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E100 19.09.20 18:07 답글 신고
    중형이상급에 쓰일 2.0터보나 하브시스템좀 개발해라
  • 레벨 중위 3 hanjanara 19.09.20 19:18 답글 신고
    이직 여력이 없을듯 해요
  • 레벨 소위 2 VAV 19.09.21 08:41 신고
    @hanjanara 이직?
  • 레벨 원사 3 감자탕2 19.09.21 09:47 답글 신고
    돈이 없는듯
  • 레벨 중사 3 달을사랑한남자 19.09.21 10:29 답글 신고
    제가 CEO 라면 바로 전기차로 감.
    하이브리드 구조가 복잡하고 부품이 많아지면서 문제가 발생할 이유가 많고
    특히 제어 로직에 대한 노하우를 싸아 제품 개발하기에는 테스트 비용이며 엔진 차량과 이질감으로 문제점 개선에 노력을 너무 많이 해야하는것이 큰 문제점이라
  • 레벨 대위 3 등신만보면짖는개 19.09.22 01:57 신고
    @달을사랑한남자 저도 같은 생각이요
  • 레벨 대위 3 E100 19.09.22 16:59 신고
    @달을사랑한남자 쌍용에 판매량을 늘리려면 아직은 내연기관 엔진부터 확충이 시급하죠

    전기차를 만들어도 어짜피 세단이 없는 쌍용차 입장에서 suv형태로 만들어야 돼는데

    앞으로 전기차 보조금도 연비 따지듯 전비 따져서 보조금 차등지급 하려는데

    전기차 기술력 없는 쌍용입장에서 무거운 suv에서 좋은 전비 기대하긴 힘들테고

    보조금 없는 전기차는 비싼값 일수박에 없음

    거기다 지금도 한국 내수 170만대중 전기차 판매량은 많이 늘었어도 7만대 수준임

    그것도 대부분 소형전기차 위주임

    이미 한국 전기차 대부분을 현기차가 주도하는데 어설프게 몇대 팔리지도 않을 전기차에 투자하면 바보죠

    현기차는 수출할 길이라도 있지만 수출에 한계가 있는 쌍용은 더욱 전기차 투자가 힘들거임
  • 레벨 대위 3 selradelfi 19.09.20 20:14 답글 신고
    쌍용 파이팅
  • 레벨 훈련병 431224 19.09.20 21:49 답글 신고
    잘 됐으면
  • 레벨 중위 1 사장 19.09.21 10:22 답글 신고
    재능은 부족하지만, 죽어라 노력하는 동생 같음. 옆에 천부적인 애들 사이에서 뭐같이 깨져도, 다음날이면 베시시 웃으면서 달려드는 애증의 동생. 체육관 동생이 생각나네. 잘 풀렸음 좋겠네요.
  • 레벨 중사 2 돌아온라니 19.09.23 10:12 답글 신고
    요즘 누가 1.5 터보 쓰냐? 2.0 터보 정도는 되야지..참....연비 땜에 차 굼뱅이 만들려고...애쓴다...그러니 외면 받지..
  • 레벨 중사 1 토러스졸라조음 19.09.23 10:24 답글 신고
    소나타 : 잉?? 방금 나왔는데
    말리부 : 왜 나불러??
    sm6 : 뭐라하냐...
  • 레벨 대위 3 E100 19.09.25 19:33 답글 신고
    최소 터보차 안타본 사람

    1.6터보만 돼도 기존 2.5리터 가솔린 수준에 성능이 나오는데 굳이 2.0터보를 쓸이유가 없죠

    1.6터보가 굼뱅이면 2.0자연흡기엔진은 어찌탄데

    단지 스팩데로 성능 올리면 엄청나게 기름 처먹는건 어쩔수 없음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