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총 1만251대 팔아 전년 대비 35.1% 성장
-올해 1만1,000대 목표, 에디션 및 3분기 글래디에이터 출격
FCA코리아가 연간 판매 목표를 1만1,000대로 설정하고 올 3분기 픽업트럭 글래디에이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지프는 2019년 총 1만251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35% 성장했다.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처음으로 연
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고 수입차 브랜드 7위, 수입 SUV 브랜드 2위를 달성했다. 차종 별로는 소형 SUV 레니
게이드가 총 2,391대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31.8% 올랐다. 이와 함께 랭글러가 총 2,186대로 뒤를 이었고, 플래그십
차종인 그랜드 체로키가 총 2,151대, 준중형 SUV 컴패스가 총 1,766대, 중형 SUV 체로키가 총 1,757대로 5개의 전 라
인업이 모두 고루 인기를 끌었다.
FCA코리아는 지난해 지프 성장을 바탕으로 올해 판매 목표를 소폭 높인 1만1,000대로 정했다. 전년보다 굵직한 신차
출시는 덜하지만 에디션 및 차종별 추가 트림을 선보여 보다 다양한 소비층을 흡수하고 판매 성장까지 이룬다는 계획
이다. 이 외에도 기존 인기 차종의 경우 공급 물량 확보에 노력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병행해 지프 브랜드를 적
극 알릴 예정이다.
3분기에는 글래디에이터를 출시한다. 글래디에이터는 랭글러의 디자인을 계승한 브랜드 최초의 픽업트럭이다. 높은
활용성과 탁월한 개방감을 바탕으로 강한 견인력 및 4x4 험로탈출 능력을 지닌 게 특징이다. 지난해 4월 미국에서 공
식 출시를 앞두고 선보인 런치 에디션 4,190대가 사전예약 하루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국내에는 견인력
을 높이기 위해 3.6ℓ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루비콘 트림으로 나올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전년대비 판매 목표가 소폭 올랐지만 출고 지연 및 판매 중단 같은 변수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달성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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