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22 15:33 답글 신고
    옛날엔 외제차라면 벤츠나 포드같은 메이커 구분없이 '오~ 외제차'했지만

    요즘은 프리미엄 브랜드인지도 따지는 판이라,

    독일&일본차 말고 프랑스,미국,영국,이탈리아차 등등은 딱히 국산차보다 신뢰도가 크게 높다고 할수 없고

    수리비는 국산차의 2~10배까지 인데다 기간도 오래걸리니

    아예 프리미엄 브랜드로 그 가치를 누릴게 아니거나 딱히 마음에 드는 차라서 사는게 아니면

    그냥 국산차가 속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난듯
    답글 0
  • 레벨 중사 3 4륜드럼 19.11.23 19:31 답글 신고
    한 2012~2013년 수입차 판매 확 늘어날 때만 해도
    많이 팔리는만큼, AS망과, 수리비 부담이 개선돼서 점점 수입차 점유율이 늘어날거라 기대했는데..

    실상은 수입차는 늘어나도, AS망은 더 부족해지고 (판매되는 양에 비해서 AS센터 증설이 한참 못 쫓아감) + 수리가격 덤탱이는 개선이 안되네요.

    그러다보니 국산차는 조금만 하체에서 달그닥 소리나도 스태빌라이져(활대링크) 교체하고 금방금방 AS 받고 하는데,
    수입차는 정말 퍼지기 전까지 타고. 경고등 떠도 수리하기보단 중대고장 아니면 경고등만 끄는 식으로 해버리니 상태가 더 안좋아지고.... 10년 넘는 E클 타보니 쇽업소버 다 나가고, 부싱류 개판이더라구요.

    제가 볼 때, 수입차 AS 가격이 지금보다 훨씬 나아지지 않는 이상, 중산층들이 무리해서 E클, 5시리즈 갔던 분들이 제네시스로 되돌아오는 경우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 어중간한 중산층 분들 중에 무리해서 E클, 5시리즈, A6 뽑으신 분들(중에서 7년차 이상) 이곳저곳 문제 많은데, 좀 더 타다가 완전 퍼지기 직전에 중고차로 팔 생각 하시더군요.
    답글 0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9.11.22 12:24 답글 신고
    안방 호랑이들
  • 레벨 대위 3 E100 19.11.22 13:49 답글 신고
    안방 호랑이라 글로벌 판매5위구나 ㅋㅋㅋ
  • 레벨 원사 3 ggss3355 19.11.23 21:29 신고
    @E100 언제적 얘기를....멕시코에도 밀려 7-8위 된게 작년 얘깁니다.
  • 레벨 대령 3 방어진꽃바위 19.11.23 10:35 답글 신고
    외국 안나간본 사람이네
  • 레벨 원사 3 ggss3355 19.11.23 21:30 답글 신고
    글로벌 시장에서 디자인 옵션 이런거 잘 안먹힙니다. 안방호랑이란 말 동감합니다.
  • 레벨 대위 3 E100 19.11.23 23:57 신고
    @ggss3355 님은 글로벌 이란 단어 뜻도 모름?

    갑자기 멕시코 타령 ㅋㅋㅋ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나 보고오세요
  • 레벨 소위 3 scrap 19.11.24 01:01 신고
    @ggss3355 현대 글로벌 판매량과 국산차 판매량은 다른 얘기인데
    한국산이 밀리는것은 지엠과 르노가 한국생산 비중이 줄어든게 크고 현대도 인도 미국 멕시코에서 생산량이 늘려서 국산 비중이 줄어든거에요.
  • 레벨 대위 2 test2test 19.11.22 13:45 답글 신고
    현대 기아가 디자인은 다시 좋아지는듯
    품질좀 잡아봐
  • 레벨 원사 3 ggss3355 19.11.23 21:31 답글 신고
    기술은 없고 욕심은 많고 뭐 그런거죠.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22 15:33 답글 신고
    옛날엔 외제차라면 벤츠나 포드같은 메이커 구분없이 '오~ 외제차'했지만

    요즘은 프리미엄 브랜드인지도 따지는 판이라,

    독일&일본차 말고 프랑스,미국,영국,이탈리아차 등등은 딱히 국산차보다 신뢰도가 크게 높다고 할수 없고

    수리비는 국산차의 2~10배까지 인데다 기간도 오래걸리니

    아예 프리미엄 브랜드로 그 가치를 누릴게 아니거나 딱히 마음에 드는 차라서 사는게 아니면

    그냥 국산차가 속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난듯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22 15:34 답글 신고
    폭스바겐 그룹의 배기가스 파동이나 BMW화재, 일본차량 전체의 '이 시국에...'영향도 반사이익을 좀 얻긴 했을듯.

    근데 이 시국에 일본차 대차게 까이고있으면 현기에서 이 기회로 노저어야하는거 아닌가?

    인피니티는 국산차 보유고객한테 대폭할인 행사하더만,

    니들도 일본차에서 한국차로 갈아타는 고객한테 할인이나 보증연장 행사같은거좀 해봐라...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11.23 13:01 답글 신고
    근대 솔직히 국산차를 5천이상주고사는거는 솔직히 한번더 생각해보게 만들긴 하다고봅니다...ㅋ;;

    머 요즘은 그래도 그런이미지가 좀줄어들긴했지만 일단 현대는 비싼차는 별로사고싶은생각이없더군요..

    무엇보다 직원들은 20~ 30%정도 까주고 파는거 부터가 좀 별로임전..;
  • 레벨 대위 3 E100 19.11.23 15:37 답글 신고
    차살때 가격만 보나 국산차 as받기 쉽고 부품값이 수입차에 비해 저렴하니 유지비 때문에 사는거죠

    같은값이면 수입차에 비해 옵션등이 더 많이 들어가는 것도 이유고

    어느회사던 직원 할인가는 다 적용하는데 그게 별로다 ㅎㅎㅎ 현대 직원이라고 뭐 맨날 할인해주는줄 아시나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25 22:19 답글 신고
    그 2~30% 할인받으려면 평생을 현기에서 지낸 5~60대쯤되야 받는데 누가보면 그냥 알바도 30%해주는줄 알겠네;;
    전에 아모레 일할때 직원한테 공장도가로 선물세트 판매하던데 그것도 아니꼬우시려나
  • 레벨 소위 1 성공맨 19.11.23 15:45 답글 신고
    국내에 집착하네,,,해외에서는 suv만 잘 팔리던데,,, 미국에서는 팰리세이드, 텔루라이드...
  • 레벨 중사 3 4륜드럼 19.11.23 19:31 답글 신고
    한 2012~2013년 수입차 판매 확 늘어날 때만 해도
    많이 팔리는만큼, AS망과, 수리비 부담이 개선돼서 점점 수입차 점유율이 늘어날거라 기대했는데..

    실상은 수입차는 늘어나도, AS망은 더 부족해지고 (판매되는 양에 비해서 AS센터 증설이 한참 못 쫓아감) + 수리가격 덤탱이는 개선이 안되네요.

    그러다보니 국산차는 조금만 하체에서 달그닥 소리나도 스태빌라이져(활대링크) 교체하고 금방금방 AS 받고 하는데,
    수입차는 정말 퍼지기 전까지 타고. 경고등 떠도 수리하기보단 중대고장 아니면 경고등만 끄는 식으로 해버리니 상태가 더 안좋아지고.... 10년 넘는 E클 타보니 쇽업소버 다 나가고, 부싱류 개판이더라구요.

    제가 볼 때, 수입차 AS 가격이 지금보다 훨씬 나아지지 않는 이상, 중산층들이 무리해서 E클, 5시리즈 갔던 분들이 제네시스로 되돌아오는 경우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 어중간한 중산층 분들 중에 무리해서 E클, 5시리즈, A6 뽑으신 분들(중에서 7년차 이상) 이곳저곳 문제 많은데, 좀 더 타다가 완전 퍼지기 직전에 중고차로 팔 생각 하시더군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