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3,855만원, 익스트림 4WD 4,135만원, 익스트림-X 4,265만원
한국지엠이 쉐보레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를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콜로라도는 풀박스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강인한 견인 능력과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중형 픽업트럭이다. 최대 3.2t의 견인력을 갖춘 2열 좌석의 4도어 크루 캡의 쇼트 박스 차종이며, 휠베이스가 3,258㎜에 달해 넉넉한 실내 공간과 함께 최대 1,170ℓ의 적재 용량을 제공한다.
동력계는 6기통 3.6ℓ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312마력, 최대 38.0㎏·m의 힘을 낸다.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견인 중량 및 주행환경 등에 따른 엔진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켜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에 따라 육중한 체급에 대용량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복합효율 8.3㎞/ℓ(2WD 기준)를 발휘한다.
국내에는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한 익스트림 트림, 4x4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익스트림 4WD 트림,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익스트림-X 트림 등 총 3가지로 출시된다. 기본 트림인 익스트림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디퍼렌셜 잠금장치와 17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를 기본 장착했다. 후륜 기계식 디퍼렌셜 잠금장치는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에 따라 차동 기능을 제한하는 기능(LSD, Limited Slip Differential)뿐 아니라 차이가 극도로 커질 경우 차동 기어를 자동으로 잠그는 차동 잠금 기능이 적용됐다.
또 내부 토션바와 로터리 댐퍼 탑재로 테일게이트를 가볍게 열고 닫을 뿐 아니라 안전하게 천천히 열리도록 하는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뒷 범퍼 모서리에 발판을 탑재해 별도의 사다리 없이 손쉽게 적재함에 오르고 내릴 수 있는 코너 스텝, 어두운 곳에서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 적재함 안쪽을 특수 코팅해 적재함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미끄럼과 부식을 방지하는 고급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 등 쉐보레 100년 픽업 트럭 노하우가 깃든 편의품목을 포함한다. 이밖에도 2열 시트 아래 공구와 같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적재함을 두고 뒷 유리에는 개폐가 가능한 리어 슬라이딩 윈도를 적용했다.
실내는 가죽시트를 비롯해, 앞 좌석 전동 시트, 파워 요추 받침과 열선 시트를 넣었고 열선 스티어링 휠, 오토 에어컨, 8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 크루즈 컨트롤 등을 기본화했다.
익스트림 4WD 트림은 오토트랙 액티브 4×4를 탑재했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4륜 및 2륜 구동 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오토 모드를 적용해 즉각적으로 구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A),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헤드업 LED 경고 시스템(RLAD) 등 세이프티 패키지가 추가로 장착된다.
익스트림-X 트림은 4WD를 기반으로 외관을 개선하고 오프로드 전용 편의품목을 더했다. 승객의 승하차를 돕는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어두울 때 빛이 나는 LED 블랙 보타이 엠블럼, 보타이 엠블럼이 섬세하게 새겨진 스테인리스 머플러 팁, 보타이 도어 실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또 오염에 강하고 세척이 용이한 프리미엄 플로어 라이너를 1열과 2열에 장착해 만족도를 높였다. 적재함에 장착해 오프로드 룩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블랙 스포츠바와 블랙 사이드 레일 중 하나를 선택품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모든 트림에서 보스 스피커가 포함된 내비게이션 패키지와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가 포함된 트레일러 패키지를 선택 가능하다.
콜로라도는 풀박스 프레임 바디로 구성된 픽업트럭답게 초대형 카라반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모든 트림에는 무거운 짐을 실은 상태에서 최적화된 변속패턴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를 기본 적용했다. 또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을 통해 고속 주행 시 고르지 못한 도로, 노면의 변화, 와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트레일러의 스웨이 현상을 감지하고,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리어 뷰 카메라는 자칫 어려울 수 있는 트레일러의 결착을 도우며,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은 언덕에서 정차 시 안전한 재출발을 지원한다. 이외 트레일러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을 트레일러 패키지로 제공한다.
가격은 익스트림 3,855만원, 익스트림 4WD 4,135만원, 익스트림-X 4,265만원이다.
콜로라도는 국내법상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3.6ℓ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가 2만 8,500원으로 매우 경제적이다. 취득세 역시 차값의 5%로 산정돼, 7%인 일반 승용 대비 낮아 구입 부담이 적다. 개별소비세 3.5%~5% 및 교육세 1.5%가 면제되며, 개인 사업자로 등록시 부가세 10%를 환급받는 혜택이 있다. 또 전량 미국 수입차이지만 국산차와 동일하게 전국 400개 이상 분포된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회사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커스텀 액세서리를 국내 출시되는 콜로라도에 그대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쉐보레 레터 그릴, 적재함 커버, 캠핑 텐트, 테일게이트 스포일러 등 정품 액세서리 파츠를 정식 판매 경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시저 톨레도는 "콜로라도는 천편일률적이었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 다양한 세그먼트로의 확장을 알리는 기폭제가 됨은 물론, 소비자가 쉐보레 제품을 통해 다양한 삶을 경험하고 그 진정한 가치를 일깨우게 하는 대표 차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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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동일하게 비교될 사양이라고 생각하냐 진짜 웃기지도 않네 ㅋㅋㅋㅋㅋ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요~
렉스 가성비가 장난아니군요
법인명의로해서 300인가 할인받아서 글치
저 가격에서 영맨할인+쉐보레법인 할인 들어가면 더 싸겠지요.
렉스턴 스포츠가 왜 잘팔리는지를 전혀 모르는거 같네요.
렉스턴 스포츠는 큰 크기에 준수한 옵션 갖추면서도 가격이 합리적이라는게 최고의 인기요인인데
기본기가 어떻고를 떠나서
한국사람들이 선호하는 방향을 완전히 비껴갔네요.
뭐라 해줄 말이 없네... ㅋㅋㅋㅋㅋ
렉스 렉스칸 옵션 넣은거 가격표 본적 없지??? ㅋㅋㅋㅋㅋㅋㅋ
4륜도 옵션인거 모르지??? ㅋㅋㅋㅋㅋㅋㅋ
렉스나 렉스칸 좀 탈만하면 기본 3천 후반에서 4천이다.. ㅋㅋㅋㅋ
실내 재질은 눈을 씻고 봐도 가죽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는데 가격은 더 비싸고
콜로라도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심지어 AEBS, 차선이탈경보시스템같은 안전사양도 렉스턴스포츠는 상위트림에라도 넣어주지
콜로라도는 아예 이런거 자체가 없어요.
렉스턴스포츠 풀옵이 3753만원이고 렉스칸 5링크모델 풀옵이 3905만원이예요.
콜로라도는 일단 4륜만 넣어도 4천을 훌쩍 뛰네요.
콜로라도 4륜 선택하고 싶으면 최저 4135만원 렉스칸 3166만원 ㅋㅋㅋ
뭘 보고 비교하는지 의문임
렉스칸에 들어가는 옵션이 훨 많아도 미국 픽업이라고 빠는수준이 그냥 쉐슬람들 ㅋㅋㅋ
무슨소리냐하면 고속도로 1차선 못들어갑니다.
1차선 갔다 신고당하면 벌금 내야합니다.
잠시도 안돼요...
이거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요~
그 구매층의 사람들에게 코란도-렉스턴으로 이어지는 국내차량보다 웃돈주고 구입할만한 가치가 뭔지를 어필하는게 관건일듯합니다
옵션에 또 그닥 투자 안하는 층이라....
칸은 어라운드뷰랑 안전사양 다 때려넣고도 3800이면 사는데 흠..
차가격이 500~600만원이 차이나면 생각보다 많이 나는겁니다. 미국감성 매니아 아니면 힘들듯.. 기름값도 칸의 최소 1.5배는 들어갈텐데
가뜩이나 화물 보험료 비싼거 수입차로 분류되서 비싼것은 어찌 감당하려고;;
생각보다 돈있는 사람 아니면 구매 어려울겁니다. 그런데 국산차 가오 안난다고 픽업하나 부담없이 추가로 세컨차로 구매하고픈 돈많은 분들에게는 먹히겠네요 어느정도 니치마켓은 있다고 보여집니다 곧죽어도 국산차 안타시는 가오중시하시는 분들 계시니
콜로라도는 어느정도 여유있으면서 세컨으로 레저 즐길려고 하는 분들이 살듯 보입니다.
기사 안봤음?
8기통은 없는가?
트래버스도 괜찮게 나올듯.
이게 동일하게 비교될 사양이라고 생각하냐 진짜 웃기지도 않네 ㅋㅋㅋㅋㅋ
단지...픽업모델을 낼 때 지금 여기 댓글에서 보듯, 화물차라고 하는 거엔
비하의 의미가 담겨 있어요. 봉고포터랑 동급 취급하는 거죠.
한국에서의 픽업시장은...짐칸이 달려? 그럼 막일 하는 사람들이나 타는 화물차네...라는
인식을 줄어야 하는게 제일 큰 장벽이어서 그거 줄이는데 모든 마케팅이 집중 됐었죠.
그래서 쌍용에서 픽업을 출시 할 때 제일 강조한 게 SUV 에서 파생되어
SUV와 동등한 안전 편의 옵션을 가진 차 라는 거였습니다.
한국 픽업의 가성비가 높은 이유도 그 때문이구요.
그걸 무쏘스포츠 부터 코란도스포츠까지 이어오고
그게 포텐 터진게 렉스턴스포츠 입니다.
단점은.....당연히....SUV 기반이기 때문에 어정쩡한 비율이 지적되죠.
그럼에도 좋게 보는 건, 렉스턴스포츠가 콜로라도보다 차가 전체적으로
반 급 이상 더 큰 차에요. 크기로 일단 콜로라도 보다 큽니다.
미드 사이즈 중에 차체 자체가 큰 차가
아마록, 릿지라인, 타코마, 다코타 그리고 칸/렉스턴 스포츠 입니다.
사이즈 업이
레인져 랩터, X-class 구요.
콜로라도가 커 보이는 건 긴 본넷과 픽업트럭 프레임이라 기본이
1.5~2 인치 업한 차랑 같은 휠하우스 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의외로 콜로라도는 길이는 5.4 인데, 코란도스포츠랑 덩치는 비슷하죠.
콜로라도는 지금 몇십년을 생산하는 모델인데 비교하기는 좀 그렇죠...
콜로라도 바디업하고 타이어 업글하면 진짜 자세 나올듯 하네요~
여유있는 사람들의 레저 목적이지.
랩터 사는 사람들이 웃겠네요
세금은 없으니 연비만 케어하면 될듯 한데???? 다들 준비 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젤 운운하긋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엑티언 스포츠 수명이 다되는데.... 콜로라도 나쁘지 않은듯... ㅋ
렉스 풀옵보다 6백이 비싼데도 좋다네 ㅋㅋㅋ
가솔린이 막타면 디젤에 비해 실연비 개판인건 아나몰라 ㅋㅋㅋ
도심연비는 렉스보다 2km 딸리니 도심에서 막히면 진짜 답없는 연비 나오겠네
한국이 고배기량 가솔린엔진에 연비쯤은 우습게 생각하는 잘사는 사람들 많구나 ㅋㅋㅋ
그런대 여태까지 왜 suv는 디젤만 존나게 팔렸을까ㅋㅋㅋ
1년 2만킬로 주행시 유지비 차이가 9십만원 차이나고 차값부터 6백이 비싼데 좋다네
쉐슬람이 이리 빠는거 보니 망이네 ㅋㅋㅋ
몇달뒤 판매량 보고 뭐라할지 기대돼네 ㅋㅋㅋ
대기자는 많은데 수입이 안돼서 못판다는 드립이나 치겠지 ㅋㅋㅋ
미국 포터 차가기고 아주 픽업에 환상에 빠져서 빠는꼴 ㅋㅋㅋ
막상 미국에서는 잘팔리지도 않는 미드급 차량 콜로라도를 이리 빠는데
실버라도 들여왔음 아주 환장을 했겠네 ㅋㅋㅋ
한국에 팔생각 있었음 디젤엔진 들여와찌 한국에 투자하기 싫으니 디젤엔진 배제한것만 봐도
쉐보레가 한국시장을 어찌 보는지 답나오지 세금받아 먹고 신차출시 약속한거 해주는척 ㅋㅋㅋ
이건 좀 아닌거 같은뎅....
어짜피 한국형 픽업과 미국형 픽업에 차이지
차체 프레임바디에 4륜 사이즈 비슷하고 디젤엔진 차이지
같은가격에 옵션부터 차이나도 미국 픽업이라고 좋다네 ㅋㅋㅋ
미국에서 돈없는 사람들 타라고 깡통 3천초반부터 파는 미드급 픽업을 뭐이리 빠는지
1인당gdp 6만달러가 넘어가는 미국에서 3천과 한국에서 3천이 같다고 생각하나
미드급 모노코크 방식 픽업보다 충돌테스트 점수낮은 콜로라도 ㅋㅋㅋ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412616&memberNo=21556957
"1년 2만킬로 주행시 유지비 차이가 9십만원 차이나고 차값부터 6백이 비싼데 좋다네"
요게 어떤 사람들에게는 별 차이? 아니랍니다.
쌍용칸은 디자인, 디젤엔진 등등 맘에 안 들었고, 직수입 픽업은 눈탱이 가격 AS 불편함 때문에
픽업트럭 구매를 미뤄왔는데
콜로라도가 엄청 많이 팔리지는 않더라도
조금 여유 있는 분들이라면 세컨카 레저용으로 수요 있고요
쌍용 칸, 콜로라도 향후 들어올 포드 레인저 등등
픽업트럭에서 선택지가 생긴다는 거 자체가 좋은거죠
미국 가격 X 2 해서 출시하는 것도 아닌데
왜 이리 부정적이신지요?
님 말대로면 한국에서 많이 팔생각이 아예 없다는걸 인정하는거네요
하긴 저런차를 세컨카 아님 누가 미친 가솔린연비를 감당하면서 탄데
그정도 여유가 있음 뭐하러 미드급 콜로라도를 살까
이미 직수입돼는 풀사이즈 F시리즈나 실버라도를 사지 ㅋㅋㅋ
한국에서 진짜 많이 팔생각이 있었음 디젤엔진 투자해서 디젤라인부터 추가했지
왜 이리 거품을 물지?
이보쇼
세상 사람들이 다 당신같은 사람만 있다고 보는거요?
아님 당신 생각이 무조건 옳다고 생각하는거요?
말하는게 딱 꼰대스탈일이네
근데 희안하게 현대차도 빤다고??
현대차가 당신이 생각하는 차의 기준이요?
하지만 기본에 충실해서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될듯
저게 가격이 잘 나온거라고? 미국처럼 휘발류값 가격이 싸면 몰라도 저걸픽업의 활용성을 살리긴 힘들다 거기다 저걸 누가 수입차로 보냐
여튼 쉐슬람들은 인터넷에서만 살것처럼 가격이 착하네 잘 나왔네 주둥이만털고 결국은 판매량 보면 답나옴
출시초 좀 팔리다 몇달뒤 임팔라와 경쟁중이겠지 ㅋㅋㅋ
그러면서 대기자는 많은데 수입물량이 없다는 드립은 덤이고 ㅋㅋㅋ
현기차 기사는 찬양
타사 기사는 까는 댓글만..
뭐 항상 틀린말을 하시는거다 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항상 현기차만 칭찬하시느라 ㅎㅎ
현빠인 사람도 있어야 돼는거 아닌가 ㅋㅋ
그리고 렉스칸에 비해 왜 콜로라도가 좋은지 팩트는 없고
그냥 미국 픽업이라고 환상에 빠져 하도 빨아 제끼길레 까대는 중인데
미국인이 미국에서 타기 위해 만들어진 화물차를 뭐이리 빨아대는지
18년 글로벌 픽업차량 판매량 520만대중 300만대가 미국에서 팔린것만 봐도
미국같이 국토가 큰나라에서나 막타고 생필품 한번에 많이 사야돼는 환경에서 쓰는차지
한국처럼 마트와 편의점이 넘처나는 곳에서 뭐하러 저런차를 산대
그것도 고배기량가솔린 화물차를
가격 착하네요
그런데 A/S도 기존 우리나라에있는 쉐보레 정비공장에서 하면 안되는가요? 궂이 수입차랍시고 따로 A/S하면 괜히 부속값만 더 비싸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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