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가격대 1억1,300만~1억2,100만원
BMW코리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AV인 '뉴 X5 x드라이브45e'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 달 국내 출시 예정인 뉴 X5 x드라이브45e는 최신 BMW e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된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
(Sport Activity Vehicle)로, 뉴 X5 특유의 고급감과 활용성을 고스란히 유지한 채 우수한 연료 효율과 긴 전기모드 주
행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X5 x드라이브45e에는 이전 대비 용량이 두 배 이상 큰 배터리가 탑재된다. 덕분에 BMW PHEV 중에서 가장 긴 순수
전기모드 주행가능거리를 제공, 최대 54㎞까지 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주행할 수 있다(국내 인증 기준). 또 최고
394마력에 달하는 강력한 합산 출력에도 불구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43g에 불과하다.
국내에는 뉴 X5 x드라이브45e x라인과 M 스포츠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예상 가격은 1억1,300만~1억2,100
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일반 하브는 엔진으로 배터리 충전 배터리 용량작아서 가격이 싸짐
플러그 하브는 충전해서 써야해서 배터리 용량이 커지고 순수 전기 모드로 달릴수 있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전기모드 주행거리 30~70km. 충전된거 다 쓰고나면 그때부터는 일반 하이브리드
일반 하이브리드 -> 전기로만 주행X 기껏해야 2~3km정도
아무튼 충전이 불편하면 충전안하고 타셔도 일반 하이브리드차량과 같이 연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충전해서 타시면 더더욱 좋구요. 특히 왕복 20km이내의 출퇴근거리에서 운행하시면 아예 기름없이도 다닐 수 있죠.
6시간씩 걸리는 충전해서 날마다 전기 모드만 탈것도 아니고
전기모드만 탈거면 그냥 전기차를 사지 왜 저걸 사야하나
디젤 일년 만킬로 달려도 년 백만원 정도 유류비 들가는데 8백이면 7~8년치 기름값임
GLC350e 몇개월 타보니.... 귀찮긴 해도 동내 마트용으론 탈만 하던데???
가격.... ??? 그긴 니 입장이고.... 살사람들은 그리 생각 안하는데???
그리고 디젤??? ㅋㅋㅋㅋ 덜덜거리고 매연나오는거 싫어서 휘발유 사는건데...
뭔 ㄱ ㅅ ㄹ냐.....? ㅋ
수입차 사는 사람도 돈 따지면서 산다고 지랄 하더니
이제는 디젤 이라고 지랄하네 ㅋㅋㅋ
넌 니가 한말도 생각 안나냐 ㅋㅋㅋ s클안사고 a8 왜사냐고 하니 돈있는 사람도 할인만 해주면 산다더니
이제는 가격은 상관없다 보다 ㅋㅋㅋ
2천만원 짜리 아반떼 n라인과 6천만원 짜리 45amg와 비교하는게 니 수준이냐 ㅋㅋㅋ
비엠도 디젤은 시끄럽지 x5라도 ㅋㅋㅋ
그런대 팰리 카니발 렉스 싼타페 소렌토 이런 차들은 시끄러워서 어찌타냐 ㅋㅋㅋ
그런대도 디젤 판매량은 엄청 많구만 ㅋㅋㅋ
x5 1~6월 판매량 1067대중 디젤이 904대 판매된거 아니
시끄러워서 디젤 어찌타냐 ㅋㅋㅋ
+충전 안해도 기름넣고 갈수있는 차랑, 충전여건이 갖춰져야 구매할 수 있는 전기차랑 같은 기준?
수입차 타고싶었던 오너들 한테 좋은 소식이네요.
충전만 불편한거 참으면 휘발유처럼 조용하고
경유보다 돈적게들어가고..
돈많으면 x5 휘발유..돈부족하면 x5하이브리드
..돈정말부족하다 근데 x5타고싶다 그럼 경유x5
PHEV를 구매하는 사람이 왜 사는지 알려주자면..
하이브리드는 저속구간(40km언더)에서만 작용해서 가솔린의 부족한 연비 채우기
외부 충전안됨, 배터리용량 작음, 내연기관에 가까움, 퍼포먼스가 안나옴
순수전기차(테슬라, 뱀 i3)
연비 개쩔음 배터리용량 대용량, 퍼포먼스 좋음. but 충전의존도 높음. 장거리나 급한데 배터리없음 노답, 변속기가 없어서 이질감있는데 적응하면 문제없음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X5 45e
가솔린+전기 연비가 디젤보다 좋음 배터리용량 중간정도, 1회 충전에 54km 간다고 뭐라하는데 기존 비엠 플러그인들중에 최고임. 한국인 1일 평균 운행거리가 40km라나? 1회충전해서 시내주행 뽕뽑음. 더 좋은건 순수전기모드로 최고속도를 140km 까지낼수 있고, 고속도로에서는 가솔린으로만 달리면 1:1 비율로 전기충전 가능하다 함. 그래서 충전 의존도가 낮아 좋다는거임.
물론 1억 넘는 차 구매하는 사람이 연비 신경쓰겠냐만은 미래지향적으로 디젤차 정부규제가 날로 심해지니깐 귀찮아서 사는거겠지 뭐.. 무튼 나라면 살만한 가치 있다고 생각함. (내연기관 차가 다 없어지기 전에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