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출시 예정, 상품성 대폭 개선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 브랜드를 더하고 부분변경을 거친 코나를 올 3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22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코나는 2017년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다. 외관은 기존 제품의 앞·뒤 디자인
을 대폭 변경한다. 전면부는 그릴의 면적을 키우고 패턴을 바꾼다. 이에 따라 분리형 헤드램프의 형태와 범퍼, 펜더 장
식도 달라진다. 후면부는 테일램프의 그래픽을 재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LED를 활용해 새로운 이미지를 심을 것으
로 알려졌다.
고성능 버전으로 등장할 코나 N은 높은 달리기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전용 그릴 및 범퍼, 디퓨져 및 배기구, 알로이 휠
등을 채택한다. 플라스틱 펜더는 차체 색과 동일하게 마감해 승용 감각을 내세운다.
실내는 계기판, 모니터 등 사용자 환경 및 전장 시스템 개선에 초점을 맞춘다. 센터콘솔 뒤편에 송풍구를 뚫고 앞좌석
뒤편에 USB 충전 포트를 마련하는 등 뒷좌석 편의성도 향상시킨다. 이밖에 소비자 요구에 맞춰 편의·안전품목과 트림
을 재구성할 계획이다.
동력계는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의 선택지를 유지한다. 핵심은 코나 N의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 추가다. i30
N, 벨로스터 N에 먼저 탑재한 이 엔진은 최고 275마력, 최대 36.0㎏·m를 낸다. 바디 킷은 물론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
의 섀시도 보강해 높은 동력 성능에 걸맞은 주행 성능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코나, 싼타페를 부분변경하고 투싼을 세대교체할 예정이다. 북미에선 투싼 기반의 픽업인 싼타크
루즈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침체의 극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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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 걱정말고 제발 경쟁사 차가 뭐가있나 걱정좀 하쇼 ㅋㅋㅋ
쌍용차 망할려고 하던데 그런거 걱정좀 하던가 ㅋㅋㅋ
과부땡빚을 얻어서라도 사고싶게 만들란말이야!!!!!!!!!!!
삼성은 거기에 지원할 기술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패널을 만들 뿐이죠. 게다가 자동차 부품용 패널을 만들지도 않습니다.
자동차 부품용 패널을 생산하는 회사는 삼성이 아니라 LG입니다. 최근 이 부품 시장에 뛰어들었지요.
계기반 뿐만 아니라 센터페시아 중앙에 들어가는 모니터도 생산합니다.
그리고, 현대의 경우 바로 그 '테슬라 비스무리한 것' 중 한가지를 HUD에다가 넣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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