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박봉균 기자] 토요타는 다음달 3일부터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2011 제네바 모터쇼'에서 풀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 기술을 중심으로 풀 하이브리드카(H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PHV), 전기차(EV),
연료전지 하이브리드카(FCHV) 등 친환경 차량을 집중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세계 최초 공개되는 야리스 HSD 콘셉트카는 토요타가 풀 하이브리드 기술을 유럽 시장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소형 세그먼트(B-segment)에 도입하고자 하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야리스 HSD는 유럽 시장에서 토요타의 풀 하이브리드 롤아웃 전략의 다음 단계를 대표하는 모델로 볼 수 있다.
다양한 하이브리드의 특정 조건들을 결합시켜 야리스 HSD 콘셉트카는 새롭고, 앞서가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첫선을 보이는 프리우스+ 역시 프리우스 패밀리의 확대로, 풀 하이브리드 트레인을 장착한 유럽 최초의 7인석
차량이다.
프리우스+는 그 이름처럼 내부 공간과 승차 인원을 크게 확대했는데, 어떤 종류의 7인석 MPV보다도 고연비를
보이는 등 프리우스가 가진 고유의 DNA는 전혀 희생되지 않았다.
이밖에 최신 버전의 ‘EV’ 프로토타입이 이번 모터쇼에서 유럽 최초로 공개된다.
하이브리드 시너지 드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EV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EV’는 4인승 모델로 iQ의 프로토타입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됐다. ‘EV’는 지속 가능한 단거리 이동을 위한 토요타의 장기적인
비전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출처 - 데일리카
이렇게 선전하는데, 유럽에선 매연땜에 직분사 출력도 못높이고 2014년부터는 거의 사장될 엔진을, 여기서는 이제 겨우 전수받아 모든차에 도배질하며 조립 낑궈내는것 보니..ㅉ 그래 똔이나 많이 벌어라.
관공서나 팔아주는 엘피지 하이브리드밖에
기술투자 없고 특허에 밀리고 ㅉㅉ
도요타가 한국기업이 었음 우리나라 국민은 조금은 부유했을듯 싶습니다
"출력을 못높인다 "ㅋㅋ 웃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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