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도어 쿠페로 방향 튼 2시리즈
BMW가 현지시각 16일 2시리즈 그란쿠페를 공개했다.
2시리즈 그란쿠페는 2013년 처음 등장한 2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초기 2시리즈는 스타일을 강조한 2도어 쿠페로 BMW 마니아들을 공략했지만 판매는 기대만큼 높지 않았다. 그래서 회사는 쿠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2도어를 4도어로 변경하고 '그란쿠페'라는 이름을 새롭게 붙였다.
2시리즈 그란쿠페는 기존 쿠페와 형태에서부터 큰 차이를 보인다. 길이는 4,526㎜로 길어졌고 너비와 높이는 각각 1,800㎜, 1,420㎜로 낮고 넓은 차체를 완성했다. 크기가 커진 그릴과 LED 헤드램프, 날카로운 범퍼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BMW는 "그란쿠페 시리즈만의 패밀리룩을 맞추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뒤는 끝을 치켜 올린 트렁크 라인과 얇은 테일램프가 인상적이고 투톤 범퍼를 적용해 신선한 감각을 불러일으킨다.
실내는 최신 BMW 디자인 흐름을 계승했다. 운전자 쪽으로 향한 센터페시아와 전자식 계기판, M 스티어링 휠, 송풍구 및 변속레버 주변 모양도 익숙하다. 반면 도어 트림과 패널 곳곳에는 독특한 형상의 무드등을 추가해 신선한 느낌을 살렸다.
여유로운 공간은 2시리즈 그란쿠페의 또 다른 특징이다. 먼저 2,670㎜에 이르는 긴 휠베이스 덕분에 2열은 33㎜의 추가 무릎 공간을 확보했다. 1시리즈와 같은 앞바퀴굴림 플랫폼을 사용해 가운데 턱이 없어져 성인 3명도 여유롭게 탑승 가능하다. 트렁크는 기본 430ℓ로 기존 2도어 쿠페보다 40ℓ 커졌고 20:40:20 분할 시트를 활용하면 더 넓은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동력계는 4기통 2.0ℓ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최고 228마력을 내며 0→100㎞/h 가속성능은 6.0초다. 고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M 스포츠 트림도 마련했다. M235i x드라이브는 출력을 손봐 최고 301마력, 최대 45.9㎏·m의 성능을 발휘하고 0→100㎞/h 가속성능은 4.7초면 충분하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에서 제한된다. 구동방식은 앞바퀴굴림이 기본으로 네바퀴굴림 시스템인 x드라이브를 추가로 제공한다.
2시리즈 그란쿠페는 다음달 열리는 LA오토쇼에서 신고식을 치른다. 내년 3월부터 미국과 중국, 독일, 영국 순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가격은 독일 기준 3만1,950유로(한화 약 4,190만원)에서 5만1,900유로(한화 약 6,800만원)까지 폭 넓게 책정했고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1/3/5/7시리즈는 일반적인 차량이고 2/4/6/8시리즈는 그 파생형(쿠페형, 크로스오버형 등 다양함)이라는 개념입니다.
이 차는 '2 시리즈 그란쿠페'이므로 더 큰 차종이 '4 시리즈 그란쿠페'가 되지요.
일단은 그렇고, 물론 3 시리즈와 비교할 수는 있습니다.
(2시리즈는 1시리즈, 4시리즈는 3시리즈와 한데 묶어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차와 3/4 시리즈를 비교하면 결정적인 차이는 두 가지입니다. (1) 사이즈 (2) 구동방식.
길이가 4526mm로 늘어났고 휠베이스도 2670mm로 늘어났다고는 하나 3/4 시리즈는 그것보다 더욱 큽니다. 완전히 한 사이즈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구동방식의 차이는 결정적입니다. 1/2 시리즈는 전륜구동이고 3/4 시리즈는 후륜구동입니다.
물론 바로 이 구동방식 차이 덕분에 실내 크기의 차이가 사라지게 됩니다만 그건 어디까지나 패키징상의 장단점이 되는 것이고, 차의 급은 실내공간보다는 외관상의 크기가 결정하게 되지요.
후륜구동의 특성을 즐기고 싶으면 3/4 시리즈를 사야겠지만 좀더 작은 차체에 동등한 공간을 제공하는 실용적인 차를 원할 경우는 1/2 시리즈가 합리적이겠지요.
그가격이면 3시리즈를 사지 2시리즈를 뭐하라 삼
2시리즈 쿠페는 후륜으로 계속 유지한다고 하고 1시리즈랑 2시리즈 파생형만 전륜으로 바꾼다고 하던데 2쿱 후속모델은 계획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예
M에서 전륜베이스는 M 안만든다고 선언해놓은 상태라 M2 나오려면 2쿱은 후륜베이스일수밖에 없음 ㄷㄷ
근데 이번꺼 되게 괜찮아보인다. 신차효과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갠적으로는 참 괜찮네
짝수시리즈가 쿠페니깐 그거에 맞게
제 눈이 동태눈이겠죠..ㅎ 뒷모습은 이쁘네요
4100만원 가격도 착하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