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총 640대 팔려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
-공격적인 프로모션 및 장기 렌트 통해 물량 소진
볼트 EV가 10월 큰 폭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배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국지엠은 파격적인 할인폭과 기업 특판이 더해져 많은 물량이 한꺼번에 소진됐다고 전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볼트 EV는 10월 총 640대를 팔아 전체적인 한국지엠 판매 회복에 큰 역할을 차지했다. 8월에 212대, 9월에 179대에 비하면 2~3배 이상 판매가 뛰었고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큰 폭의 오름세를 기록했다.
성장 발판은 파격적인 프로모션이다. 지난달 한국지엠은 볼트 EV를 대상으로 이율 3.5% 할부에 현금 150만원을 지원하는 공격적인 판매 조건을 내걸었다. 또 50개월 '에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비롯해 최대 5년 무제한 무상견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걸었다. 이에 일부 전기차 동호회에서는 물량이 부족한 경쟁 차종을 기다려 보조금을 놓치느니 볼트 EV로 돌아서는 것이 낫다는 분위기가 조성, 실제 판매로 이어지기도 했다.
이 외에 기업 특판도 볼트 EV 판매에 큰 영향을 끼쳤다. 10월 말 롯데렌터카는 볼트EV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신차 장기 렌트 프로모션을 내걸었다. 보증금을 낮추고 합리적인 월 렌트비를 제시해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아 개인이 구매할 때와 비교해도 수백만원 저렴하게 상품을 내놨다. 그 결과 예상 기간보다 일찍 프로모션을 마쳤고 수 백 여대의 볼트 EV가 발주돼 실질적인 판매 증가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개인 소비자뿐만 아니라 장기 렌트와 같은 기업의 특판이 판매 성장에 영향을 끼쳤다"며 "지난해와 비교해 물량을 넉넉히 갖고 왔기 때문에 추후 공급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인 조건을 내세워 꾸준히 판매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볼트 EV는 지난해 계약을 재개한 지 3시간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며 2년 연속 계약 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하지만 경쟁차의 등장과 함께 전기차 수요가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올해 판매 실적은 신통치 않은 상황이다. 볼트 EV의 올해(1~10월) 누적판매대수는 3,003대로 전년 동기 대비 38.1%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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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한국에서 제일 인기없는 해치백스타일
1년 같은기간 동안 코나 전기차 18974대 팔린때 볼트 2460대 팔린거만 봐도 알만하지
미국에서는 자국 전기차니 사주는 거지 한국에서는 상품성 떨어지는 쉐보레를 살이유가 없지
거기다 한국에서 제일 인기없는 해치백스타일
1년 같은기간 동안 코나 전기차 18974대 팔린때 볼트 2460대 팔린거만 봐도 알만하지
미국에서는 자국 전기차니 사주는 거지 한국에서는 상품성 떨어지는 쉐보레를 살이유가 없지
미국에서 차를 한국에 많이 안줘서 판매대수 적은건 모르는군..
코X 폭발해서 지붕날라간거 모르는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데...
차 물량도 적은 인기차종인데 할인은 왜하냐 ㅋㅋㅋ 50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ㅋㅋㅋ
둘다 보고 타봤으니까 하는말인데 ㅋㅋㅋ 눈이 달렸음 코나 실내와 볼트 실내차이도 구분못하냐
5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ev트랜드 가서 넥소 코나 볼트 쏘울 전기차 시승이벤트로 운전해봤는데 ㅋㅋㅋ
볼트 1세대 출시돼고 불나서 미국에서 이슈된거도 모르나 보네 ㅋㅋㅋ
불나서 판매중단 까지 간건아냐 ㅋㅋㅋ
테슬라도 불나는건 아냐?
미국에서 조차 사고시 화재로 사람 죽은건 아냐?
볼트 타보고 느낀 것이다..
시승가서 잠깐 타봐서 그 차에 대해 얼마나 알겠냐..
키보드오너밖에 더 되겠냐...
테슬라 불은....교통사고가 나서 불난 것이고..
코나전기차 화재 밧데리폭발 검색 해봐라...
코나전기차 제작 관계자한테 직접 들은 말이다...
코나 전기차는 그냥 줘도 안 탄다고..불안해서..
너나 많이 타고 지붕뚤린 오픈카로 변신하렴..
그리고..싸구려차랑 테슬라는 비교대상이 아니지..
현기 영업사원 티가 너무 난다 얘야..
차 많이 팔아라..
난 전기차보단 니로 하이브리드가 더 맘에 들더라..
사고만 나서 불난줄 아나보네 ㅋㅋㅋ
볼트 불난거 말도 안하니 ㅋㅋㅋ
어이고 프미미엄급 전기차 표방하다 적자에 저가형 전기차 출시 많이돼니 저가형 모델3 만드는 테슬라ㅋㅋㅋ
하여간 현기차만 옹호하면 알바에 영업사원 타령 좀 참신한거 없니 ㅋㅋㅋ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이나 검색해봐라 니 좋아하는 쉐보레 볼트가 어느수준인지 알테니 ㅋㅋㅋ
1년5개월 타면서 느낀점이 기본기가 뛰어난 차라고 생각합니다. 코너링이나 핸들링도 좋고 단단하다는 느낌이고 코나나, 니로, 쏘울부스터 대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라 생각보다 간도 넓고 외부 차체도 천장과 뒤휀더 제외하고 알루미늄 차체를 많이 썼구요.
님께서 지적하신 옵션은 비용절감 때문인지 경쟁사에 비해 부족한건 사실입니다만 이전에 깡통차를 타서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이점은 많은 볼트오너도 동감하고 감안하고 운행중이랍니다.
화재, 감속기 소음, 모터 및 배터리교체, 변속불가 경고등등 볼트는 크게 문제된게 없었습니다. 19년식에 한해
메인휴즈 교체에 대한거 빼구요.. 저는 6만타면서 에어컨필더 교체 및 타이어 위치교환 빼고는 돈들어간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너들이 만족하면서 운행중이라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제가 성능가지고 뭐라고 했나요 동급으로 경쟁하는 비슷한 가격에 국산차에 비해 옵션이 딸린다고 말한건데
불난다고 까대기 부터 하대는게 제정신임?
성능 말하는데 쉐보레에 승차감이 서스 세팅을 기본적으로 딱딱하게 해서 느끼는거지 그건 호불호 갈리는거임
볼트가 전용 플랫폼이라서 코나와 같은플랫폼 쓰는 코나전기차에 비해 위에 있는게 뭐임?
판매가격이 비슷하니 당연히 비교돼는거임 코나와 테슬라 모델3를 비교하겠음?
미국기준 완충거리 배터리용량 4kw 차이인데 코나 258마일 볼트 238마일 km로 치면 32km차이임
후륜서스 코나 멀티링크 볼트 토션빔 이차이도 모르시면서 승차감을 말하시나
코나와 차체 크기는 비슷하다고 처도 니로와 비교를 하시네 제원은 알고 말하시나요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만 봐도 8월에만 현기차 합쳐 만대 팔림
볼트 같은기간 3천대 팔림 그것도 대부분 미국에서 팔리는거고
전용 플랫폼 이라고 미국 충돌테스트에서 코나 니로에 비해 높은점수 받는것도 아님
제발 주관적인 말만 하지말고 팩트로 말하세요
그러면 400km대 주행하는 코나,니로랑 얼마차이나는건가...
전기차 보조금 줄어들었단 소리는 들었던거같은데
충전은 자기 차량 이용 패턴 보고 맞으면 사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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