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수소 기술을 배터리 구동식 대형 전기 상용차의 대안으로 보고 자회사인 히노와 함께 대형 연료전지 트럭을 개발한다.토요타는 일본상용차 전체 CO2 배출량중 60%가 대형트럭에서 배출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히노 프로피아를 기반으로 한 이 트럭에는 고압 수소 탱크와 리튬 이온 배터리팩, 차세대 미라이 수소전지 세단에 탑재하기 위해 개발된 연료 전지 스택 두 개가 탑재되며 주행거리는 약 600km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토요타는 충분한 적재량을 보장하기 위해 종합적인 중량 감소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무거운 대형차에 무거운배터리를 추가 한다는 자체가 미친짓이지
충전시간도 상상을 초월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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