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2010 제네바 모터쇼에서 컨셉트카로 처음 공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포르쉐 918 스파이더를
한정생산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포르쉐 918 스파이더는 RS 스파이더는 물론 포르쉐 카레라 GT와 917 경주차의 아이덴티티가 녹아 있는 외관을 자랑한
다. 양산차는 컨셉트카와는 달리 2인승이며, 카본 섬유 강화 플라스틱 모노코크 기반에 차량 전면에 수납되는 탈부착
가능의 루프 패널 방식의 수동 루프 시스템을 하고 있다.
500마력의 출력을 내는 4.0ℓ 사이즈의 고회전 8기통 미드십 엔진과 함께 218마력(160kW)을 발생시키는 2개의 전기 모터
를 얹는다. 충전은 기존의 전기 소켓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수냉식 리튬 이온 배터리가 담당하고, 한 번 충전으로 25km
(유럽 기준)를 달릴 수 있다. 충전시간은 230V로 할 경우 3시간 정도가 걸린다. 연비는 33.3km/ℓ 이상이며, CO₂배출량
은70g/km로 억제했다. 포르쉐 911 스파이더는 하이브리드카임에도 포르쉐의 고성능을 그대로 간직해 0→100/h 3.2초,
최고시속은 320km에 달한다.
918 스파이더의 판매 가격은 독일 기준 64만 5,000유로로 책정됐으며 바로 주문이 가능하다.
한편, 포르쉐는 918 스파이더의 소장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918대만 한정 생산하기로 했다. 생산 시스템은 주문을
받는 순서대로 제작하도록 설정돼 있으므로 일찍 주문한 고객의 차가 먼저 만들어진다. 918 스파이더의 생산은 2013년
9월 18일에 맞춰 포르쉐의 주요 생산 기지인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주펜하우젠 공장에서 착수될 예정이고, 첫 번째 완성
차는 2013년 11월부터 인도된다.
포르쉐는 또한 918 스파이더 주문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에 포르쉐를 경험하도록 918대 한정 생산의 911 터보 S ‘918
스파이더 에디션’을 구입할 수 있는 특별 주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특별 에디션은 눈으로 보기에 안팎으로 모두
918 스파이더의 개별적인 특징들을 잘 살려 제작되며, 글로브 박스 커버의 한정판 배지에는 고객이 주문한 918 스파이더
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시리얼 넘버가 새겨진다. 911 터보 S ‘918 스파이더 에디션’의 인도는 918 스파이더의 판매와 맞
물려 2011년 6월부터 시작된다. 이 스페셜 에디션의 쿠페 버전은 독일 기준으로 17만 3,241유로, 카브리올레는 18만
4,546유로에 판매된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출처 - 오토타임즈
연비 33.3 km/l 에 이산화배출은 70g/km, 718마력에 가속도는 엄청빠르고...
이건
200% 소장가치가 ㅠㅠ
벨로스터는 머야.. 저런게 한정판매지..
세상엔 두가지 종류의 차가있다.
포르쉐와 포르쉐가 아닌차
There is no substitute
이건 스펙이..뭐 진짜 사기수준이네...ㅎㄷㄷ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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