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www.bridgestone.com) style="FONT-FAMILY: 굴림" lang=EN-US>이 2010년 매출실적을 발표하고 2011년
매출목표를 확정 공개했다.
회복세로의 안정적 정착
원자재 가격 상승과 엔고로 인해 경영환경이 호의적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브리지스톤은
2010년 2조8천616억 엔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2009년 대비 10.2% 증가한 액수이며, 영업
이익도 2009년 757억 엔에 비해 119.8% 증가한 1천664억 엔을 기록했다.
이 같은 회복세의 배경으로 세계경제가 회복조짐을 보이면서 일본 내수시장을 포함해 미국, 유럽
의 자동차 수요가 증가한 것이 크게 작용했다. 이에 따라 타이어 신제품 매출도 증가세를 나타냈다.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는 특히 런플랫 타이어나 초고성능(UHP) 타이어, 겨울철 타이어를 중심으로
한 전략 상품 및 특수 타이어의 수요가 상승했다.
브리지스톤 2010년 실적 (2010년 1월1일부터 동년 12월31일까지)
(단위 백만, 엔)
2010년 실적
2009년 실적
증감
순매출
2,861,615
2,597,002
264,613 (10.2%↑)
영업 이익
166,450
75,711
90,739 (119.8%↑)
경상 이익
147,905
54,457
93,448 (171.6%↑)
순이익
98,913
1,043
97,870
주당 이익
126.19엔
1.33엔
125엔
2011년 매출 목표, 11% 성장
브리지스톤은 원자재 가격 상승과 같은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아직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2011년 매출목표를 작년보다 11% 성장한 3조 1천800억 엔으로 확정했다.
특히 일본시장에서는 타이어뿐만 아니라 기타 고무제품분야에서의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
브리지스톤은 2011년은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북미, 유럽 시장에서 매출이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리지스톤, 2011년 매출목표 (2011년 1월 1일부터 동년 12월 31일까지)
(단위 백만, 엔)
2011년 실적목표
2010년 실적
증감
순매출
3,180,000
2,861,615
318,385 (11%↑)
영업 이익
140,000
166,450
26,450 (16%↓)
경상 이익
124,000
147,905
23,905 (16%↓)
순이익
82,000
98,913
16,91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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