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550마력 내는 V8 4.0ℓ 트윈터보 엔진 탑재
-국내 판매 가격 2억4,800만원
애스턴마틴이 현지 시각 22일 106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SUV인 'DBX'를 세계에 공개했다.
새 제품의 캐릭터는 뚜렷하다. 럭셔리 SUV에 요구되는 라이프스타일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충족하고 있다. 겉모습은 애스턴마틴의 스포츠카를 연상시킨다. 그릴은 'DB' 시리즈에서, 사이드라인과 테일게이트는 밴티지에서 영감을 받았다.
공기역학 설계 역시 DBX의 핵심 요소이다. 주간주행등을 통합한 에어덕트로 유입된 공기는 앞바퀴 휠 아치를 거쳐 차의 옆면을 따라 이동한다. 공기 통로를 통해 소용돌이치는 바람인 와류와 함께 양력을 동시에 감소시키며 브레이크의 냉각까지 해결한다.
실내는 SUV 성격에 맞춘 넓은 공간이 특징이다. 1열에 적용한 스포츠카 시트 패키지는 운전자에게 주행 편의성과 장거리 주행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2열에는 무릎과 발 아래에 추가 공간을 확보했다. 또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프레임리스 도어 등 자연스런 채광을 통해 실내 공간을 밝고 쾌적하게 만들었다.
개발 단계부터 외부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DBX는 글로브 박스, 스위치, 센터 콘솔 등의 모든 디테일의 디자인을 인체 공학을 고려해 설계했다. 고급 소재의 광범위한 적용도 눈에 띈다. 시트는 풀 그레인 가죽으로 감쌌고 헤드라이닝과 전동 루프는 모두 알칸타라로 마감했다. 이 외에 실내 전체에 걸쳐 금속, 유리, 나무 등 여러 소재를 적재적소에 적용했다.
동력계는 V8 4.0ℓ 트윈터보 엔진과 9단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0.0㎏·m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는 단 4.5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291㎞/h이다.
이 외에도 DBX의 네바퀴굴림 시스템은 액티브 센트럴 디퍼렌셜과 일렉트릭 리어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갖추고 있어 상황에 따라 차량 전후 및 좌우에 토크를 정확하게 배분한다. 능동형 배기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츠카 같은 경쾌한 배기 사운드를 제공하며 실린더 정지 기능을 활성화 하면 최적의 효율도 낼 수 있다.
적응형 3중 에어 서스펜션도 핵심이다. 48V 전동식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과 전자식 적응형 댐퍼가 결합된 에어 서스펜션은 스프링의 강성이 조건에 따라 바뀐다. 그 결과 스포츠카 못지않은 주행 능력과 럭셔리 세단 같은 승차감을 상황에 따라 경험할 수 있다. 지상고를 최대 45㎜ 높이거나 50㎜까지 낮출 수 있어 험로 주행에도 이점을 보인다.
DBX는 현재 공식수입사인 기흥인터내셔널에서 예약 판매 중이며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4,800만원이다. 내년 5월부터 사전 예약자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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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실내외 디자인이 너무 못생김
일단 실내외 디자인이 너무 못생김
DBX는 그 값어치를 못하는거 같은데ㅋ
카이엔 엔트리 모델 기본적인 옵션 넣으면 1.3억대에 출고 합니다...그리고 터보는 2억대 초반까지 나와요...
그럼 dbx가 3.9억 해야 카이엔 엔트리 모델의 3배 인데요??
출력도 우르스보다 100마력 후달리고..
크기도 우르스보다 큰것도 아니고..
가격차이도 많이 않나고..
거기다 영국차..
사진이라 그런거길
에스턴마틴은 실내외 잘못보면 제네시스 가까이서봐도 이게 에스턴마틴이야 벤츠야 뭐야 어디꺼야? 엠블럼보고나서 아 에스턴마틴이네~
이게바로 브랜드의 격의 차이임
디자이너부터 바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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