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수소차 제조업체 하이페리온(Hyperion)이 XP-1이라는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공개
- 거의 그대로 양산차로 이어질 전망
- 수소연료전지차량. 구입 시 수소탱크가 옵션 형태로 선택 가능(주행거리 증가)
- 300대 한정 생산. 2022년 생산 예정. 가격 미정
- 제로백 2.2초
- 최고속도 356km/h. 221mph
- 주행거리 1,635km. 1000mile 이상
- 차체중량 1032kg 미만
- 차체 소재 탄소섬유, 티타늄, 초경량 알루미늄 합금 소재 등. 차체는 카본 티타늄 모노코크 바디타입
- 차량 측면에 태양에너지 집전판이 덮여있음(태양빛의 조사각에 따라 정밀하게 반사 가능한 조정기능 탑재)
- 브레이크 전면 18인치, 후면 17인치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
- 서스펜션 초경량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든 독립식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구조
- 유압식 승차 높이 시스템 탑재
- 98인치 커브드 방식의 디스플레이
- 제스처 제어 기술 탑재
- 테슬라와 유사한 수소 자동차용 충전 네트워크 구축 계획중
- 거의 그대로 양산차로 이어질 전망
- 수소연료전지차량. 구입 시 수소탱크가 옵션 형태로 선택 가능(주행거리 증가)
- 300대 한정 생산. 2022년 생산 예정. 가격 미정
- 제로백 2.2초
- 최고속도 356km/h. 221mph
- 주행거리 1,635km. 1000mile 이상
- 차체중량 1032kg 미만
- 차체 소재 탄소섬유, 티타늄, 초경량 알루미늄 합금 소재 등. 차체는 카본 티타늄 모노코크 바디타입
- 차량 측면에 태양에너지 집전판이 덮여있음(태양빛의 조사각에 따라 정밀하게 반사 가능한 조정기능 탑재)
- 브레이크 전면 18인치, 후면 17인치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
- 서스펜션 초경량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든 독립식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구조
- 유압식 승차 높이 시스템 탑재
- 98인치 커브드 방식의 디스플레이
- 제스처 제어 기술 탑재
- 테슬라와 유사한 수소 자동차용 충전 네트워크 구축 계획중
Driven Car Reviews(자동차 리뷰어 Tom Voelk)의 Hyperion CEO Angelo Kafantaris와의 인터뷰 및 소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AgVlDJKY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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