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냉동탑차 수동타고
4년째
예산 홍성 당진 서산 보령 서천 구간 운행합니다
청주에서 새벽1시출발 아침7시까지 배송하죠
눈길요령으로 저런방법은 제 개인적으로 항상 하던 방식이죠 저기에 하나팁을 더드리자면
항송주행중 빙판길에 눈이 내린날이면
최대한 저알피엠에 일정한 속도로 운핸하세요
시속50에 6단변속후 1300RPM으로 가면 절대 안미끄러집니다 오르막길이라고 변속하면 절대 안됨
전에차가 완전 깡통이라 그 흔한 ABS도 없었는데~~
12년에 눈 많이 왔을때 음달구역가면 눈이 녹아 얼어버린곳이 군데군데 존재했었죠~~ㅋ
그때 터득한 팁은 브래이크 밟을때 한번에 쭉~~밟는거보다는 끊어서 밟으면 그나마 차가 덜 돌더라구요~~
그리고 뒤가 털릴때 카운터는 위에 올라온대로 하면 됩니다~~
머 요즘에 ABS안달린차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지만 ABS달려있어도 끊어서 밟으면 좋더라구요~~
지금차는 ABS있는데도 눈길에서 브래이크 밟으면 살짝 틀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끊어 밟으니 틀어지는거 없이 똑바로 스더군요~~ㅋ
후륜 차를 후진으로 가면 전륜이 된다.....는 그것?!!!
사이드 잡아주면서 내리막 내려가면 돼는데...
요즘 차량은 전자식이라...ㅜㅜ
그 사이트에는 모든 운전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있지요. 영어를 할 줄 아시는 분은 그분의 아래 웹사이트에 더 많은 동영상들이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icyroadsafety.com/
핸들 조향각보다 차가 더 돌아 가는거 (스티어링 오버 했다는 의미)
흔히 뒤가 털리는 경우 임
뒤가 미끄러 지니 핸들 조향 보다 더 많이 회전 함...
이때는 브레이크가 아니라 살짝 가속을 해서 무게 중심을 뒤로 보내야 함...
-언더 스티어-
핸들 조향각 보다 차가 덜 돌아 가는거
흔히 앞이 털리는 경우...
앞이 미끄러지면 핸들 조향각보다 적게 회전함..
(난 더 회전해야 하는데 앞이 미끄러지니 직진 방향으로 가는거임)
이때는 브레이크를 살짝 밟아 무게를 앞 바퀴 실어 줘야 함...
다들 집에 테스트카와 서킷 한두개는 다 있잖아요?
평소에 연습을 해야 함... ㅋㅋㅋ
추가 하자면
'미끄러진다'는 느낌 드는 순간 악셀페달에서 발을 떼세요 = 타력 운전
4년째
예산 홍성 당진 서산 보령 서천 구간 운행합니다
청주에서 새벽1시출발 아침7시까지 배송하죠
눈길요령으로 저런방법은 제 개인적으로 항상 하던 방식이죠 저기에 하나팁을 더드리자면
항송주행중 빙판길에 눈이 내린날이면
최대한 저알피엠에 일정한 속도로 운핸하세요
시속50에 6단변속후 1300RPM으로 가면 절대 안미끄러집니다 오르막길이라고 변속하면 절대 안됨
12년에 눈 많이 왔을때 음달구역가면 눈이 녹아 얼어버린곳이 군데군데 존재했었죠~~ㅋ
그때 터득한 팁은 브래이크 밟을때 한번에 쭉~~밟는거보다는 끊어서 밟으면 그나마 차가 덜 돌더라구요~~
그리고 뒤가 털릴때 카운터는 위에 올라온대로 하면 됩니다~~
머 요즘에 ABS안달린차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지만 ABS달려있어도 끊어서 밟으면 좋더라구요~~
지금차는 ABS있는데도 눈길에서 브래이크 밟으면 살짝 틀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끊어 밟으니 틀어지는거 없이 똑바로 스더군요~~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