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순차 출시
-가격은 911 타르가 4가 약 1억7,125만원, 911 타르가 4S가 약 1억9,187만원부터
포르쉐AG가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에 이어 8세대 911 타르가 4를 공개하며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차종은 사륜구동 911 타르가 4와 911 타르가 4S 2종이다. 자동화된 혁신적인 루프 시스템은 물론, 와이
드 타르가 롤 바와 프런트 시트 위 이동식 루프 섹션, 랩어라운드형 리어 윈도우 등 1965년형 오리지널 타르가 특유의
특징을 그대로 계승했다. 루프는 19초만에 개폐 가능하다.
6기통 3.0ℓ 트윈 터보차저 박서 엔진을 탑재한 911 타르가 4는 최고출력 385마력을 발휘하며 선택품목의 스포츠 크로
노 패키지 탑재 시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이전보다 0.1초 단축된 4.2초가 소요된다. 최고출력 450마
력의 911 타르가 4S는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0.4초 빨라진 단 3.6초에 주파 가능하다. 최고 속도는 911 타르가 4
가 289㎞/h(2㎞/h 증가), 4S가 304㎞/h(3㎞/h 증가)다.
두 차종 모두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지능형 사륜구동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를 기본 품목으로 장
착했다. 특히 911 타르가 4S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포함한 새로운 7단 수동 기어도 선보인다. 911 타르가 최초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를 지원하며, 스마트리프트(Smartlift) 기
능으로 지상고를 높일 수 있어 일상에서도 유용하다.
섀시는 전자식 제어 가변 댐핑 시스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 적용했다. 타르가 4S에는
타르가 4에서 선택할 수 있는 완전 가변 토크 배분 장치인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록을 포함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
스(PTV Plus)를 탑재했다. 다른 8세대 911과 마찬가지로 타르가 역시 포르쉐 웻(Wet) 모드를 기본 장착했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우아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외관은 992 세대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반영했다. 이전 세대에 비
해 전면의 휠 하우징이 더 뚜렷해졌으며, LED 헤드라이트 사이의 보닛은 오리지널 911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후면은
더 넓고 확장된 리어 스포일러와 매끄럽게 통합된 우아한 라이트 바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911 카레라를 연상시키며, 1970년대 911에서 영감을 받은 오목한 계기판의 대시보드는 선명하고 직선으로 길
게 이어지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포르쉐 전형의 센트럴 타코미터는 두 개의 얇고 프레임이 없는 형태의 디스플레이로
더욱 확장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이 밖에도, 10.9인치 크기의 센터 스크린 아래 위치한 5개 버튼의 컴팩트 스위치 유닛을 통해 자동차 주요 기능을 직
접 제어할 수 있다. PCM은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된 커넥트 플러스와 스웜 데이터를 기반의 온라인 내비게이션을 기본
제공한다.
신형 911 타르가는 2020년 8월부터 세계 시장에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911 타르가 4가 12만8,486유로
(한화 약 1억7,125만원), 911 타르가 4S가 14만3,956유로(한화 약 1억9,187만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는 2020년 하
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한편, 포르쉐는 '9:11 매거진' 웹 TV채널을 통해 신형 911 타르가를 세계 최초 공개한다. 911 및 718 라인 부사장 프랭
크 스테펜 발리서 박사는 포르쉐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테니스 스타 마리아 샤라포바와 레이싱 드라이버 외르
그 베르가마이스터와 함께 특징을 소개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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