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23.02.07 11:56 답글 신고
    수소차 탈이유가 점점없어지네요 ㅋ
    1kg당 9800원이면 반올림 만원잡고
    5.5키로충전한다치고 (6.3키로임)
    5만5천원 정도 인데 만땅에 600키로탈정도...
    가스차 5만5천원 넣어도 비슷하게 가는데...
    구지 비싼보조금 주고 차값 주고 살 이유가...
  • 레벨 대위 3 E100 23.02.07 18:17 답글 신고
    보조금 받음 비슷한 크기의 스포티지 lpg풀옵 가격 3500만원과 비슷하거나 제일 싼곳은 2700만원대임

    마력은 비슷해도 토크는 넥소가 2배정도 강력하고 뭐 옵션은 거의 다들어가있고

    수소 전기차에 장점은 장거리가 아닌 일상 출퇴근시 도심에서 가다서다 할때 높은 연비임

    lpg는 가다서다 하면 연비가 확줄지만 수소전기차는 오히려 늘어남

    거기다 나중에 현대에서 중고차 매입 해주는건 덤이고

    지금 수소 수요가 적어서 수소를 대량생산 안하니 수소값이 높은거지

    경제의 규모로 생산량 늘어나면 어짜피 수소값은 떨어짐

    수소60kg 충전6만원 복합연비 93.6으로 따짐 562km주행

    스포티지lpg 60리터 충전6만원 복합연비 9km 따짐 540km주행

    어짜피 지금 전기차들 보면 충전시간에 한계를 뛰어넘지 못하고 있고

    미래에 어떤게 살아남을지 알수 없으니 수소차 기술을 가지고 있는건 이득임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23.02.07 20:10 신고
    @E100 수소연구쭉하고 하면 좋지요.
    그래도 이왕 수소유도를 할 꺼면 현행금액보단 더 저렴한 키로당 4500원 선을 해야 메리트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유입시키고 늘리고 나중에는 마이너스 났던게 매꿔지겠죠.
    그리고 지금 스텍문제로 넥소 폐차한차량 좀 있는걸로 알거든요. 지금 넥소 스텍해결하고 다음에 나올 스텍 3 버전이 제대로만 된다면 그때는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1년에 대충 4~5만키로씩 타다보니 스텍수명만 본다면 ( 복불복이겠지만 ) 수소도 시기상조...전기차도 시기상조라고 봅니다. 조금 비용이 더 들더라도 향후 5년간은 가스탈 생각입니다. 가스차만 10년탔습니다...
  • 레벨 대령 1 아침n모닝 23.02.07 12:58 답글 신고
    수소는 진짜 인프라가 늘지도않고 차도 없고 가격까지 올라가면 ..
  • 레벨 소령 1 효자아서스 23.02.08 08:52 답글 신고
    원래 울산이 수소 최고 맛집이엿는데 가격인상으로 현재는 광주가 제일 쌉니다.

    광주는 충전소 5곳이 있는데 모두 광주그린카진흥원이라는 공사에서 운영하는거라...가격인상을 최대한 늦춘다는 계획이네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