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는 글로벌 대표 차종, 해외 공개로 효과 극대화 할 것"
현대자동차가 7세대 신형 아반떼(해외명: 엘란트라)를 국내가 아닌 미국에서 최초 공개한다. 현대기아차가 국내와 해
외에서 동시 판매하는 차종을 국제 모터쇼 외에 해외에서 공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13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은 이달 18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다. 한국
에선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된다. 현대차 북미 라인업 중 최다 판매 제품인 만큼 해외 공개를 통해 주목도
를 높이겠다는 복안인 것.
7세대 아반떼 예상그래픽
특히 지난해 현대차가 내수보다 북미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둔 부분이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팰리세이드 등 SUV를 앞세운 현대차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71만대를 판매해 전년대비 4.7% 성장, 3년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다소 하향세인 아반떼까지 판매 회복세를 보인다면 북미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다는 얘기다.
북미에서 아반떼는 '엘란트라' 차명으로 1991년부터 판매됐다. 이후 2세대로 넘어오며 국내에서는 아반떼로 차명을
바꿨지만 해외에선 '엘란트라'를 그대로 유지했다. 미국에서는 2000년 처음으로 연간 판매 10만대를 넘겼고, 2012년
에는 연 20만대를 돌파했다. 이듬해인 2013년에는 최다 기록인 24만7,912대의 실적을 거뒀으나 최근에는 다소 주춤하
다. 2017년에는 6년 만에 20만대 판매선이 무너졌고, 2018년 20만415대로 회복세를 보였지만 지난해에는 12.6% 하락
한 17만5,094대에 머물렀다.
7세대 아반떼 티저
7세대 아반떼 티저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도 이번 해외공개 결정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신형은 새로운 플랫폼을 바탕으로 외관은 '파
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채택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주력인 1.6ℓ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엔진과 하이
브리드 등을 탑재하며 고성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가솔린 터보 라인업 'N라인'도 추가한다는 복안이다. 여기에 첨단
편의안전 기술로 상품성을 대거 높인 게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반떼는 국내 뿐 아니라 미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도 판매 비중이 큰 차종"이라며 "그만큼 해외
시장의 중요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의미"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시장에서 아반떼는 지난해 내수 판매 6위를 기록했지만 하향세에 접어든 지 오래다. 2015년 10만422대 이
후 이듬해인 2016년 10만대 선이 무너진 9만300여대를 기록했고, 꾸준히 판매가 감소해 2019년에는 2018년(7만5,831
대)대비 줄어든 6만2,104대에 그쳤다. 소형 SUV와 중형 세단으로의 수요 이동이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신형 아반떼는 다음 달 국내 공식 출시한다. 북미 판매는 오는 9월부터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비꼬려면 좀 그럴싸하게 비꼬던가
대체 테스트 없이 출시 시키는 차가 세상에 어디있나
전세계가 무시하는 중국차도 테스트하는데 에휴
현기가 이상황에 판단잘하길
한국 호갱 베타테스트가 먼저니까
출시 초기에는 국내 판매율 독식할거임ㄷㄷ
이미 소나타와 그랜저에 사용되는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서 별탈없이
순항할것으로 보여지는데 가격만
기존 가격대로 형성되면 1800~2400만
차량가격대 시장은 확실히 잡을듯보이네요
그 현빠들 안보이는거 보니 단체로 등산이라도 갔나 보네
한국시장에서 준중형 세단 경쟁사들은 모두 단종시키는데
현기차가 그나마 생산을 유지해 주는건 생각도 안하지
그러케 빨아주는 경쟁사에좀 만들어 달라고 해보던가 얼마나 좋은차좀 나오나 보게
뭐... 저리 생긴차라도 어쩔수 없으 타야하는 심정 이해하지만.... ㅋㅋ
사실 삼각때 이후로... 쪽팔려서 못타긋다.. ㅋ
경쟁사에서좀 준중형 세단좀 만들어 보라고 얼마나 잘만드나좀 보게 이해를 못하냐?
돈 않돼서 준중형세단 다 단종 시키는건 보이지도 않지
그 잘난 경쟁업체들은 왜 준중형 세단하나 출시 안해주냐 ㅋㅋㅋ
백날 욕해봐야 미국에서는 잘만 팔리고 내수도 19년 판매량 5위인데 ㅋㅋㅋ
대체 뭐와 비교해서 까대는지 궁금하다 ㅋㅋㅋ
-디자인에 관해서 그럭 우리보다 포용력이 있는 미국에 먼저 공개해서 미국에서 괜찮다는 의견이 먼저 쌓이기 시작하면 국내 의견들은 스르륵~ 미국 의견을 따라가는 분위기가 될테니....
현대로선 충분히 좋은 선택~
삼각떼 출시하고 살짝 올랐었는데...
너의 기세도 여기까지구나.
90년대 중후반 네가 처음 등장했던 그 때를 기억한다.
아름다운 꿈으로 간직할게.
고마웠다 아반떼야.
디자인은 소나타나 그랜저를 자주 봐서 그런지 적응 되네요 ㅋㅋ
대강 타다가 중고로 팔아재끼는게 정답!ㅋ
진짜 부담 없이 막타다가 팔기 좋은차
막타기에는 생각보다 굉장히 좋음
내 왼쪽!!!!!!..................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