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 적용
-커진 차체와 패스트백 스타일로 역동성 강조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신형 K5는 2,850㎜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를 비롯해 기존 대비 50㎜ 늘어난 전장(4,905㎜), 25㎜ 커진 전폭(1,860㎜) 등 확대된 제원을 통해 한층 듬직한 모습을 갖췄다. 또 20㎜ 낮아진 전고(1,445㎜)로 역동적인 세단의 모습을 연출했다.
전면부는 신규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해 강렬한 인상을 완성했다. 기아차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었고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부 전체로 확장했다.
새 그릴은 기존보다 가로 너비가 크게 넓어졌기 때문에 더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췄으며 향후 출시되는 기아차 신차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 바이탈 사인을 연상시키는 주간주행등도 특징이다.
옆은 확대된 제원과 패스트백 스타일, 기존 디자인의 파격적인 진화 등으로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짧은 트렁크 및 긴 후드 라인은 차의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다. K5 고유의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을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해 미래지향적 패스트백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강조했다. 리어램프는 좌우가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이 들고 끝부분에는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동일하게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돼 통일감을 드러낸다. 또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은 투톤의 경계로 이어져 공간감을 극대화 했고 범퍼는 짜임새 있는 구성과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역동성을 높였다.
한편, 기아차 3세대 K5는 다음달 공식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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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나 이쁘게 나왔네
겁나 이쁘게 나왔네
위장막의황제
K5능 잘못건들믄 망하기에
고유적으로 가눈!ㅋ
기아가 약빨고 만든듯..ㄷㄷ
이제 과학이 더 진보되서
도로에서 난리 나겠군요
달리는건 120km/h에서 힘들어하는 [현실카]
국내 중형차급은 고속도로에서 160이상 밟아도 흔들림 없어요...
비오면 빗물 및 먼지가 많이 고일 듯
역시 사람들은 완전히 변경돼는 디자인 보다 보수적인 디자인에서 날렵한 디자인을 선호하네
진짜 국산 세단 디자인 끝판왕
여유만 되면 한대 지르고 싶네요...
문제는 여유가 안된다는 점 컥..
이번 K5는 좋아보이네요. 실내만 좋다면 괜찮겠네요.
K7 어쩌냐 ㅋㅋㅋㅋ
양카 이미지가 강해서지
내 달리는 운전자들만 사니 인식이 불안쪽에 치우친거야
케파가 다이어트 해서 가벼우니 스타트은 빠르지만 애들말로 조지는 차는 안좋아
사고나면 구겨짐이 A4 용지야
이번 차는 디자인 좋아 보이는데 인식도 선량했으면 좋겠다
뒤쪽 점 점 테일램프가...
정말아쉬움이...
앞뒤 전부 전투적이긴하네
뒷 트렁크와 뒷유리사이에 글라스가 한수이긴함
작은사진보고 트렁크가 짧네 했는데
글라스 포함해서 길어보이게 이어지게 잘뺏네
이걸보니 스팅어 페이스 리프트가 된다면 하고 또 기대가 되네요~
대단하네.. 현대차에 재능기부 좀 하지!!
테일램프가 너무 마음에 안 들어요.
이제 엠블럼만 바꾸면 되겠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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