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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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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나는야왕초보 01/16 10:33 답글 신고
    터보와 자연흡기 차이요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39 답글 신고
    아 네 ㅎㅎ
  • 레벨 준장 클럽가는스님 01/16 10:35 답글 신고
    1600cc 랑 2000cc 차이요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39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ㅋㅋ
  • 레벨 원사 1 세스코멤버스WIP 01/16 10:36 답글 신고
    1.6이 다좋은데 막연한 터보에대한 고장불안감 때매 다들 2.0을 많이삼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39 답글 신고
    음 ㅎ 오래탈거면 2.0이 낫겠네요
  • 레벨 대령 1 선물받았쪄 01/16 10:36 답글 신고
    1.6터보 180마력, 27토크 8단변속기
    2.0자연흡기 160마력, 20토크, 6단변속기
    힘있게 탈려면 1.6터보, 트러블없이 무난하게 탈려면 2.0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가 더 나은듯...
    하이브리드는 취등록세에서 할인적용됨
    그래서 가격차이 같은 트림이라면 100~200차이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39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도 한번 봐야겠네요 ㅎ
  • 레벨 소령 2 마을돈끄로닷 01/16 10:36 답글 신고
    1.6터보
    <장점>2.0보다 조금 더 힘쎄고 자동차세 적게 낸다.
    <단점> 가끔 터보랙이 발생해서 엑셀 갑자기 확 밟으면 1초정도 굼뜨게 나간다. 예열,후열 잘 안해주다가 갑자기 터보 깨지면 좇to the 망

    2.0
    <장점> 터보랙없고 예열 후열 필요없다
    <단점> 1.6 터보보다 힘이 약하다, 자동차세도 약간 더 많이 낸다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40 답글 신고
    오래타려면 2.0 이 낫겠네요 ㅎ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똥침전문가 01/16 10:37 답글 신고
    1.6 연비 좋아요 약간 부릉대요
    2.0 연비 약간 더 먹죠 정숙해요 1.6보단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40 답글 신고
    음 정숙한게 더 좋을듯요 ㅎ
  • 레벨 대령 1 고르고13 01/16 10:37 답글 신고
    1.6터보 추천이요. 차값이 90만원 정도 더 비싼데 1년 자동차세 23만원정도 덜내고 자동차 건보료 면제(1600cc이상 차는 건보료 내야됨 9년이상 된 차는 면제) 연비 0.7km 높은걸로 2년이면 뽕뽑고 3년차부터 매년 유지비 4~50만원 씩 절감됨. 엔진 출력도 1.6터보 180마력 2.0 160마력이라 차도 더 잘나감 변속기도 1.6터보 8단 2.0 6단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41 답글 신고
    음 ;; 또 다른 의견이네요 ㅎ
  • 레벨 중장 스타쉽드립퍼즈 01/16 10:39 답글 신고
    배기량의 차이죠. 1600cc인데 터보방식이고 2000cc인데 일반 엔진이고 그런거죠. 1600cc인데 터보는 힘이 더 좋긴 한데요. 연비는 비스므리 할겁니다.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41 답글 신고
    아하 알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ㅎ
  • 레벨 중사 1 미션임파쓰벌 01/16 10:41 답글 신고
    터보가 자동차 배기가스를 터빈으로 보내서 터빈을 회전시키고 그 회전력으로 흡기를 압축시켜 실린더로 보내 출력을 높이는 장치임. 1.6은 엔진은 2.0에 비해 성능이 낮으나 터보를 장착하여 2.0 이상의 출력을 냄.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4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레벨 원사 2 피카츄이브이 01/16 10:41 답글 신고
    1.6터보가 낫긴한데 나중에 터보쪽 부품 고장날경우 수리비는 배가 됩니다. 전 고르라면 그래도 1.6터보요 ㅎㅎ
  • 레벨 대위 3 래퍼킴 01/16 10:41 답글 신고
    오메 ㅋㅋ
  • 레벨 대령 3 빨간악마덜 01/16 10:43 답글 신고
    1.6이 세금이 더 싸요
  • 레벨 소장 마눌킹 01/16 10:44 답글 신고
    휘발류 터보는 NA보다

    내구력은 떨어집니다

    최소 십만키로 이후의 일이니

    차를 금방 바꾸는 한국에선

    소형터보가 진리인듯 보이죠

    신형벤츠 w222 s클500

    엔진이 4000cc 터보인데

    이것들이 난리 났습니다

    딱 보증 끝나고 십만 넘은

    상태가 대부분인데 좀 밟고

    다닌 차들은 보링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배기량은 세금낼때

    유리한거고 연비는 다른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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