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내 인기 세그먼트 공략으로 시장 확대
-6월30일 세부사항 공개 및 공식 론칭
시트로엥이 현지 시각 22일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순수 전기 콤팩트 해치백 '뉴 e-C4'를 글로벌 사
전 공개했다.
새 제품은 신형 C4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 시트로엥이 경쟁력을 확보한 소형차 세그
먼트에도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확장해 전기차 추진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콤팩트 해치백 형태의 e-C4는 보다 날렵하고 강렬해진 인상이 특징이다. 특히 각을 살린 면과 부드러운 선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해치백 특유의 역동성과 SUV의 강인함이 동시에 느껴진다. 실내는 간결하게 다듬어 시트로엥 특유의 안
락함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이와 함께 운전자와 탑승자의 신체적, 심리적 편안함과 기능적 편리함을 추구하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
그램'을 새로 도입했다. 승차감을 크게 개선한 서스펜션과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를 비롯해 다양한 실내 신기술 및 감
성 품질을 높여 편안함을 제공한다.
뼈대는 PSA그룹의 멀티 에너지 플랫폼 CMP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파워트레인에 관계없이 동일한 핸들링과 첨단기
능, 스타일과 감성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필요에 따라 높은 효율과 정숙함을 가진 순수 전기차 또는 보다 강한 힘을 경
험할 수 있는 디젤이나 가솔린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 자세한 제원 및 정보는 6월30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시트로엥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전기차를 제공하겠다는 전동화 추진 전략에 따라 올해 총 6종의 신차
를 선보인다. 회사는 SUV와 MPV, 소형차, 상용차를 아우르는 전 세그먼트에 전동화 제품을 공급해 대중화에 앞장서
고 시장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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