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라비뚱달려 19.09.06 12:50 답글 신고
    렉스턴 01년 출시 17년 G4로 풀체인지(만16년)
    모하비 07년 출시 19년 풀체인지 없음(만12년) 아직 4년이상 버텨야 기록을 세울수 있음.ㅋㅋㅋ
    답글 1
  • 레벨 대위 3 E100 19.09.06 13:21 답글 신고
    한2년 우려먹다 단종각이네

    화물차도 아니고 뭔 프레임 바디에 집착해

    요즘 suv들 대부분 모노코크 바디고 충돌테스트도 프레임 바디에 비해 더 잘나오는데
    답글 3
  • 레벨 상사 2 WHYMIN 19.09.06 12:30 답글 신고
    과연 풀체인지는 언제쯤 ... ㅠㅠ
    사골에 사골 진국이긴하겠네 ..
  • 레벨 대령 1 자연주의bassist 19.09.06 13:16 답글 신고
    ?? 이정도 변경에 사골이라 하는 건 오바신듯~
  • 레벨 대령 3 CruD 19.09.06 13:23 신고
    @자연주의bassist 뼈대는 그대로니 사골맞음
    할머니가 12년만에 화장하고 이쁜이수술한다고 처녀안됨
  • 레벨 대령 3 하이부리두 19.09.07 00:51 신고
    @CruD 아우;;;;;;;;;;;;할매요;
  • 레벨 원사 3 뽕뽕이는뽀로로친구 19.09.07 02:27 신고
    진짜 사골은 g4렉스턴이죠. 무쏘때부터 써 오던 프레임을 거의 그대로 써왔는데요. 탑승 공간인 캡슐만 새로만든게 무쏘, 렉스턴, g4렉스턴이죠. 그래서 g4렉스턴이 전장이 더 커지지 못하는 겁니다. 완전 변경을 하려면 프레임 부터 다시 설계하고 그래야 하는데 거기에 따른 비용이 만만찬죠. 모하비도 마찬가지고요. 모하비는 전체적인 캡슐을 다시 디자인해서 출시했더라면 좋았을텐데 그게 좀 아쉽죠. 기아에서도 새로 프레임을 설계해서 만드다는 부담감이 컸을겁니다. 말 그대로 g4가 더 사골인 셈이죠. 더군다나 구동계 랑 기본적인 시스템도 15~20년전에 써 오던 그대로 쓰고 있으니 요즘에 나온 경차에도 쓰이는 첨단 시스템 정도나 겨우 쓰여지고 있으니....말 다 했죠. 거기다가 실내 디자인은 10년 전에나 현기에 유행하던 패턴으로 디자인한것은 정말... 할 말을 잃게 하네요. 최신 차량을 디자인 할때는 10년후를 내다보고 디자인해야 맞는데, 아마 쌍용에서 6~7년 전쯤 렉스턴 완전변경 시기에 맞게 디자인 해놧다가 회사 사정으로 완전 변경이 늦어지고 늦어지다가 G4렉스턴 개발시기에 적용해서 출시한거라 보시면 될겁니다. 실내 레이아웃을 잘 보시면 기존 렉스턴2 실내 레이아웃이 비슷한 이유가 거기에 있다고 보시면 됨. 고로 외관만 빼고 사골은 진짜 g4렉스턴 이죠.
  • 레벨 대위 3 selradelfi 19.09.07 08:14 답글 신고
    윗분 잘모르시는것 같은데 G4렉스턴 프레임은 경량화적용한 신프레임임

    그래서 무쏘보다 덩치가 훨씬 커짐에도불구하고 오히려 무게는 줄어들었죠

    그리고 렉스턴 전장늘리는건 일도아닙니다.. 이미 엄청난 전장의 렉스턴스포츠칸 프레임이 개발되었기때문에 탑만 씌우면 됩니다.

    3열창 잘만들고 에어서스들어간 G4렉스턴 롱바디모델 기대만빵입니다
  • 레벨 원사 3 뽕뽕이는뽀로로친구 19.09.08 23:45 신고
    @selradelfi 님이야 말로 뭣도 모르고 말하시는거 같은데? 프레임 골격구조는 기존하고 같습니다. 소재만 신소재로 덧대엇을뿐이죠. 하체를 보시면 무소때부터 써 오던 구조방식을 거의 그대로 쓰고있는데 뭔 새로운 프레임 처럼 말합니까? 렉스턴 트럭은 무쏘 트럭때 개발한 프레임을 엑티온 트럭을거쳐서 계속 써오고 있는건뎅 어디서 이상한 소릴 합니까? 프레임 하나를 개발하는게 늘이고 줄이고 하는게 다라고 생각하나요? 엄청 복잡한 설계랑 정확한 수치가 필요한겁니다. 그래서 새로운 프레임 하나 만드는게 비용도 많이들어가고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그런 과정들을 거처서 프레임에 맞게 여러 형태의 캡슐을 만들어 얹는거죠. 님은 아무 생각없이 프레임을 뚝딱 만들어 낸다는 생각은 어디서 나오는지...누군가에게 알릴때는 공부도 좀 하고 알아도 보고 하시죠.게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9.09 14:29 신고
    @selradelfi 소제만 경량화시켯을지몰라두 실제 프레임골결구조나 큰틀자첸 코란도훼미리떄부터 지금까지

    쓰는겁니다.. 머 대단한것하나없어요.. 무식하게 무거운거?? 아니 회사자체가 돈이없는데 어떤새로운걸만들겟

    나요 상식적으로... 대다수가 재고떨이나온거 수준으로 사오는것들 뿐이던데... 그리고 프레임바디자체가

    전장늘리는게 어렵진않죠 프레임을늘리고 줄이면되는거니요... 애초에 에어서스라도 달고 기존가격대체하면

    지금보단좀나으려나요?? 병신같은승차감하고 주행질감이...; 쌍용은 까일껀 까이는게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렉스턴은 2003 년 쯤 뉴렉스턴 나온녀석이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제일명기엿다고생각

    함니다.. 그이후로는 솔직히 큰임팩드없이 메리트가없음.. 대략 그연식때들 타셧던분들이 렉스턴타다가

    넘어가신분들 그래도 계신것같은데 그분들이야 기존렉스턴에비하면 실내가 바뀐건사실이니 그건 만족하겟죠

    단지 경쟁차종하고 운전을해보고 동승자들태워보면 그차이를 느낄수있으니요...
  • 레벨 중위 1 GV80 19.09.06 12:42 답글 신고
    내놔
  • 레벨 대위 1 이하영 19.09.06 12:45 답글 신고
    역시 같은 집안 식구였군요

    역으로 말하면 텔룰라이드 들어오면

    모하비, 팰리세이드 자기네 들이 안 팔릴 거 라는 거 인정하는 꼴이죠 ㅋ
  • 레벨 대위 3 뺀질이용병 19.09.08 19:35 답글 신고
    모하비 인기 봐서 출시 할까 했는데 인기가 있으니 취소한듯 해요.
  • 레벨 소위 1 라비뚱달려 19.09.06 12:50 답글 신고
    렉스턴 01년 출시 17년 G4로 풀체인지(만16년)
    모하비 07년 출시 19년 풀체인지 없음(만12년) 아직 4년이상 버텨야 기록을 세울수 있음.ㅋㅋㅋ
  • 레벨 병장 엉뚱한도련님 19.09.06 14:05 답글 신고
    1980년에 이스즈 가져와서 진짜 사골 진국인 랙쓰똔~~
  • 레벨 소장 듀얼모드 19.09.06 12:53 답글 신고
    제발 모하비 사주세요 라고 간청하는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2호봉 바를정인 19.09.06 12:54 답글 신고
    그만좀 우려먹어랏
  • 레벨 원사 2 개구리남편 19.09.06 13:10 답글 신고
    정말 뼈다귀 그대로 놔두고 한 작업치고는 대단하다! 는 생각 밖에 않드네요.

    페리의 새로운 지평을 여네요 정말...ㅎㅎ
  • 레벨 상사 2 괴정흔남 19.09.07 00:29 답글 신고
    스타렉스잊지마요횽
  • 레벨 소장 미스치 19.09.09 22:34 신고
    @괴정흔남 승용차랑 화물차를 같은 기준으로 놓고보면 안되죠.

    포드나 벤츠같은 해외시장에서도 화물차 풀체인지 주기 무지막지하게 긴데
  • 레벨 대위 3 E100 19.09.06 13:21 답글 신고
    한2년 우려먹다 단종각이네

    화물차도 아니고 뭔 프레임 바디에 집착해

    요즘 suv들 대부분 모노코크 바디고 충돌테스트도 프레임 바디에 비해 더 잘나오는데
  • 레벨 대위 3 뺀질이용병 19.09.08 19:34 답글 신고
    프레임 바디 장점중 하나가 뚜껑만 새로 씌우면 또 다른 차가 나온다는겁니다.G4에 스포츠 전장 더 늘린 칸까지..저 프레임에 전장 더 늘리면 9인승 11인승도 가능..모하비도 5 6 7인승 가능한 이유죠.모노코크는 그게 안됨.
  • 레벨 중위 3호봉 타천날개 19.09.09 12:09 답글 신고
    카라반이나 트레일러를 견인해야하려면
    모노코크로 안됩니다
    모하비는 일반 데일리 성향보다 주말레저 생활에 중점을 두다보니
    여러모로 프레임바디가 필요하지여~
  • 레벨 소장 미스치 19.09.09 22:35 답글 신고
    콜로라도 출시기사에서 말하기를

    3톤짜리 풀사이즈 카라반을 견인하려면 프레임바디가 반드시 필요한데

    국산차중에 렉스턴은 출력이 너무 낮아서 3t견인이 불가능하고

    프레임바디 +3000cc 디젤로 260마력 확보한게 모하비밖에 없어서 그 사람들에겐 대체불가라던
  • 레벨 중장 열정앤투혼 19.09.06 13:28 답글 신고
    튼실하게는 생겼네
  • 레벨 준장 하얀병아리 19.09.06 15:14 답글 신고
    텔루라이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몰라도 라인업에서 크게 아쉬울 건 없죠~_~
    펠리 모하비 중에 입맛대로 사면 충분할 듯..
  • 레벨 중위 3 로저 19.09.06 15:49 답글 신고
    펠리세이드는 이상하게 생김. 텔루라이드가 멋있어요.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19.09.06 18:21 답글 신고
    차는 진짜 너무이쁘네요
  • 레벨 중사 2 가오니시팝콘 19.09.07 00:24 답글 신고
    고객에게 사기 치는 기아자동차 청담점 고발 합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75792
  • 레벨 소위 2 조국수호 19.09.07 02:10 답글 신고
    마스터피스?? 마우스피스같은데??
  • 레벨 병장 nogary 19.09.07 02:47 답글 신고
    안사줬으면 텔루라이드가 나오든 풀체인지 해줬을 텐데 또 좋다고 사주니... 이러다 20주년 기념 에디션 나올 듯.
  • 레벨 소위 3 슈퍼원 19.09.07 02:56 답글 신고
    언제적 뼈대를 쓰냐...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9.07 10:34 답글 신고
    "쏘나타, 택시 출시 안한다"

    비슷하게 들리네요 ㅋ
  • 레벨 준장 꿀짜 19.09.07 13:23 답글 신고
    아씨 ㅜㅜ
    서자의 설움이다.
    제네시스 GV80 때문이겠지?
  • 레벨 대장 바르가프 19.09.07 22:21 답글 신고
    보철낀 흑인 래퍼 주둥아리로 승부보겠다는 거군
  • 레벨 원사 1 번호판 19.09.08 07:46 답글 신고
    32개월 전부터 개발에 돌입했다......
  • 레벨 준장 kor 19.09.08 20:27 답글 신고
    사골 모하비 판매 허덕이면 국내 출신 안하고 배김?
  • 레벨 간호사 나르세드 19.09.09 01:22 답글 신고
    잘모르시나본데 포터2가 지존입니다.
  • 레벨 소장 고종순종최수종 19.09.09 06:18 답글 신고
    임마들이 머리쓴거지. 일단 모하비 내놔보고 시장조사 해보자 했는데 웬걸. 사전계약 빵빵하게 되고 비싸느니

    어쩌느니 해도 잘팔릴거 같으니까 굳이 텔루 가져올 필요성 못느끼는거지. 참 머리 잘쓴단말야 ㅋㅋ
  • 레벨 원사 3 그것이안고싶다 19.09.09 13:38 답글 신고
    사주니까 그렇지~ 모하비 망하면 텔루 안들어오겠어?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09.09 14:30 답글 신고
    근대 내년에 쏘렌토 풀체인지 예정되어있으니.. 아마 쏘렌토가 몸짓더커지지않을까함...;

    근대 신형모하비탐나긴하던데... 사골이라곤해도 국내차종중엔 딱히 경쟁차종이라볼차들도없고...

    개인적으로 잘나왔다고봅니다..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