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 말이 맞습니다 저게 바람개비 형태인데 한쪽 기준으로 맞추고 반때쪽은 역방향이지요
제조사에서 좌우를 별도로 바람개비 방향에 맞춰 만들면 단가상승이되니 싫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타이어 앞뒤 교환은 되나 좌우 교환은 할때마다 타이어랑 휠을 탈거해야하니 비용이 들고 하니
그냥 타셔야합니다 물론 아주 고오급차는 맞춰서 나오겠지만 소나타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면 안됩니다 ㅠㅠ
담당자 말이 맞습니다 저게 바람개비 형태인데 한쪽 기준으로 맞추고 반때쪽은 역방향이지요
제조사에서 좌우를 별도로 바람개비 방향에 맞춰 만들면 단가상승이되니 싫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타이어 앞뒤 교환은 되나 좌우 교환은 할때마다 타이어랑 휠을 탈거해야하니 비용이 들고 하니
그냥 타셔야합니다 물론 아주 고오급차는 맞춰서 나오겠지만 소나타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면 안됩니다 ㅠㅠ
원칙은 좌,우 모양이 틀려야 맞습니다. 자동차 설계시 휠 모양에 따라 공기저항 계수도 포함을 합니다... 다만 보급형 자동차의 휠에 공기 저항에 따라 모양을 틀리게 한다면 단가가 높아지고 조립 공정이나 기타 부품 공유의 문제점이 있기에 큰 문제가 없으면 똑같은 모양의 휠을 쓰는 겁니다. 간혹 고급 스포츠카,세단의 경우는 좌,우 휠 모양이 틀리게 나오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휠의 공기저항 계수에 따른 미묘한 차이를 개선하기 위해 단가가 높더라도 성능을 위해 틀리게 나오는 것이구요.
제조사에서 좌우를 별도로 바람개비 방향에 맞춰 만들면 단가상승이되니 싫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타이어 앞뒤 교환은 되나 좌우 교환은 할때마다 타이어랑 휠을 탈거해야하니 비용이 들고 하니
그냥 타셔야합니다 물론 아주 고오급차는 맞춰서 나오겠지만 소나타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면 안됩니다 ㅠㅠ
휴대폰 보면서 조립했나?
근데 사업소측은 전후구분이 없어서 꼭지점이 싹다 오른쪽으로 돌아갔다 이말씀인거구요?
제조사에서 좌우를 별도로 바람개비 방향에 맞춰 만들면 단가상승이되니 싫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타이어 앞뒤 교환은 되나 좌우 교환은 할때마다 타이어랑 휠을 탈거해야하니 비용이 들고 하니
그냥 타셔야합니다 물론 아주 고오급차는 맞춰서 나오겠지만 소나타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면 안됩니다 ㅠㅠ
비대칭 휠 디자인 차들 유심히 보세요. 어느쪽으로 낑궈도 어색하지 않게 디자인 안하면 한쪽이 이상함...
그래서 대칭 디자인 호.
하나 배웠습니다
휠을 좌우 구분해서 만드는줄 아시나 ㅋㅋ첨이면 귀엽네
좌우 구분이 없습니다
쏘나타 광고보시면 똑같은 위치입니다
순방향 쪽 방향만 광고에 나옵니다 ㅋㅋㅋ
비용절감때문에 좌우 무시하고 만드는 겁니다
한본으로 다 써요
그렇게 따지면 타이어도 결이 좌우가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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