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그십 세단 A8의 4세대 완전변경 제품
-V6 3.0ℓ TFSI 엔진,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 조합
아우디코리아가 플래그십 대형 세단 'A8 L 55 TFSI 콰트로'를 2일 공식 출시했다.
새 제품은 컨셉트카인 '아우디 프롤로그'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층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자세로 꾸몄다. 수직으로 뻗은 앞모습을 비롯해 새롭게 디자인된 넓고 곧은 싱글 프레임 그릴은 날렵한 인상을 만든다. 또 볼륨감 있게 강조된 휠 아치와 부드럽게 흐르는 후면부는 플레그십 세단이 표현할 수 있는 웅장한 분위기를 만든다.
A8 L 55 TFSI 콰트로에는 스포츠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넣었다. 앞범퍼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추가했고 스포티한 사이드 실 디자인과 알루미늄 및 매트 블랙으로 투톤 마감된 리어 범퍼는 세련된 외관 이미지를 강조한다.
헤드램프는 X형상과 파란색 LED 조명으로 멋을 냈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타입으로 높은 밝기를 자랑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OLED 테일램프도 특징이다. 기하학적 형태의 빛을 균일하게 밝혀주며 빛의 밝기도 자유롭게 조절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실내는 이전 세대 대비 길어진 5,310㎜의 길이와 3,128㎜의 휠 베이스 덕분에 여유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이와 함께 전좌석에 마사지 및 통풍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시트와 앰비언트 라이트 패키지를 기본으로 넣어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뱅앤울롭슨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뒷좌석에 탑재된 태블릿인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편의 품목을 탑재했다. 신기술도 눈에 띈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해 운전자가 차에 관련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는 승인된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도 있다.
동력계는 V6 3.0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51.0㎏·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8초이며 최고속도는 210㎞/h로 제한된다. 효율은 복합 연비 기준 ℓ당 8.8㎞다.(도심: 7.7㎞/l, 고속도로: 10.9㎞/l)
파워트레인과 함께 다이내믹 올 휠 스티어링은 스티어링의 움직임을 최적의 휠 각도로 구현해 높아진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을 활용한 경량 구조 기술을 통해 전체 중량은 감소하면서 우수한 강도 및 강성을 확보했다.
안전 품목으로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결합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를 마련했다. 여기에 하차경고 시스템 및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 보행자 안전을 위한 장치도 기본으로 넣었다.
부가세를 포함한 신차의 가격은 1억4,732만8,000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크기만 큰 a6 느낌인듯
아우디는 그냥 폭풍할인 받아 엔트리급 타고 댕기는게 개이득
슈퍼카 하이퍼카 기사에는 댓글 달면 안돼겠네 ㅋㅋㅋ
글고 펀 드라이빙은 아우디도 나쁘지 않음. 아우디의 주행 질감을 좋아 하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음. ㅋ
다만 가격이 비싸면... 쫌~ 그렇겠지만... ㅋ
55L 꽈트로면.. S450L 4메틱 740Li 엑드 급인데....
실 구매가 450은 할인없는 1.7억이고 740은 할인 받으면 1.45 억쯤인데....
할인받고 1.2 ~ 1.3억 정도에 55팔면 나름 경쟁 될듯..
물론.... 본인들 의지와 관계없이 그가격에 팔게 될 가능성이 제일 크지만... ㅋㅋ
19년 현재 s클 판래량 4912대 7시리즈 987대
1억이 넘어가는 차량을 살정도에 사람들은 가격보다 브랜드를 먼저 본다는걸 보여주는 판매량 차이임
거기다 꾸준히 판매된 차량도 아닌 a8을 가격만 보고 1억을 넘게 주고 산다
a8 17년 1대 팔리고 지금까지 거의 단종 수준인 차량인데 ㅋㅋㅋ
750li 싸게 팔아서 내가 샀다... ㅇㅋ?
살사람 사는거고 사기 싫은 사람 안사는거고..
아우디 A8 주행능력 확인해 보고 싶으면 근처 매장가서 시승해보면 된다...
네일벨류 지랄 맞고 할인때문에 이미지 망쳤어도 어자피 싸게 팔면 살사람은 다 산다..
글고 1억 넘는차 몇대 가지고 있는 사람이 나지만 가격? 중요 해....
안사봤으면 말하지 마라... 좀.. 웃겨... ㅋ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자동차에 대한 생각을 말하는게 정상이지 너처럼 좌빨타령 하냐 ㅋㅋㅋㅋ
아반떼 타는 사람은 다른차 평가 하면 안돼는 법도있냐 ㅋㅋㅋ
정치에 관련없는 사람은 정치에 대해서 말도 하면 안돼겠네 ㅋㅋㅋㅋ
넌 정치해서 좌빨타령만 하냐 ㅋㅋㅋㅋ
가격 할인만 보면 7시리즈가 더 많이 팔려야 돼는데 할인 쥐꼬리 만한 벤츠가 왜 더 팔리지 ㅋㅋㅋ
자기가 싸게 7시리즈 샀다고 남도 다 그럴거라고 생각하나 ㅋㅋㅋ
자기가 차 안사면 자동차 기사에 댓글도 못달겠네 무서워서 ㅋㅋㅋ
현까들은 현기차 모델 전부다 까대니 다 사봐서 까대나 ㅋㅋㅋㅋ
S500사고 1년 정도 타고 세컨카로 G80 3.3T나 EQ900 풀옵 알아보다가...
750Li 싸게 준다고 해서 샀어..
ㅇㅋ??? 뭔말인지 아니??? 이해 못하지??? 무슨 말인지??? ㅎㅎㅎ
왜?? 꼭 S나 7이나 A8이 메인카일꺼라고 생각 하니??? ㅋㅋ
그러서 ㅂ ㅅ 들은 지들이 왜??? ㅂ ㅅ 인줄 모르는거여.....
인증??? 내차소에 올렸어... ㅋㅋㅋㅋㅋㅋ
글고... 한대도 안팔린차 싸게 팔아서 몇대라도 더 팔리면... 판매회사는 그걸로 좋은거여..... ㅋㅋㅋㅋ
뭔말인지 모르지???? ㅋ
자기가 그러케 산다고 다른사람도 그러케 살꺼라는 어이없는 생각
1억 넘는차 한대 살정도에 사람이 s클 7시리즈 a8중 뭘 살까 생각좀 해라
판매량만 봐도 답나오는데 자기 차 자랑질만 하네 ㅋㅋㅋㅋ
내가 언제 너한테 인증 하라고 했니 왜 혼자 차 자랑질에 인증타령 ㅋㅋㅋㅋ
차만 좋은거 타면 뭐하냐 댓글에 ㅂㅅ이나 쓰는 수준인데 ㅋㅋㅋ
정작 왜 할인 별로없는 s클이 7시리즈 보다 많이 팔리는지 설명도 못하는 수준 ㅋㅋㅋ
돈있는 사람도 돈 몇천이 아까우니 중고차값 생각하고 사는거지
플래그쉽에서 벤츠에 비해 비엠이 중고차 감가율이 높으니 꺼리는 거지
난 실구매자 넌? 키보드워리어 ㅋㅋ
그냥 그게다야 ㅋㅋㅋ
왜 s클보다 할인 많은 7시리즈가 안팔리지는 설명도 못하네 ㅋㅋㅋ
그게 니 수준이야 ㅋㅋㅋ 차만 좋은거 타면 뭐하냐 생각이 없는데
가격 중요한거 아는 사람이 중고차 감가율은 모르나 보네 ㅋㅋㅋ
구매 가격만 생각하고 중고차값 떨어지는건 생각 안하나 ㅋㅋㅋ
s클사는 사람들이 할인없어도 나중에 중고로 팔때 중고차값 생각하고 사는거다
7시리즈 천만원 싸게 사면 뭐하냐 중고차값은 그보다 더 빠르게 떨어지는데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저런차를 실제 구입해 봤어야 실구매가가 얼만지... ?? ㅋㅋ
실세 사서 타다 팔아봐야 중고시세가 얼만지.. 감가가 얼마나 되는지 알지... ㅋㅋㅋㅋ
SK 엔카 시세란다.. ㅋㅋㅋㅋㅋ
나까마가 3년된 S클 떠가는 가격 얼만지 아니??? 7쓰리즈 떠가는 가격은???
그차들이 3년전 신차로 구입할때 가격은??? 그럼 감가는???
너 저차들 실구매가 모르지??? ㅋㅋㅋ
그냥 무식하고 모르면... 그냥 있어라... ㅋㅋㅋㅋㅋ
판매량 중고차 시세같은 객관적 자료를 보고도 지 주관적 주장만 하는수준 ㅋㅋㅋ
니가 중고차값 그러케 받았다고 다른사람도 다 똑같냐 생각좀해라
하여간 차좀 좋은거 타고 다닌다고 지 말에 다 호응해 줄거라 생각하냐 ㅋㅋㅋ
니 주장을 펼거면 객관적 근거나 제시해 니 주관적 판단을 모든사람에 평균처럼 떠들지 말고 ㅋㅋㅋ
s클 사는 사람이 할인과 감가도 생각 안해보고 돈 더주면서 s클 사겠냐 ㅋㅋㅋ
니 말대로 돈있는 사람도 몇천이 아까운데 한두푼 하는것도 아닌데 그정도 생각도 안할거라 생각하냐 ㅋㅋㅋ
크기만 큰 a6 느낌인듯
폭풍할인 7시리즈나 이거 사것네!
AMG GT와 8시리즈 그란쿠페 대항마는 있어야지.
그나저나 내부는 신형a6랑 거의 똑같네..
그냥 S클래스는 고사하고 7시리즈따위 사기에도 한참 돈딸리는 애들이 개폭풍할인받아 싼맛에 그냥저냥 대강타다 갖다버리기엔 썩 나쁘진 않은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