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부족으로 단종, 전기차에 집중
쉐보레가 내년 말리부 하이브리드와 볼트(Volt)를 단종할 계획이다.
20일 외신에 따르면 GM 대변인 켈빈 켈리는 최근 2020년형 제품부터 하이브리드카를 생산라인에서 제외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말리부 하이브리드와 함께 주행거리연장 전기차인 볼트(Volt EREV)도 단종한다는 것.
배경은 SUV로 이동하는 소비 패턴에 따른 세단 시장 축소와 전동화 전략이다. 미국 ANDC(Automotive News Data Center)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미국 중형 세단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한 82만2,522대를 기록했다. 말리부는 약 14% 줄어든 6만5,171대가 출고됐다.
회사는 하이브리드 단종 대신 배터리 전기차 볼트(Bolt EV)와 차세대 전기차로 친환경 제품군을 구성한다는 복안이다. 쉐보레가 속한 GM은 내년 안에 총 18개의 배터리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전기 크로스오버카를 대거 선보여 수익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2026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한편, 현행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지난 4월 저공해차 2종으로 국내에 출시됐다. 다만 등록된 차는 171대에 불과하다. 본사 전략에 따라 이들 제품 또한 단종 수순을 밟을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소나타 하브 기본가 2764만원 복합연비 20.1km
말리부 하브 기본가 3509만원 복합연비 17.1km 뭐가 좋은차 인지 설명좀 해주시던가
우선 기본가 대비 옵션 확인해보시고요(말리부 하브 최저가 LT 트림 - 중급임)
하브 시스템 자체가 급이 달라요.. 구동방식부터 검색부터좀 하고 싸지르세요..
6단미션 병렬식 하브 쓰레기가지고 어디다 들이대요?? ㅋㅋ
그리고 복합연비 싸지르는거보고 웃고갑니다 ㅎㅎ 현기 복합연비 믿고사는 머저리가 아직도 있네 ㅋㅋ
현기 타차 글올라오면 무작정 빨생각에 풀발기하지말고 실주행 리뷰라도 한번 훑어보고오던가 ㅋㅋ
말리부는 쉐보레 브랜드가치하락.. 실내 옵션 내수시장에 부적합..
기본 부품단가가 워낙커서 팔수록 손해라 가격도 똥망으로 책정한거고..
무엇보다 페리전부터 취등록세 혜택안주는바람에 소비자로부터 등한시된 똥망 트림이였음..
그렇다한들 옵션말곤 없는 쏘나타따위가 비빌급이 아니였음
다른게시글에도 빠는거보니까 영 보기 안좋은데 알밥짓좀 그만하시고요
/> 병렬식이 쓰레기? 웃겼음
하브시스템이 급이 다르다고? 웃겼음
현대복합연비를 안믿는다고? 10년전 얘기하는거임?
쉐보레 영맨이슈?
유투브 오토기어든 모트라인이든 하이브리드 관련영상 찾아보고 오셈
리뷰어나 메카닉들이 현대 하브시스템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다시 확인하셈
현기가하브후발주자로특허이리저리피하다이도저도아닌병렬식 가장 효율떨어지는시스템인건 좀만검색해도 초딩도알긋다ㅋㅋ
현기하브가지고쉐보레볼텍시스템에비빌게아니라고ㅋㅋ그리고말리부하브폭망한이유도적어놨잔아영맨이라생각한이유가머고??현기보다타사우세하다쓰면다영맨인가?
내연기관엔진이개선되고배터리도개선되겠지만모터단일구동률도가장떨어지고연비효율엔진개입시이질감등 특히내구성에 있어 가장불리한게 현기 병렬식이란다
기본베이스시스템자체가짜치는데비벼지냐고ㅋㅋ
그리고 공인연비 정정한거 10년도안지났단다
아직도신뢰성부족이고ㅋㅋ
너야말로 현기알바냐 난독머저리냐?
뭐가 좋은지 설명은 못하지만 암튼 현기랑은 비교할수 없이 좋음 암튼 그럼
같은 시험조건에서 연비 않나오는데 어찌 실연비만 잘나온데 ㅋㅋㅋ
하여간 현까들 생각 자체가 웃기다 객관적인 공입연비는 못믿고 지극히 주관적인 실주행 리뷰나 믿고 ㅋㅋㅋ
내가 1.6가솔린 중형차 타고 실연비 18km 뽑은적도 있는데 그럼 그차가 연비 18km인가 ㅋㅋㅋ
같은가격에 옵션비교 해도 쏘나타 하브가 월등하네 ㅋㅋㅋ
말리부 하브보다 90만원 비싼 3599만원 짜리 쏘나타 하브랑 비교해줄게 가서봐 눈이 있으면 ㅋㅋㅋ
http://auto.danawa.com/compare/?Code=#61027@61897
아 현대차 하브시스템이 병신이라 아이오닉이 프리우스와 연비가 비슷하게 나오는구나 ㅋㅋㅋ
6단 쓰래기 미션 ㅋㅋㅋ 이번 신형 쏘나타 하브에 들어가는 미션이 먼지나 검색해봐라 ㅋㅋㅋ
그리고인증기관??우리나라국토부부터해서현기관계자로비한뽄새거엥간하면다아는사실인데??
아현기똥꼬빨러는잘모르겠네ㅋㅋ무조건현기짱!!
미국 환경청 발표에도 아이오닉과 프리우스 연비가 비슷한데 그건 왜그러냐 ㅋㅋㅋ
왜 미국에서 현기차가 로비했냐 대단하네 현기차가 미국 정부기관도 움직이고 ㅋㅋㅋ
이러니 현까들은 병신이라고 하는거지 팩트는 없고 징징댈줄만 알고
기본 시스템이 개구려서 프리우스와 미국에서도 비슷한 연비가 나오는구나 ㅋㅋㅋㅋ
그러케 까이는 현대 수소차 전기차 엔진이 미국 2019위즈오토 10대 엔진에 뽑힌건 아냐
그것도 현까들은 로비라고 하겠지 ㅋㅋㅋ
미국에서 2016년 소나타 하브 시스템은 이미 수상했는데 그것도 모르겠지 현까이니 ㅋㅋㅋ
현기차 하브 시스템도 토요타 특허 피해가며 나름 선방하고는 있는데요
하브시스템자체가 아직은 많이 차이나는것은 사실입니다.
말리부 하브시스템은 직병렬방식으로 토요타의 방식과 동일합니다..
실 주행연비 비교해본 영상들 어렵지않게 찾을수 있을겁니다.
뭐 가격차이는 많이나긴 합니다.. 그래서 판매량이 결과를 말해주는것이지만서도
차 자체는 좋은 차이긴 합니다.
제가 타고있고 5만정도 타면서 누적연비 17.0 나오거든요. 직병렬시스템은 시내와 고속도로가 비슷합니다.
현기차의 병렬방식은 시내에서 많이 떨어집니다..
누적연비 12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이 연비차이가 팩트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오닉도 니로도 잘 만든 차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비슷한가격대의그랜져하브등장으로완전등한시됐죠
무엇보다파워트레인단가로인해팔수록손해인구조로마켓팅조차..일반소비자들이말하브존재를몰랐다는게가장큽니다
하브도입자체가하브를파는게목적이아닌우리도하브있다정도의개념이랄까요..
저도많이고민하다외관옵션때문에 2.0t왔지만실내감안해서중형급에선충분히괜찬은차라생각합니다..
제주에서볼트렌트해봤는데시스템이정말괜찬더라구요
회생률이나효율성면에서
같지도 않은 말리부 하브 빨아 제끼는 이유가 자기가 말리부 타니 빠는거구나 ㅋㅋㅋ
자기가 사고 타고 댕기니 최고에 차가 돼야 한다는 쉐슬람에 부심 쩐다
그리 좋아서 한국 판매량 개판이구나 하다하다 벤츠보다 안팔리는 쉐보레 수준 ㅋㅋㅋ
현기차 사면 병신취급 하면서 겨우 타는게 쉐보레 ㅋㅋㅋ
그리 좋아서 볼트 단종하는 구나 ㅋㅋㅋ
볼트가 좋다네 내가본 볼트는 비슷한 가격에 코나 전기차에 비해 옵션구리던데
연비는 비슷한데 뭘보고 좋다는거야 볼트 연비도 한국에서 인증 해주는건데 그건 어찌 믿냐 ㅋㅋㅋ
2019 상반기 전기차 글로벌 판매중 중국 내수에 집중된 중국 전기차 업체 제외하면
전기차 판매량 5위가 현기차다 ㅋㅋㅋ 닛산 르노가 전기차 판매량 감소나 정체중에
전년대비 같은기간중 글로벌 판매량 테슬라가 130프로 늘어날때 현기차가 150프로 늘어난건 아냐
겨우 미국에서만 좀 팔리는 볼트가 좋다네 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