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푸더덕 22.11.29 19:20 답글 신고
    교체식 중국에서 니오로 써보니
    기다리는 시간만 한 1시간 기다린듯

    대기시간이야 추후 교체 기기 많아지면 줄어 들수 있지만

    교체하는 시간 자체도 15분 정도 걸리더만, 언론에선 5분이면 교체하네 3분이면 하네.
    근데 막상 해보면 보통 10분 이상 걸려. 오류도 많고

    그냥 한 18분 걸리는 초고속 충전이 더 편한듯해. 밤에 잘때 집에서 충전하는게 가장 편한것 같고
    어차피 사람은 하루에 한번씩은 잠을 자니 그때 꼽아두는게..

    교체시간단축 및 오류 감소야 기술이 발전하면 되겄지만,
    마찬가치로 충전속도도 더 기술이 발전하면 되는거고

    핸드폰 교체식이냐 일체형이냐 로 한참 싸울때와 비슷해보임.

    자동차 교체형 배터리를 모든 차종 통일시켜서 전국에 깔리면 모르겠는데, 그게 가능함?
    현대는 여기가고, gm은 저기서, 폭스바겐은 저쪽 이런식이면 전국에 지금 전기차 충전소 마냥 깔릴수 있을까?

    막상 중국에서도 배터리 구독형으로 차량 구매한사람들이나 교체식 쓰지 보통은 그냥 충전기 꼽아.
    차살때 산 새 배터리를 중고 배터리와 교환하고 싶은사람?

    배터리 교체식 이거 전기차 배터리 값을 낼수 없는 저소득층이나, 국가에 차를 팔기위한 수단으로 중국에서 미는것 같은데
    지금의 테슬라나 현대차가 배터리 교체식이여서 자동차가 잘팔리나?
    답글 0
  • 레벨 준장 Jeep 22.11.29 16:02 답글 신고
    생각했던대로..
  • 레벨 중사 3 황금나무 22.11.29 17:13 답글 신고
    전기차는 저게 맞는듯...
  • 레벨 대령 3 희망다짐 22.11.29 17:22 답글 신고
    원래 교체식으로 가려고 했는데 일론은 뭔소리! 차값 제대로 받아야지예 하면서 충전식...

    중국은 교체식으로 가서 성공

    운전자의 편리성 보단 기업의 이익중심으로 설계하다 보니 발생한 충전시간 참사...

    몫은 소비자의 몫.. 기업들은 어짜피 불편은 내몫아냐..
  • 레벨 준장 푸더덕 22.11.29 19:20 답글 신고
    교체식 중국에서 니오로 써보니
    기다리는 시간만 한 1시간 기다린듯

    대기시간이야 추후 교체 기기 많아지면 줄어 들수 있지만

    교체하는 시간 자체도 15분 정도 걸리더만, 언론에선 5분이면 교체하네 3분이면 하네.
    근데 막상 해보면 보통 10분 이상 걸려. 오류도 많고

    그냥 한 18분 걸리는 초고속 충전이 더 편한듯해. 밤에 잘때 집에서 충전하는게 가장 편한것 같고
    어차피 사람은 하루에 한번씩은 잠을 자니 그때 꼽아두는게..

    교체시간단축 및 오류 감소야 기술이 발전하면 되겄지만,
    마찬가치로 충전속도도 더 기술이 발전하면 되는거고

    핸드폰 교체식이냐 일체형이냐 로 한참 싸울때와 비슷해보임.

    자동차 교체형 배터리를 모든 차종 통일시켜서 전국에 깔리면 모르겠는데, 그게 가능함?
    현대는 여기가고, gm은 저기서, 폭스바겐은 저쪽 이런식이면 전국에 지금 전기차 충전소 마냥 깔릴수 있을까?

    막상 중국에서도 배터리 구독형으로 차량 구매한사람들이나 교체식 쓰지 보통은 그냥 충전기 꼽아.
    차살때 산 새 배터리를 중고 배터리와 교환하고 싶은사람?

    배터리 교체식 이거 전기차 배터리 값을 낼수 없는 저소득층이나, 국가에 차를 팔기위한 수단으로 중국에서 미는것 같은데
    지금의 테슬라나 현대차가 배터리 교체식이여서 자동차가 잘팔리나?
  • 레벨 대령 3 코너황제 22.11.29 21:46 답글 신고
    전기차는 충전보다는 교체식이 맞다.. 그게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다~ 언제 어디서든 시간 구속 안받고~ 일반 주유소 처럼 들어가서 교체받고 바로 나가는 식~~ 지금 당장은 그런 시스템이 구축 안되어있다보니 충전식이 많이 팔리지만~ 앞으로 미래로 보면 교체가 맞다..
  • 레벨 중령 1 328MT 22.11.30 02:19 답글 신고
    그냥 전기차질을 안하면 됨
  • 레벨 대위 3 E100 22.11.30 06:56 답글 신고
    교체식 할려면 배터리를 모두 규격화 해야함

    그러면 전기차를 만들때 성능이 아닌 배터리에 맞춰서 개발해야함

    거기다 교체시 배터리와 차체에 접촉부의가 있으니 노후화나 손상으로 화재위험성도 높아짐

    충전기는 기존 주차장에 어디든 설치할수 있지만

    교체식으로 가면 교체장비 설치할 넓은공간이 필요하니 설치 비용이 높아지고 인프라 구성도 더딜게 뻔함

    중국이 배터리 교체식으로 배터리 규격을 자기들이 선점하려는 꼬라지 같구만

    전기차 초창기때 버스 교체형으로 나왔다 사라진거 보면 모르나
  • 레벨 소위 2 VAV 22.11.30 22:29 답글 신고
    기존 충전식이 나아보이는군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