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0i x드라이브 M 스포츠 쿠페 1억3,800만원, 그란 쿠페 1억3,410만원, 840d x드라이브 M 스포츠 그란 쿠페 1억 3,500만원
BMW코리아가 뉴 8시리즈를 1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20년 만에 부활한 BMW 뉴 8시리즈는 국내 시장에 가솔린 840i x드라이브 쿠페와 84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 디젤 840d x드라이브 그란 쿠페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고성능 스포츠카 뉴 M8 쿠페 컴페티션도 준비됐다.
뉴 8시리즈는 쿠페 기준, 길이 4,845㎜, 너비 1,900㎜, 높이 1,340㎜의 넓고 낮은 차체를 통해 바닥에 낮게 깔린 듯한 역동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휠베이스는 2,820㎜로 특유의 짧은 오버행을 완성했다. 4도어 스포츠카인 그란 쿠페는 쿠페 대비 길이, 너비, 높이가 각각 230㎜, 70㎜, 30㎜ 더 길어 한층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6각 형태로 디자인된 BMW 키드니 그릴과 역사상 가장 얇은 LED 헤드램프는 역동성을 강조한다. 슬림한 창문 디자인과 클래식 스포츠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더블 버블(Double Bubble) 루프 라인을 채택했다. 그란 쿠페의 경우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를 기본 탑재했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서스펜션,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액티브 에어스트림 키드니 그릴 등 주행 성능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적용했다. 실내는 고해상도 12.3인치 계기판과 크리스탈 소재의 글래스 인테리어를 전 차종에 마련했다.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840i x드라이브 쿠페 및 그란 쿠페는 최고출력 340마력과 50.9㎏·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840i x드라이브 쿠페는 4.7초, 그란 쿠페는 4.9초만에 도달한다. 디젤 엔진을 탑재한 840d x드라이브는 320마력의 최고출력과 69.3㎏·m의 최대토크를 갖췄다. 모두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드라이브와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RSU) 기능을 탑재해 별도의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신규 기능 및 기능 개선 등 최신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또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기본 장착했으며 막다른 골목에서 최대 50m까지 자동으로 후진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는 후진 어시스턴트(Reversing Assistant) 기능을 추가했다. 최신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과 BMW 인텔리전트 개인비서 기능,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도 기본 장착했다.
가격은 840i x드라이브 M 스포츠 쿠페가 1억3,800만원, 그란 쿠페가 1억3,410만원, 840d x드라이브 M 스포츠 그란 쿠페가 1억 3,500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BMW 뉴 M8 쿠페 컴페티션은 'M'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강화했다. M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신형 V8 엔진을 탑재해 최대 625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걸리는 시간은 3.2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M 드라이버스 패키지 적용 시 305㎞/h에 달해 현재까지 출시된 BMW 양산형 중 가장 빠르다.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M 전용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기본 장착했으며, M x드라이브 사륜구동 시스템과 뉴 M8을 위한 정교한 맞춤형 섀시 기술을 적용했다. 새롭게 개발된 M 전용 'M 모드'와 통합형 제동 시스템도 최초 도입했다. M 모드는 로드(ROAD)와 스포츠(SPORT), 레이스 서킷 전용 트랙(TRACK) 등 세 가지 세팅을 제공한다.
내외관에는 M 카본 루프와 블랙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 M 트윈 테일파이프, 20인치 스타 스포크 휠, M버튼을 포함한 M 전용 스티어링휠과 인스트루먼트 패널, 통풍 기능을 포함한 M 스포츠 전용 시트 등 M 컴페티션 전용 디자인 요소을 넣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도 제공한다.
가격은 2억3,950만원이다(개소세 인하 적용).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엠의 심플한 실내 디자인이 좋네요.
벤츠의 실내는 하이글로시, 크롬이 너무 많아서 첫 눈에
보기엔 화려해 보이지만 너무 복잡하게 여러 소재를 써서
각 이음새에서 잡소리가 많이나고 소재도 싼티는 부분이
꽤 있습니다. 소재면에도 만져보면 비엠이 낫습니다.
누가 1억 중반을 주고 저걸사
누가 1억 중반을 주고 저걸사
저걸 살돈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하면 나한테 맞는차를 살지를 고민한다
그것보다 돈이 많은 사람들은 어떤차를 타면 검소해보일까를 생각하지..
저걸 살 "돈"이 없으니 저걸 살 바에야 더 비싸보이고 알아줄거같은 다른걸 살거라고 말한다.
왜? (나에게는 없는 돈이) 있어보이고 싶으니까~
amg gt보다 나아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비엠의 심플한 실내 디자인이 좋네요.
벤츠의 실내는 하이글로시, 크롬이 너무 많아서 첫 눈에
보기엔 화려해 보이지만 너무 복잡하게 여러 소재를 써서
각 이음새에서 잡소리가 많이나고 소재도 싼티는 부분이
꽤 있습니다. 소재면에도 만져보면 비엠이 낫습니다.
리어는 8시리즈가 이쁜듯..
지금은 BMW엔진, 하체가 그렇게 독보적이지도 않은데 실내 디자인은 꼭 옛날 정통 스포츠카들처럼 약간 모자란듯 만들더라.
3시리즈 실내에 양쪽 가죽 두른게 다라니...
뭔 AMG GT하고 경쟁??? GT 별로 않좋아 하지만... 이름바꾼 신형 6쓰리즈랑 비교할 차는 아님. ㅋ
역시 BMW
7시리즈 할인하면... 740D보다 더 비쌀듯...
그냥 7시리즈가 답...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