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가 스포츠 왜건 모델인 '레보그(LEVORG)'의 2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모서리를 살린 디자인으로 입체적인 전면 그릴과 펜더가 특징이다. 크기는 전장 4755mm, 전폭 1795mm, 전고 1500mm로 이전 모델보다 65mm 길고 15cm 넓어졌다.
섀시는 신형 스바루 글로벌 플랫폼을 베이스로, 주요 골격을 결합한 후 패널을 서로 붙이는 '풀 이너 프레임' 구조, 구조용 접착제 적용 범위 확대 등을 통해 강성을 높였다. 비틀림 강성은 이전 모델보다 44% 향상되었다.
실내는 고품질과 쾌적함을 중시했다. 내비게이션 안내나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6인치 센터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적용되었다.
스티어링 휠은 D컷 형태이며 2피니온식 전동 파워 스티어링으로 조향 감각을 향상시켰다. 서스펜션의 스트로크를 늘리고 공력 부품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해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실현했다.
뒷좌석은 3분할로 각각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거나 앞으로 접을 수 있다. 휠베이스가 20mm 연장되고 트렁크 개구부의 크기를 확대해 적재공간이 39리터 늘어난 561리터가 되었다.
엔진은 기존 1.6L 4기통 터보 엔진 대신 1.8L 4기통 터보 엔진을 채용했다. 이전 모델보다 7PS 향상된 177PS의 출력과 50Nm 향상된 3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CVT, 구동방식은 사륜구동이다. 연비는 JC08모드 기준 16.6km/L, WLTC모드 기준 13.7km/L다. 이전 모델은 2.0L 4기통 터보도 있었지만 신형은 1.8L 4기통 터보 단일 엔진만 출시된다.
최상위 모델인 STI 스포츠 그레이드에는 스바루 최초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가 탑재된다. 파워트레인 특성을 변화시키는 SI-DRIVE와 파워 스티어링, 전자제어 댐퍼, 사륜구동 시스템, 운전지원 시스템, 공조장치 등의 특성을 주행 모드에 따라 변경해 준다.
신형 레보그는 자동 긴급 브레이크 기능 '아이사이트'가 기본 적용된다. 옵션인 '아이사이트 X'를 적용하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가 의식을 잃었을 때 자동적으로 정차하는 '드라이버 이상 대응 시스템'등의 운전자 보조 기능이 추가된다.
신형 레보그의 가격 등 더 자세한 정보는 2020년 10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어차피 레보그가 해외시장에 가지는 의미는 다음세대 WRX 미리보기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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