔진대비 출력이 떨어져보이는건 사실입니다.. 엔진보호차원인진 모르겟는데..;
그리고 저런거보면 나같으면 투싼이나 스포티지 셀토스살껏같음 코란도는 별로메리트가 1도없어서... 차라리 옜날
뉴코란도같이 집차 형이었다면 매력이있을진몰라두.. 저건 시장경쟁성이 완전히 제로인듯요.. ;; 솔직히 왜만들었는지
모르는차량.. 그냥 티볼리에 더신경쓰지..
만장일치로 10년된 기아차(모하비)>렉스턴 평가내린
오토뷰 필진도 전부 현기알바?
실적이 말해주겠지
아니 2000년 초반 차량들 보면 2톤 전후의 프레임 SUV도 140마력에서 170마력임(물론 디젤이라 토크는 높음)
문제는 출력이 아니라
각종 불량과 핵븅쉰 밸런스임..!!
너무 몸을 사렸구나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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