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A가 벤틀리 벤테이가 하이브리드의 공인연비를 발표했다. 도심 17mpg, 고속도로 21mpg, 복합 19mpg다.(7.2/8.9/8.0 km/L) 완전 전기차 모드로 30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 수치는 기존 벤테이가 V8의 고속도로 연비인 23mpg (9.7km/L)보다도 떨어지는 수치다. 하이브리드가 고속도로 연비보다 도심 연비에서 유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출력이 100마력이 더 높고 0-96km/h가 1초나 더 빠른 V8이 연비가 더 좋다는건 이해하기 힘들다.
다만 경제성이 좋은 차를 찾고 있다면, 벤테이가 하이브리드가 V8의 17만 달러(약 2억 600만원)보다 저렴한 16만 달러(약 1억 9400만원)부터 시작한다는 점은 고려해야 할 것이다.
배기가스가 덜 나오는 차를 원한다면 완전 전기차를 기다리는게 나을 수도 있다. 벤틀리는 벤테이가 완전 전기차를 2025년 출시할 예정이다.
자동차 연료통 100L 라 쳐도 기름은 100kg이 안 되지만 배터리는 갯수 많으면 많을 수록 짐이 됨. 100키로가
훨씬 넘고 에너지 집약률도 낮죠 무거운 차에 하이브리드 모터가 달렸지만 메인 구동이 되는 엔진이 작아지니
결국엔 힘에 부치는 것..대형차들 연비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게 여유로운 출력 때문이니 적당히 밟아도
100km/h 우습게 나오고 그 속도를 유지하는데도 어렵지 않아서 생각보다 연비가 나쁘지 않죠
고속도로 뛰면 에쿠스 5.0이나 SM525V나 기름 비슷하게 먹음..
근대 저런차를 사시는분이 과연 기름값과 연비에 신경을쓸지요...ㅋ;;; 개인적으로 탄소배출량에있어선 큰의의는있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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