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ℓ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탑재
-첨단 AWD 시스템과 트레일러링 기능 전트림 기본화
-5개 트림, 4,520만~5,522만원
한국지엠이 쉐보레 트래버스의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새 차는 1935년 서버번으로 시작된 쉐보레 SUV 해리티지를 계승한 대형 SUV다. 동급 최대 차체 사이즈와 실내공간, 뛰어난 견인 능력, 첨단 안전장비를 갖춰 패밀리 SUV 시장과 요트와 카라반 등 프리미엄 아웃도어를 즐기는 소비자를 공략한다.
크기는 길이 5,200㎜, 너비 2,000㎜, 높이 1,785㎜며 휠베이스는 3,073㎜다. 2열 독립식 캡틴 시트를 장착한 7인승 제품으로 3열 시트의 경우 동급에서 가장 넓은 850㎜의 3열 레그룸을 제공한다. 또 풀 플랫 플로어(Full-flat floor) 설계로 2열과 3열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651ℓ며 3열 시트 접이 시 1,636ℓ,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시 최대 2,780ℓ까지 늘어난다. 이와 더불어 러기지 플로어 아래에 90.6ℓ의 대용량 언더 스토리지까지 확보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파워트레인은 6기통 3.6ℓ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로 구성해 최고 314마력, 최대 36.8㎏·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더해 5링크 멀티 서스펜션으로 정숙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AWD 시스템은 주행 중 필요에 따라 FWD(전륜구동) 모드 및 AWD(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FWD 모드 시에 프로펠러 샤프트의 회전을 차단해 불필요한 동력 손실을 줄일 수 있어 높은 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주행환경에 따라 설정 가능한 트랙션 모드 셀렉트 다이얼은 효율 향상에 도움을 주는 FWD 모드, 안정적인 주행을 위한 AWD 모드로의 자유로운 전환뿐 아니라 통합 오프로드, 토우홀(견인/운반) 모드 등으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다. 또한 트레일러의 급격한 흔들림에 따른 위험 감지 시 트레일러의 제동장치와 엔진 출력을 제어해 안정적인 운행을 돕는 스웨이 콘트롤 시스템도 갖췄으며 별도의 개조 없이도 최대 2.2t의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체결해 운행할 수 있다.
편의품목으로는 스마트 원격 시동 시스템과 연동되는 오토 캐빈 클라이밋 제어 시스템,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을 마련했다. 안전품목은 총 7개의 에어백,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등이다.
가격은 LT 레더 4,520만원, LT 레더 프리미엄 4,900만원, RS 5,098만원, 프리미어 5,324만원, 레드라인 5,522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팰리는 에바가루나오고, 포드는 AS가 힘들고
다음 SUV는 이차로 가야 겟음.
아기셋 딸린 아빠들 카니발 말고 선택지 생겼다.
모하비나 펠리보단...괜찮겠죠?
모하비나 펠리보단...괜찮겠죠?
멀 알아야 고치지
그간 쉐보레 가격책정 해왔던거 생각하면...ㅎㄷㄷ
팰리는 에바가루나오고, 포드는 AS가 힘들고
다음 SUV는 이차로 가야 겟음.
아기셋 딸린 아빠들 카니발 말고 선택지 생겼다.
카마로 as받기 별따기라고하던데...
부품개비싸고...그렇다고 펠리가 좋다고 빠는건 아님...
익스플로러는 못생깃고 AS도 불편함
트래버스는 역사가 거의 70년 정도 되는 전통 미국식 SUV
단, 내년에 페이스 리프트 된다는게 좀 찜찜함
AS야 쉐보레가 더 편하겠지만 그만큼 엠블렘이 먹히는 정도도 다른건 고려해야
신형은 구형쏘렌토 거기다가 실내조차도...
그런대 한국에서 왜 중대형급suv 판매량에서 디젤이 압도적일까 ㅋㅋㅋ
사이드미러도 자동으로 안접히는 차가 4500백 ㅋㅋㅋ
가서 팰리와 기본옵션이나 보고 빨던가 쉐보레가 무슨 대단한 수입차가 돼버렸네 ㅋㅋㅋ
일반서민층 브랜드를 뭐이리 수입차라고 빨아 대는지 이해불가다
기본부터 풀옵까지 팰리보다 천만원이 비싼데 옵션보면 진짜 차값 못하네
전장 22cm 크게 탈려고 옵션 후달리는 차를 천만원을 더주고 산다 ㅋㅋㅋ
판매량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ㅋㅋㅋ
트래버스는 펠리보다 큰데 동급으로 비교하냐?
너 현슬람이냐?
그리고 디젤자동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가솔린모델 판매비중이 늘고 있는데
그건 안보이냐 못본체 하는거냐?
영맨이니?이 시간에 나가서 발로 뛰어라
현슬람이니?
니가 쉐슬람을 욕할 처지는 아닌것 같은데?
가끔 들어오는 내가 니 아이디를 기억할정도면
너는 현대자동차가 우주 최강으로 보이는가보다?
딱 수준에 맞게 차를 평가한단다
그리고 우주최강 현기차 애바가루나 좀 해결하라고 해
할말없음 영맨타령 그럼 여기서 처빠는 인간들은 쉐보레 영맨이냐
팩트로좀 빨만한 자료좀 올리고 빨던가
이럴거다 저럴거다 어짜피 국산중 비교대상이 팰리박에 더있냐 그럼 뭐랑 비교하리
아 포드 익스랑 비교해야 돼냐 익스도 트래버스 보다 작은데 대체 경쟁을 뭐랑 할려고 가격이 저러냐
옵션도 개구린 차를 꼴에 수입차라고 이제 아예 가격 책정부터 비싸게 팔아먹으려 는 쉐보레 수준
처음부터 쉐보레를 수입차로 처팔던가 국산처럼 처팔다 판래량 줄어들어 판매량이 수입차와 경쟁하니
이제와 수입차 드립치며 가격책정 하는꼴봐 ㅋㅋㅋ
쉐보레가 왜 월5천대 수준으로 판매량 떨어지고 내수 꼴지인지 알만하다 그것도 스파크가 3천대 판매 ㅋㅋㅋ
이제 쉐보레는 국산으로 판매량 집게하면 안돼겠네 수입차니 ㅋㅋㅋ 벤츠 보다 안팔리는 쉐보레 수준 ㅋㅋㅋ
그놈에 에바타령은 언제까지 할지 궁금하다 ㅋㅋㅋ
쉐보레 홈피에 나와있는 가격표 옵션에도 안써있는데 애들이 빼먹거 썼냐
풀옵에도 후진자동하향 자동디밍 박에 안써있구만
저 차도 한국에서 만든거 아니니...
트레버스는 수입차 맞아요 ㅋㅋ
팰리기본에 풀옵 처달아도 트래 기본보다 550만원 싼데 ㅋㅋㅋ 옵션은 훨 많이들가고 ㅋㅋㅋ
사이드미러 자동접힘 안써있는데 우기는 꼴이 참 대단하다
https://www.chevrolet.co.kr/httpobject/file/pricelist/traverse.pdf
들가서 보던가
국내용으로 사이드미러 자동으로 기본장착 생산되서 들어옵니다.
까더라도 뭘 좀 알고 까자~~
다른옵션은 볼줄도 모르고 ㅋㅋㅋ
반박당하니까 비아냥밖에 할 줄 아는게 없고 ㅉㅉ
니가 진정한 현빠라면 현기차에서 에바가루 나오는걸 비판해야하지 않겠니?
니가 앞으로 탈차 아닌가?
그럼 에바가루가 안나와야지
그리고 내가 쉐보레 두둔하디?
한심하다
현빠고 아니고를 떠나서 우린 소비자아닌가?
경쟁이 치열해지면 기업들이 하나라도 더 팔기 위해 가격 품질 내구성 편의장비에 하나라도 더 신경쓰고 소비자에게 좋은거 아닌가?
너같은 소비자가 많음 현기가 소비자 눈치보겠니?
그러니 니가 호갱이지
이유가 뭐냐고 설명좀 해봐 에바타령만 하지말고
에바가루 나오고 개판오분전인 현기차는 잘팔리고
존나게 좋은 쉐보레는 왜 안팔리는지 설명좀 하라고
현기차 까고 싶어 에바타령만 하는 수준이 현까들 수준이지
한국인 80프로를 한번에 호갱 만드는 대단한 현까 나셨네 ㅋㅋㅋ
현기차 사면 차알못 호갱이고 쉐보레 옵션 후달리는차 비싸게 팔아도 좋다고 빠는게 정상이냐ㅋㅋㅋ
제발 깔거면 비교자료좀 올려주고 까봐
아주 쉐보레가 신차만 출시 한다면 설레발 치는꼴은 그리고 판매량 않나오면 수입물량 드립치고
나중에는 모르쇠 하는게 쉐슬람들 수준이지 ㅋㅋㅋ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84260
무게도 무겁고 덩치도 크고 배기량도 작은데 제로백은 빠르고 횡G는 높다. G70존내 빠는 미국 모터 트랜드 자료임. 카앤 드라이브도 마찬가지 자료임. 이제 됐냐?
아예 한급 더 위차량으로 봐야할듯..
펠리세이드 타는 차주로서, 경쟁차량이 생기는건 매우 반깁니다.
쉐 도 정신차려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차가 나오길 바래요~
돈 받고 얼마안있다 공장철수하여 생산 못한다고 전량 수입 과거 임팔라의 쓰디쓴 전례따위는 무시 왜냐? 차팔생각은 없거든 돈받기위해 약속한 5대?인가 신차출시 약속은 했으니 옵션따위의 선택지 거의 없는 수입 출시ㅋㅋㅋ
국내에서 suv는 디젤이 대세인게 낮은배기량으로 연비잡고 세금 적당한데 토크있으니 부족함 크게 못느끼게 운전할수있는 장점때문에 대세인데 3천씨씨 가솔린만 가져옴 왜냐? 차팔생각없거든
팰리만봐도 판매량이 2.2디젤이 거의 90프로 3.8가솔은 10프로 정도임 그걸 알면서도 트래버스의 시작가는 4520으로 시작 이게 가격 괜찮다고?ㅋㅋ
팰리 3.8 이 4륜넣고 옵션 이것저것 넣어도 4500이 안됨(풀옵제외) 이게 가격이 좋은거임
전장5.1미터 이상인 레인지로버나 x7 gls 에스컬레이드가 경쟁상대 인가ㅋㅋㅋ
한국에서 뭐와 경쟁상대며 경쟁상대에 비해 뭐가 좋은지 근거자료로 비교해서 빨면 누가 뭐라고해
꼴랑 하는말이 기본기 타령 ㅋㅋㅋ
좀알려줘봐 쉐슬람과 쉐보레 영맨만 알고있는 쉐보레 차에 장점좀 ㅋㅋㅋ
18년 미국 판매량도 투싼과 비슷한 수준인 14만대 판매 돼는 차를 기본기 타령 웃긴다
년1700만대 차가 팔리는 미국 애들조차 별로 안사는 차를 뭐이리 빨아
유럽에서 포드는 잘만 팔리는데 판매 안돼서 철수한 쉐보레 빠는수준 ㅋㅋㅋ
유럽철수 할거면서 7년간 맨유와 6천억 스폰서 계약하는 수준이 쉐보레 ㅋㅋㅋ
한국공장 폐쇠에 중대한 이유가 유럽철수 인건 아냐 거기다 유럽에서 본 적자를 한국gm에 떠넘기는 수준
그걸 한국인 볼모로 정부에 세금 받아내는 gm수준 당하고도 모르는 한심한 쉐슬람들
쉐슬람은 주둥이만털고 정작 사지는않아서 gm뒤통수 치죠ㅋㅋㅋㅋㅋ
https://www.iihs.org/ratings/top-safety-picks 하긴 팩트를 알려줘도 안믿지 현기차니
한국 kncap 충돌테스트도 투싼 싼타페 보다 점수 낮네
미국에 출시돼는 차들은 iihs 충돌테스트 통과하려 안전성 확보하는건 아나몰라
하여간 팩트는 없고 그럴거다 이럴거다 ㅋㅋ
디젤좀 출시해라!
장거리 주행시 13~14 나올것 같다고 말함
차박도 가능하고 2열 바닥 평평해서 좋음 배기라인 올라온것 없음
가로 2미터라... 벽에 빠짝 붙는 수밖에 없음..그러면 나오면서 커브할때 후미가 부딪힐까봐 신경이 간질간질...ㅋㅋ
그런대 왜 한국에서 중대형suv판매량에서 디젤이 압도적일까
트레버스 일년 만킬로 세금포함 유지비 275만원 팰리2.2디젤 일년 만킬로 세금포함 유지비 167만원
년 유지비 만킬로만 주행해도 100만원 차이고 실구매 비용도 천만원 가까이 차이나는데
서민용 차량으로 출시된 차급에서 유지비와 기본차 가격을 생각 않하는 쉐슬람들
그러케 가솔린 좋아했음 팰리3.8 존나게 팔렸겠지 ㅋㅋㅋ
미국 같이 가솔린값800원에 타는 차를 빠는수준봐 ㅋㅋㅋ
가솔린차량을 디젤처럼 몰아봐라 실연비 개판돼는게 어떤건지 알게돼니 ㅋㅋㅋ
니미~
쉐슬람들은 왜 바뀌는게 없냐 할말없음 운동성능 기본기 타령
그러면서 근거자료는 없음 ㅋㅋㅋ
눈으로 보이는 옵션이 후달리고 가격이 비싸니 할말없으니 기본기타령 ㅋㅋㅋ
쉐슬람만 아는 그놈에 기본기에 근거자료나좀 올려봐 나도좀 이해 해보게 ㅋㅋㅋ
기본기 좋은 쉐보레차가 미국에서 충돌테스트는 현기차보다 낮냐 ㅋㅋㅋ
그 기본기 좋은 쉐보레가 유럽에서는 왜 철수했데 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