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연구 개발에 300억 유로 투자
BMW그룹이 2019년 실적과 미래를 위한 기업 전략을 19일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BMW그룹의 매출은 7.6% 증가한 1,042억1,000만 유로(한화 143조8,100억원)롤 달성해 사상
최초로 1,000억 유로를 돌파했다.
자동차 부문 판매대수는 253만8,367대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 이 가운데 BMW는 전년도보다 3.3% 증가한 218
만5,793대다. 8시리즈 출시 등의 영향으로 고급 쩨품군 판매가 약 75% 상승했다. 전기차 i3는 13% 증가해 4만대에 육
박했다. 미니는 4.6% 감소한 34만7,474대의 실적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가 28% 늘어난 1만7,000대를 기록해
실적에 기여했다. 롤스로이스는 21.6% 증가한 5,100대를 달성했다. 브랜드 116년 역사상 최다 실적이다. 자동차 부문
매출은 2018년(858억4,600만 유로)에 비해 6.8% 상승한 916억8,200만 유로를 기록했다. BMW모토라드는 5.8% 증가
한 17만5,162대를 기록했다. 매출은 9.0% 증가한 23억6,800만 유로다.
실적과 함께 공개한 전략은 R&D 분야 투자와 제품군 강화,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노력 등을 담았다. 특히 BMW그룹
올리버 집세 회장은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BMW그룹은 향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수요를 예측해 생산 물량을 조
절하는 등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며 "직원들의 건강 보호와 수익성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균형을 찾을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2025년까지 모빌리티 연구개발(R&D)에 300억 유로 이상을 투
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BMW그룹은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프로그램 '퍼포먼스 넥스트 (Performance>NEXT)'를 통해 2022년
말까지 120억 유로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신차 개발 소요 시간을 최대 3분의 1로
줄인다. 또한, 2021년부터 지능형 아키텍처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최대 50%에 이르는 내연기관 제품을 단종하고 전동
화 제품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밖에 BMW는 올해 세분화된 제품을 통해 선택지를 넓히는 '파워 오브 초이스(Power of Choice)' 전략을 강화할 계
획이다. 이에 따라 차세대 BMW 7시리즈는 5세대 전동화 시스템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를 더하며 4종의 동력계를 갖출
예정이다. BMW는 2023년까지 총 25종의 전동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은 순수 전기차로 구성할 예
정이다. 이를 통해 2021년 말까지 누적 100만 대 이상의 순수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를 목표로 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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