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수출 확대 위해 현지 마케팅 강화
쌍용자동차가 유럽 수출 증대를 위해 비엔나모터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선보였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올해 벨기에, 독일, 영국 등 유럽시장 마케팅을 적극 강화해 수출 확대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쌍용차(1,890 0.00%)는 지난달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홍보 활
동을 펼쳤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도 참가하고 현지 딜러들을 초청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코란도 CNG(압축 천연 가스) 모델에 대한 기대가 몰렸다. 코란도 가솔린(1.5L
터보) 모델에 적용된 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모두 연료로 사용하는 바이퓨엘(bi-fuel) 타입 차량이다.
브뤼셀모터쇼에 참가한 쌍용차 부스 모습.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차 영국대리점은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의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된 렉스턴 스포츠(현지
명 무쏘)가 이달 자동차전문지 왓 카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 최고의 픽업’에 선정되며 제품력과 가치를 인정 받은 만
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독일대리점은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 레버쿠젠팀과의 스폰서십을 연장하고 스포츠 1 채널의 프로그
램 후원 등을 진행한다. 이탈리아에서도 신년 TV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쌍용차는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하다"며 "신흥시장 진출과 함께 인기 모델을 중심으로 한 유럽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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