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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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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VAV 19.11.18 22:33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LPG개조로 인한 제조사의 AS거부는 합당하다고 생각함. 개조한 업체에서 AS해주면 모를까.
    답글 0
  • 레벨 중령 2 gnosis 19.11.18 19:28 답글 신고
    근데 현기차는 르삼의 qm6 처럼 도넛 탱크로 개발을 못할까요? 원가절감? 돈아까워서?
  • 레벨 중위 3 hanjanara 19.11.18 20:24 답글 신고
    도넛탱크 이름만 상표등록했고 도넛형 탱크 자체는 특허를 받지못해서 어떤 회사라도 다 넣을 수 있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E100 19.11.18 21:11 답글 신고
    신형 쏘나타도 LPG 도넛형 들어가요 굳이 홍보할 필요가 없으니 안하는거
  • 레벨 중장 블키 19.11.18 23:22 답글 신고
    현기도 봄베형 나온지가 언젠데..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19 01:30 답글 신고
    그냥 님이 관심없는거겠죠
  • 레벨 중장 CRDi16V 19.11.19 09:26 답글 신고
    ㅡㅡ;;나왔는데요;;;
  • 레벨 소장 Umut 19.11.19 11:11 답글 신고
    이번 그랜저 페리모델이 도넛봄베 아닌가요?
  • 레벨 대위 2 PAPICO 19.11.18 21:24 답글 신고
    아마도 LPG개조를 가장 많이한 수입차를 꼽는다면 다코다가 아닐까 생각된다.

    엔진 체크등은 항상 떠있던...

    아마도 다고다의 바톤을 이어 받을 모델로는 GM의 콜로라도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왕 LPG개조헤서 탈거 V8엔진 모델을 들여 왔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 레벨 대위 3 E100 19.11.18 21:46 답글 신고
    고배기량 가솔린엔진 사서 LPG개조 할거면 뭐하러 사는지 이해불가

    LPG개조 대부분이 유지비 때문인데 유지도 못하는 차를 왜사는지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9.11.18 23:02 신고
    @E100 유지못하더라도 g90 5.0리무진사서 lpg개조해서 타고싶음...
    아니면 g80 3.3터보에 lpg개조하던가...
    유지도 못하면서 사면 카푸어지만...
    꿈이라는게 있잖아요~~
    자기 합리화하면서 지르는거죠...
    돈이없어서 못사는것도 있지만...ㅡ.ㅡ;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19 01:30 신고
    @E100 각쿠스같은건 CNG개조 매물도 있더군요. 그런차야 뭐 차값 얼마 안하니까 싼맛에 큰차 굴려보겠다고 하는거 이해가 감. 지금 막 나온 신형 대배기량 차량에 개조하는건 이해가 좀 안가지만
  • 레벨 중위 1 전주침수차장수 19.11.19 01:17 답글 신고
    익스프레스 벤도 상당수임
  • 레벨 소위 2 VAV 19.11.18 22:33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LPG개조로 인한 제조사의 AS거부는 합당하다고 생각함. 개조한 업체에서 AS해주면 모를까.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19 01:31 답글 신고
    개조 업체 기술력이 다 제각각일텐데 수천억원 들여서 차량 개발한것만큼 완성도가 나올지;;
  • 레벨 중장 CRDi16V 19.11.19 09:32 답글 신고
    18일 LPG업계에 따르면 관련 규정은 지난 2015년 마련됐다. 당시 개정된 자동차관리법 32조는 꽤 많은 논란 끝에 통과된 것으로, 시중에서 대체 부품을 사용해 자동차를 개조했을 때 완성차 회사가 수리를 거절할 수 없도록 못박았다. 개정안을 두고 자동차 회사와 대체부품 제조 및 튜닝회사의 치열한 공방이 오갔지만 국회는 결국 국가 인증을 받은 튜닝용 부품 사용을 이유로 완성차 회사가 보증을 포함한 수리를 거부할 수 없다고 결론지었다. 하지만 이 경우 일방적으로 자동차 회사에게 불리할 수 있어 예외도 열어놨다. 완성차 회사가 대체부품과 튜닝용 부품이 고장의 원인임을 입증하면 책임지지 않는 문구도 함께 법안에 넣었다. 따라서 합법적인 튜닝과 자동차 보증수리 사이에는 별다른 인과 관계가 없다는 전제가 확정됐다.

    이게 좀 말이 안되는게...
    결국 비품으로 인한 고장이 확실하다는것을 입증 해야 하는건 순전 완성차 메이커의 몫이라는점;;;
    완성차 메이커가 어떤 부품 한가지를 테스트 하기위해 수억을 쏟아붓는게 괜히 하는짓이 아닐텐데...
    결국 선량한 소비자들도 같이 피해를 볼 가능성이 크죠..
    이 규정을 이유로 메이커가 보증수리에 대해 규정을 더욱 박하게 만들어 버리게 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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