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여성 운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차량
지난해 여성 운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차량이 쌍용차 티볼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가 한국 여성에게 가장 사랑받는 차량으로 3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
다.
쌍용차는 국토교통부 및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자료를 분석한 결과 티볼리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으로 여성 운전자에게 가장 많이 선택된 모델 1위(등록 기준)을 유지했다고 27일 밝혔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티볼리는 소형 SUV의 장점을 살린 디자인과 운전 편의성으로 출시 직후부터 여성 운전자에게 높
은 인기를 얻어 그해 경쟁시장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이후 파워트레인 다양화와 4WD 모델 출시, 경쟁모델 최초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 적용,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
한 베리 뉴 티볼리 출시 등 주행성능과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그 결과 4년 연속(2015~2018) 가솔린 SUV 시장 1위를 달성했고 같은 기간 가솔린 모델 비중 역시 8.4%에서 25.9%로
상승하며 전통적으로 디젤 중심이었던 SUV 시장의 변화를 주도했다.
쌍용차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발맞춘 혁신적 시도를 지속적으로 성공시켜 소형 SUV를 대표하는 ‘내 생애 첫
차’ 자리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지난해 베리 뉴 티볼리 출시와 더불어 스트리트 패션 커버낫과 콜라보 이벤트, 티볼리언(TIVOLIAN)을 위한
체험마케팅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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