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MrJNB 12/30 13:25 답글 신고
    죽이네요..퍼갑니다 제블로그롱 ㅋㅋ
  • 레벨 소위 3 마운틴바이커 12/30 13:38 답글 신고
    머가 바꼈다는건지... -_-;
  • 레벨 원사 1 캐슈래기 01/01 19:57 답글 신고
    바디라인 많이 달라진거 같은데? C필러랑 리어휀다로 이어지는 라인이 특히 쭈욱 늘어서면서 날씬해진거 같고....

    결정적으로 911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사이드미러가 필러에서 바디로 떨어져 나간게 딱 한 눈에 들어오는군요... 이 정도면 너무 많이 바뀌었음.
  • 레벨 중위 2 사우르스팡팡 12/30 13:41 답글 신고
    2012년형 ㅋㅋㅋ
  • 레벨 소위 1 산업디자이너 12/30 13:45 답글 신고
    엔진 사기다 개쩌네
  • 레벨 중위 1 yreyr 12/30 13:47 답글 신고
    뭐가 바뀐거야 ㅡㅡ;; 덕분에 싼 중고차로 신차 흉내 낼 수 있다만

    10년된 996에도 997처럼 컨버젼하는데 이젠 998로 컨버젼하겠네 ㅎㅎ
  • 레벨 중위 1 yreyr 12/30 13:48 답글 신고
    근데 왜 자꾸 차가 커지는지 ㅎㅎ

    포르쉐만의 컴팩트함이 점점 사라지네

    뭔가는 바꿔야겠고, 바꾸자니 기존 디자인이 있고 하니

    바꾸기는 힘들고 ㅎㅎ
  • 레벨 소위 1 김본좌 12/30 13:51 답글 신고
    음... 그동안 성능에 비해 얌전한 외모가 단점이었던 포르쉐...
    낮아지고 길어졌다니 이젠 넙적한 슈퍼카 비스무리한 뽀대의 포르쉐가 나오는구나...
    진짜 고객들 생각하는 포르쉐 마인드도 진짜 쩐다... 차도 쩔고...
  • 레벨 중령 2 운영자 12/30 14:33 답글 신고
    포르쉐를 선택하면

    성능과 값..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했는데
    정작 은근히 중요하다는 '간지'가
    다른 슈퍼카에 비해.....쩝이었죠



    이번 신형은 바뀐게 없어보이지만
    넓대대해지고 낮아지고 좀더 커져서 뭔가 슈퍼카 냄새가 나게 하는게 목표 ? 일수도
    엔진은 원래 직분사 아니었던가 ?
    리터당 100마력 이하는 더이상 없을거같네
  • 레벨 원사 1 클럽앤비 12/30 14:55 답글 신고
    젠쿱3.8 직분사 나오면 버로우탈듯....!!
  • 레벨 원사 2 댓글알바킬러 12/30 20:44 답글 신고
    젠쿱3.8에 포르쉐 버로우라니 개폭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중방동MD 12/31 00:15 답글 신고
    고도의 젠쿱까임. 반응 ㄴㄴ
  • 레벨 하사 2 봐봐드림 12/31 13:34 답글 신고
    그쵸...젠쿱3.8 직분사는 나오면 버로우타야죠...
  • 레벨 상사 1 뇌무현개대중 12/30 14:56 답글 신고
    개구락지 디자인 포르쉐...

    개인적으로...별 멋대가리 없어 보임
  • 레벨 준장 반얀트리 12/30 15:13 답글 신고
    난gts가 기대됨
  • 레벨 하사 2 porschegt3 12/30 15:46 답글 신고
    새로 나올 911의 가장 큰 변화는 전장이 5.6cm나 늘어났다는 겁니다.

    대개의 경우 전장의 변화가 생기면, 휠베이스나 실내공간에 가장 큰 영향을 받겠으나, 이번 포르쉐 모델의 경우에는 엔진 배치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고 하더군요.

    즉... RR인 것에는 변함이 없지만 엔진이 조금 더 앞 쪽으로 이동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RR 특유의 트랙션이나 주행 감각에 있으나 많은 변화가 있겠지요.

    제가보기에는 공랭식에서 수냉식으로 바뀐 것이나 직분사+PDK를 채용한 것 이상으로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R4Q 12/30 17:03 답글 신고
    근데 궁금한게 이미 뒷바퀴축 뒤에 딱 붙어있는데 어떻게 앞으로 이동한다는 건가요? -_-; 정말 궁금해서...
  • 레벨 소위 3 흰젠쿱 12/30 15:59 답글 신고
    뒤가 더 길어진 느낌..
  • 레벨 대위 3 cronous 12/30 16:10 답글 신고
    리터당 100마력이 넘네요 ㅎ
  • 레벨 중령 3 까야재맛이지 12/30 16:41 답글 신고
    묵직함과 동시에 날쌔게 생겼네. 멋있다!
  • 레벨 상병 봉구는달려 12/30 17:21 답글 신고
    캬...드림카..디자인..40년동안변함이없엇다는 그디자인..멋지구려..
  • 레벨 소위 1 남의떡이좋아 12/30 17:28 답글 신고
    930 터보가 쵝오. 카리스마도 그렇고 운전자를 가리는 오버스티어 컨트롤, 작은 체구와 은은한 멋등등...포르쉐는 경량에서 오는 성능과 실용성이 쵝오인데 요즘 너무 무거워 졌음...
    포르쉐도 시대의 요구는 외면하지 못하는 듯..
  • 레벨 원사 3 22BlackLegend 12/30 18:39 답글 신고
    난 좀 바뀐게 보이는데 ㅎㅎ
    오히려 더 날렵해졌지만 포르쉐 고유의 디자인은 살려서 좋군요^^
  • 레벨 중장 fsefj 12/30 19:08 답글 신고
    멋지다
  • 레벨 하사 1 못따 12/30 19:27 답글 신고
    디자이너들 날로 먹네..........
  • 레벨 소위 1 산업디자이너 12/30 22:17 답글 신고
    오히려 더 힘들걸요
  • 레벨 상사 1 S60R 12/31 00:26 답글 신고
    design 이거는 읽을줄 아셔요?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2/30 20:16 답글 신고
    아무래도 시대가 바뀌니 차체가 갈수록 커지는 건 대세인 듯~
  • 레벨 소장 skyIine 12/30 20:49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중사 3 panswer 12/30 22:05 답글 신고
    실제나오면 디자인은 아주 약간만 바뀌었을듯하네요.

    저 디자인을 고수하는 포르쉐가 너무 좋네요.

    욕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전 디자인이 버뀐다면.. 실망많이할듯..
  • 레벨 훈련병 stonely 12/30 23:44 답글 신고
    바뀌면 아이덴티티없다고 지랄

    안바뀌면 디자인 날로먹는다고 지랄

    ㅋㅋㅋㅋ



    포르쉐가 남들 입맛맞추면서 디자인 했으면

    람보 페라 부가 짬뽕차 나왔을듯 ㅎ

    가장 훌륭하게 진화시키는 차.

    다들 무한 파워 경쟁에서 대배기량으로 갈때

    (M3마저 실키식스 버림)

    플랫식스 만을 고집, 기술력으로 극복하는 기업.
    (아, 파나메라 v8나왔다고 뭐라할까?ㅋ파나메라는 솔직히 태생자체가 다르잖아,논외)
  • 레벨 중장 귀헌 12/31 00:02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소장 중방동MD 12/31 00:21 답글 신고
    포르셰 최고의 디자인으로 보이는건 나뿐인가.
  • 레벨 대령 3 G35Dos총장 12/31 10:25 답글 신고
    저도 같은 생각...

    그럼 람보나 그런건 더더욱 쓰레기 디자인이겟나...포르쉐 예쁘기만한데..
  • 레벨 훈련병 Aguero 12/31 23:02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소련 12/31 01:59 답글 신고
    바뀐게 많이보여 역시 나임 ㅇㅇ
  • 레벨 대위 3 뉘르24hR 12/31 03:23 답글 신고
    바뀌긴 바꼈는데..
    기대한 만큼 안나왔네요;;
    뭐 나와보면 알겠죠ㅋ
  • 레벨 소장 올콘칩 12/31 08:32 답글 신고
    길어졌네.. 전폭이나 좀 늘어났으면..
  • 레벨 중사 1 모냥빠지게 12/31 09:08 답글 신고
    앞뒤 범퍼를 늘렸음. 오버행 길어졌음.
  • 레벨 소위 2 t카t트t지존 12/31 11:32 답글 신고
    터보가 한 600마력 찍겠다 ㅎㄷㄷ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2/31 11:34 답글 신고
    .......
  • 레벨 대위 3 라이프토너 12/31 12:34 답글 신고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 레벨 소위 1 남의떡이좋아 12/31 12:42 답글 신고
    람보, 페라리 포르쉐중 몰 택하겠냐고 하면 당근 포르쉐...
    것도 911...볼수록 매력있는 차...기술적 진보도 우수하고 ..
  • 레벨 중위 3호봉 소녀시대태연 12/31 12:48 답글 신고
    아 다좋은데.. 제일싫어하는 그랜져 XG나 스피라처럼 달린 저 사이드미러모양 ㅠㅠ

    걍 앞쪽사이드윈도우에다가 같이달지 뭣하러 저렇게 귀처럼보이게 한거지?
  • 레벨 원사 3 차트보는아이 12/31 12:51 답글 신고
    멋지네.
  • 레벨 중사 1 개손이 12/31 13:21 답글 신고
    훔;;;;;
  • 레벨 훈련병 Aguero 12/31 23:01 답글 신고
    이런.. 매력덩어리!
  • 레벨 일병 차애가 01/01 05:11 답글 신고
    그냥 읽고만 있다가 하도 답답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제가 차에대해서는 고수님들보다는 못하겠지만 포르쉐가 드림카라서 공부좀 했거든요...예전에 sm7턱주가리 아시죠??...범퍼 늘리고 전장 키웠다고 우겨서 비난샀던...그것도 연구했다고 연구비용 몇백억 쓴것도요...ㅋㅋ
    포르쉐 정도의 고성능차량은 단몇mm 전장,전고 늘리고 줄이는것도 장난이 아닙니다..
    특히 엔진이동은 차량 주행에 있어서 성향이 완전히 달라진다는거죠...
    예전에 벤츠 gt레리싱용 clk 레이싱카 바람에 앞대가리 들려서 레이싱도중 뒤집어 지는 사고가
  • 레벨 일병 차애가 01/01 05:17 답글 신고
    있었습니다...그건 단지 리어윙 각도 조절을 5mm오차로 인해 생긴 문제죠...
    저배기량 일반주행용 차량은 턱주가리 늘리고 휀다늘린다고 큰문제는 생기질 않습니다..하지만 폴쉐,람보,페리...이런차는 얘기가 달라집니다..고유에 디자인을 지키면서전체 몸집을 늘리고 낮추고,엔진이동하고...거기다 주행성향,성능 업이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그전에 포르쉐911 변천사 사진올라온거 봤는데 어떤분 말씀데로 전세대와 비교할때는 모르지만 세대별로 쭉나열하고 보면 입이쩍 벌어집니다..
    고유에 얼굴을 지키며 턱주가리 늘리것이아닌..
  • 레벨 중위 2 hmh013 01/01 09:57 답글 신고
  • 레벨 원사 3 듀오 01/01 16:27 답글 신고
    프론트 오버행은 약간 긴 쪽이 공기역학적으로 유리합니다. 윤거 축거의 비율도 짧을수록 코너링에 유리하구요.
  • 레벨 원사 3 봅봅봅보봅 01/01 19:35 답글 신고
    흠ㅋ
  • 레벨 상사 2 이리듕 01/02 01:05 답글 신고
    이차가 역대 포르쉐 신차 테스트하던
    테스트드라이버를 죽음으로 몰고간 바로 그차....
    과부제조기란 명성의 과거 안전장치도 하나 없던 위험한 포르쉐를 테스트할때조차도
    살아남았던 그가
    이차량을 테스트하면서 생을 달리했었죠....
    과연 평가가 어떨런지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