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중국서 선보이는 첫 EV '멘로' 판매돌입
-한국지엠 "볼트EV 후속은 완전 새로운 신차"
제너럴모터스(GM)가 중국 시장에서 쉐보레 EV '멘로(menlo)'의 판매에 본격 돌입하면서 국내 출시 여부에 관심이 쏠
린다.
27일 쉐보레에 따르면 멘로는 2017년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소개된 컨셉트카 'FNR-X'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볼트 EV
의 플랫폼을 공유하며 길이 4,665㎜, 너비 1,813㎜, 높이 1,513㎜, 휠베이스 2,660㎜로 볼트 EV 보다 더 큰 덩치를 자랑
한다. 외관은 해치백과 SUV의 중간형태며 높이는 볼트 EV보다 낮아 더욱 역동적인 자세를 구현했다.
멘로 EV
전기모터의 출력은 최고 110㎾, 최대 35.7㎏·m의 성능을 발휘한다. 차체 하단에 자리한 35㎾h급 배터리로 인해 1회
완충 시 최장 410㎞(NEDC 기준)를 달릴 수 있다. 급속충전 시 약 40분만에 80%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중국 정부
보조금을 적용해 15만9,900위안(2,766만원)부터 17만9,900위안(3,112만원)으로 책정했다.
한국 역시 판매 5년 차를 맞이한 볼트EV의 뒤를 이을 새로운 전기차의 출시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주
행거리를 늘린 신형 전기차가 잇따라 국내 등장하며 볼트EV가 제품 사이클의 노후화에 본격 접어들어서다.
GM은 쉐보레와 캐딜락 등 산하 브랜드 전체에 걸쳐 2023년까지 전기차 20종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앞서 수립한 바 있
다. 카허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 1월 트레일블레이저 출시행사를 통해 볼트EV 후속 전기차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본사의 글로벌 전략에 맞춰 신형 전기차를 국내에 소개하겠다는 방침을 알린 상태다.
볼트 EV
다만 국내에 판매할 차세대 전기차의 경우 한국지엠의 역량이 일부 반영될 전망이다. 볼트EV 역시 파워트레인 등 엔
지니어링 부문은 미국본사가, 디자인은 부평디자인센터가 주도해 선보인 제품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멘로EV는 GM
의 글로벌 EV 전략에 포함되지만 중국 전용 제품으로 국내 출시 가능성은 희박하다"며 "볼트EV의 제품 수명이 이제 중
간 정도를 넘어선 상태며 후속 전기차는 부분변경이나 완전변경이 아닌 완전히 새롭게 개발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
다. 이어 "볼트EV와 마찬가지로 한국법인이 디자인 등 개발단계에서 참여할 가능성도 열려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6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볼트EV 국내 판매는 올해 1월까지 총 8,870대를 기록 중이다. 전량 미국에서 수입한
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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