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약 7.000대 돌파...연 목표 2만대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가능성 없어
-모하비 플래그십 SUV 지위 공고히 할 것
기아자동차가 모하비를 브랜드 플래그십 SUV로서 명맥을 굳건히 이어갈 방침이다. 한 때 논란이 됐던 북미 전용 텔루라이드의 국내 출시는 '불가능'으로 종결됐다.
5일 기아차는 부분 변경을 거친 신형 모하비 '모하비 더 마스터'를 공식 출시했다. 완전변경 수준의 내외관 변화를 거친 게 핵심으로 기존 5인승 및 7인승에 대해 6인승을 추가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앞서 지난달 21일부터 돌입한 신형의 사전 계약 대수는 7,000대를 돌파했으며 회사는 연 판매 대수를 2만대로 설정했다.
신형 모하비는 한 때 단종설에 시달리기도 했다. 올 초 북미에서 판매에 돌입한 또 다른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돌풍을 일으켜서다. 여기에 현대차가 내놓은 팰리세이드가 물량 부족에 시달릴 정도로 수요가 몰리자 비슷한 상품성을 갖춘 텔루라이드의 국내 출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일각에서는 기아차가 노후화한 모하비 대신 텔루라이드의 국내 생산 및 판매를 결정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하지만 회사는 올해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모하비 더 마스터피스' 컨셉트를 선보이며 모하비를 브랜드 플래그십 SUV로 유지할 뜻을 공식화했다. 컨셉트카의 파격적인 디자인을 양산차에 그대로 적용하며 '사골'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대대적인 조치에 나선 것.
이날 모하비 더 마스터 출시 현장에서 만난 윤성훈 기아차 대형총괄 1PM 상무는 "이번 신형 모하비는 이미 텔루라이드가 주목받기 시작한 시점 보다 훨씬 전인 32개월 전부터 개발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 흔하지 않은 프레임 보디 SUV인 모하비는 국내 매니아층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신형은 내외관 디자인부터 승차감 개선 등 파워트레인을 제외한 모든 부분에 있어 큰 노력을 쏟았다"고 말했다.
텔루라이드의 국내 출시 가능성은 없다고 못을 박았다. 텔루라이드의 개발 담당이기도 한 윤 상무는 "텔루라이드는 북미에서 수요가 높아 현지에서 증산을 논의 중이기 때문에 국내 도입은 불가능하다"며 "모노코크 보디를 채택한 텔루라이드와 프레임 보디의 정통 SUV 모하비는 제품 성격이 아예 다르기 때문에 국내 입지가 탄탄한 모하비의 한국 내 플래그십 지위는 앞으로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하비는 2008년 첫 출시됐다. 이후 기아차는 연식 변경 위주로 개선을 이어오다 8년 만인 지난 2016년이 첫 번째 부분변경을 거친 '더 뉴 모하비'로 판매를 이어왔다. 이번 '모하비 더 마스터'는 3년 만의 두 번째 부분변경 차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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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07년 출시 19년 풀체인지 없음(만12년) 아직 4년이상 버텨야 기록을 세울수 있음.ㅋㅋㅋ
화물차도 아니고 뭔 프레임 바디에 집착해
요즘 suv들 대부분 모노코크 바디고 충돌테스트도 프레임 바디에 비해 더 잘나오는데
사골에 사골 진국이긴하겠네 ..
할머니가 12년만에 화장하고 이쁜이수술한다고 처녀안됨
그래서 무쏘보다 덩치가 훨씬 커짐에도불구하고 오히려 무게는 줄어들었죠
그리고 렉스턴 전장늘리는건 일도아닙니다.. 이미 엄청난 전장의 렉스턴스포츠칸 프레임이 개발되었기때문에 탑만 씌우면 됩니다.
3열창 잘만들고 에어서스들어간 G4렉스턴 롱바디모델 기대만빵입니다
쓰는겁니다.. 머 대단한것하나없어요.. 무식하게 무거운거?? 아니 회사자체가 돈이없는데 어떤새로운걸만들겟
나요 상식적으로... 대다수가 재고떨이나온거 수준으로 사오는것들 뿐이던데... 그리고 프레임바디자체가
전장늘리는게 어렵진않죠 프레임을늘리고 줄이면되는거니요... 애초에 에어서스라도 달고 기존가격대체하면
지금보단좀나으려나요?? 병신같은승차감하고 주행질감이...; 쌍용은 까일껀 까이는게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렉스턴은 2003 년 쯤 뉴렉스턴 나온녀석이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제일명기엿다고생각
함니다.. 그이후로는 솔직히 큰임팩드없이 메리트가없음.. 대략 그연식때들 타셧던분들이 렉스턴타다가
넘어가신분들 그래도 계신것같은데 그분들이야 기존렉스턴에비하면 실내가 바뀐건사실이니 그건 만족하겟죠
단지 경쟁차종하고 운전을해보고 동승자들태워보면 그차이를 느낄수있으니요...
역으로 말하면 텔룰라이드 들어오면
모하비, 팰리세이드 자기네 들이 안 팔릴 거 라는 거 인정하는 꼴이죠 ㅋ
모하비 07년 출시 19년 풀체인지 없음(만12년) 아직 4년이상 버텨야 기록을 세울수 있음.ㅋㅋㅋ
페리의 새로운 지평을 여네요 정말...ㅎㅎ
포드나 벤츠같은 해외시장에서도 화물차 풀체인지 주기 무지막지하게 긴데
화물차도 아니고 뭔 프레임 바디에 집착해
요즘 suv들 대부분 모노코크 바디고 충돌테스트도 프레임 바디에 비해 더 잘나오는데
모노코크로 안됩니다
모하비는 일반 데일리 성향보다 주말레저 생활에 중점을 두다보니
여러모로 프레임바디가 필요하지여~
3톤짜리 풀사이즈 카라반을 견인하려면 프레임바디가 반드시 필요한데
국산차중에 렉스턴은 출력이 너무 낮아서 3t견인이 불가능하고
프레임바디 +3000cc 디젤로 260마력 확보한게 모하비밖에 없어서 그 사람들에겐 대체불가라던
펠리 모하비 중에 입맛대로 사면 충분할 듯..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75792
비슷하게 들리네요 ㅋ
서자의 설움이다.
제네시스 GV80 때문이겠지?
어쩌느니 해도 잘팔릴거 같으니까 굳이 텔루 가져올 필요성 못느끼는거지. 참 머리 잘쓴단말야 ㅋㅋ
근대 신형모하비탐나긴하던데... 사골이라곤해도 국내차종중엔 딱히 경쟁차종이라볼차들도없고...
개인적으로 잘나왔다고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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