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3 힘내서면좋 09/16 06:30 답글 신고
    핸들 추가

    핸들은 힘으로 돌려야 맛이지?
    답글 8
  • 레벨 소장 코란도패밀리 09/17 10:48 답글 신고
    이때가 좋았어.
    운전자들 다들 매너 좋아서 서로 양보했고
    도로에 경찰들도 많아서 질서 좋았지
    앞에 경찰이 단속하고 있다고 하이라이트로 미리 경고해주고
    순찰차 웨엥 한번 울리면 불법주차 싹 사라지고
    한밤중에 번화가에 불법주차들 줄줄이 불법주차 딱지 붙여버리고
    밤에 라이트를 안켜면 계기판이 암흑이라 스텔스차량도 없었고

    근데 시부랄노메꺼 어쩌다고 도로에 주차장에 아프트에 얌체 무개념들이
    넘쳐나게 된거여
    운전하다 짜증나서 고혈압으로 쓰러지겠어
    답글 3
  • 레벨 대장 드립컴퓨터 09/16 06:19 답글 신고
    창문 ㅋㅋㅋ
  • 레벨 중위 3 힘내서면좋 09/16 06:30 답글 신고
    핸들 추가

    핸들은 힘으로 돌려야 맛이지?
  • 레벨 소장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09/16 06:52 답글 신고
    90년대도 왠만한차는 파워핸들
  • 레벨 중위 1 NoName무명 09/17 11:01 신고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몇년생 이세요? 제가 91년도에 차를 구입했는데.......
  • 레벨 중령 2 한지민들레 09/17 21:17 신고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옵션이었죠
  • 레벨 원사 2 촌스러운늑대 09/18 09:24 신고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핸들 돌리기 위해 차를 사알짝 움직이며 돌렸답니다.
  • 레벨 대령 3 일공팔공일이구육공공 09/19 23:45 신고
    @잘생긴게죄라면넌무죄
    잘생긴건 무죄인데..
    아는 체 하다가 꼬리 잡히면 유죄
  • 레벨 중사 3 인천댁7 09/17 16:08 답글 신고
    아~~ 맞아요. 운전학원 핸들 돌리다가 어깨 빠지는줄 ㅠㅠ
  • 레벨 소위 1 빈방있어용 09/18 10:50 답글 신고
    무파에 에어컨 옵션은 추가
  • 레벨 병장 gshfa 09/20 13:46 답글 신고
    다 옵션에 옵션... 차값은 7백인데, 옵션 넣으면 1천...이 되는
  • 레벨 중장 티모볼 09/16 06:34 답글 신고
    추억의 창문핸들 ㅎㅎ
  • 레벨 대위 1 마구로 09/17 11:23 답글 신고
    닭다리를 잡고 오토인척 어꺠미동없이 스무스하게 돌렸죠!
  • 레벨 상사 1 goldmoont 09/17 12:06 신고
    @마구 ㅋㅋㅋㅋ
  • 레벨 소장 천안그남자 09/17 13:00 신고
    @마구로 저도 그래본적 있어요 ㅎㅎ
  • 레벨 중령 3 소년왕김중년 09/18 02:57 신고
    @마구로 시선 전방 고정 속도는 일정하게 손목의 원운동을 이용하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나풀래용 09/18 10:56 답글 신고
    공감백퍼 ^^
  • 레벨 대령 1 머나먼정글 09/16 06:37 답글 신고
    S자후진이 최고였죠..ㅎ
  • 레벨 병장 그랑죠 09/17 10:42 답글 신고
    1종 보통 S자 후진이 있었죠...
    타이탄 노파워 핸들기어에... ㅎㅎ
  • 레벨 소위 3 사랑한다임마 09/16 06:50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원사 3 헤라클레쑤 09/16 07:29 답글 신고
    당시 파워핸들 아닌 차들이 대부부이라 제자리에서 핸들돌리기 엄청 빡심, 조금씩 움지기이면서 핸들 돌렸음
  • 레벨 대위 1 마구로 09/17 11:20 답글 신고
    핸드파워로 돌렸죠!
  • 레벨 소장 성인유머게시판 09/17 12:23 답글 신고
    ㅋㅋ 조금씩 움직이면 그나마 잘 돌아간다는걸 아시다니
  • 레벨 대장 댓글만열심 09/16 09:26 답글 신고
    ㅎㅎ 많이 변했네요
  • 레벨 중위 1 싸는게무엇인지 09/16 10:09 답글 신고
    제 첫차는 과도기,,,,

    앞자리 창문는 자동,,,

    뒷자리 창문은 수동,,,,
  • 레벨 소장 코란도패밀리 09/17 10:48 답글 신고
    이때가 좋았어.
    운전자들 다들 매너 좋아서 서로 양보했고
    도로에 경찰들도 많아서 질서 좋았지
    앞에 경찰이 단속하고 있다고 하이라이트로 미리 경고해주고
    순찰차 웨엥 한번 울리면 불법주차 싹 사라지고
    한밤중에 번화가에 불법주차들 줄줄이 불법주차 딱지 붙여버리고
    밤에 라이트를 안켜면 계기판이 암흑이라 스텔스차량도 없었고

    근데 시부랄노메꺼 어쩌다고 도로에 주차장에 아프트에 얌체 무개념들이
    넘쳐나게 된거여
    운전하다 짜증나서 고혈압으로 쓰러지겠어
  • 레벨 원사 3 좃내논비틀즈 09/19 20:27 답글 신고
    과속해도 벌금이 아주 쌌었지.....5천원 꼬깃꼬깃 접어서 주면 끝났으니까..
  • 레벨 소위 3 존경하는보배드림회원 09/20 00:17 답글 신고
    전혀...
    대가리 먼저 넣는 차가 이기는 거고
    툭하면 창문내리고 고함치고 차세우고 싸우고
    지금 많이 좋아진거죠...
  • 레벨 원사 2 게세워라 09/23 07:47 답글 신고
    속도단속 하고 있으면 쌍라이트 켜주면 손한번 딱 들어주고 부레끼 밟고 찬찬히 지나갔죠 ㅎㅎ
  • 레벨 하사 3 낭만곰 09/17 11:04 답글 신고
    저때는 차가 별로 없어서 운전하는거랑 주차하는거랑 겁나 편했는데
  • 레벨 중장 스라소니 09/17 11:05 답글 신고
    그러고보니까 운전석에서 운전중 전체창문 열고닫고가 안됐었나요?
    저 손잡이 탓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 레벨 소장 코란도패밀리 09/17 11:31 답글 신고
    신호대기때 기어 중립넣고 사이드 끝까지 땡기고 안전밸트 풀고 조수석쪽으로 최대한 자빠져 팔을 뻣으면 조수석 창문까지 컨트롤이 가능했지요.
  • 레벨 소장 닥처지바고 09/18 06:25 답글 신고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조수석만 오토스위치 운전석은 수동
    그다음이 앞에만 오토 뒷자석은 수동
    마지막 전체 오토
  • 레벨 소령 2 제네시스삼단봉 09/17 11:44 답글 신고
    그땐 진짜 도로 이정표보고 길 잘찾고 다녔는데
    지금 하라고 하면 못할꺼 같음
  • 레벨 준장 강차장입니다 09/17 12:03 답글 신고
    아놔~ 나 왜 90년대에 끼는거지 ㅜㅜ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09/17 12:04 답글 신고
    2번 면허 시험 저거 아닌데... 변경 되기 이전에 실기 시험 봤던 1인
    (90년대 말에 저 내용이었던걸로)

    1차 코스 시험 (굴절, S 전/후진, T) 모두 합격해야

    2차 시험장 한바퀴 주행 시험
  • 레벨 중령 2 금천넘버원 09/17 12:20 답글 신고
    길찿기....네비 없이도 잘 다녔엇는데...
  • 레벨 소령 2 마이러버 09/17 12:28 답글 신고
    노빠워도 손꾸락으로 돌리던 그때가 생각나네요. 손꾸락 두개면 충분했는데 ㅋㅋ
  • 레벨 중령 3 소년왕김중년 09/17 12:48 답글 신고
    원래 빵빵하고 하이빔 딸깍해주는거는 전방 단속이나ㅋ 사고위험 알려주는거였는데..

    요즘은 이러면 난리나죠; 언제부터였을까...
  • 레벨 소장 천안그남자 09/17 13:00 답글 신고
    야~ 추억 돋네요
  • 레벨 일병 가을사람 09/17 13:11 답글 신고
    ㅎㅎ 한여름에 에어컨켠듯 창문닫고 최대한 안 더운척 운전하기. 에어컨옵션이 비싸서리..... ㅋㅋ
  • 레벨 원사 1 만렙칼잡이 09/17 13:45 답글 신고
    손잡이 저건 먼가요??? 진짜 궁금하네 ㅠㅠ
  • 레벨 소장 0동글이0 09/17 14:4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 막히네 자다가 가자
  • 레벨 원사 3 심심하면보배들림 09/17 15:33 답글 신고
    서로 마주보는 사거리구간 불꺼주고 대기했는데.. 그립다.. 오토바이 안개등인가 키고 다니지마라 뭐가 멋있다고 눈에서 착시현상 일으킨다 슈봐라
  • 레벨 소장 돈텔파파 09/17 16:28 답글 신고
    라떼는 단속에 걸리면 면허증 밑에 5천원 접어서 같이 주면 통과~
  • 레벨 원사 1 아빠는슈퍼맨 09/17 17:48 답글 신고
    지도책 하나 들고 서울에서 처음 가보는 지방까지 잘도 다녓죠
    가다가 헷갈리면 주유소나 구멍가게에 들려서 길 물어보기도 하고
    물어보면 다들 잘 가르쳐 주곤 했습니다
    신호대기중 옆차한테 물어보면 따라오라는 차도 있었지요 ㅋ

    요즘은 네비만 보며 가니까
    네비 없으면 전혀 길을 모르게 되더군요
  • 레벨 대령 2 Jeep 09/17 18:32 답글 신고
    체격은 커졌으나 체력이 약해진 요즘 아이들처럼
  • 레벨 대령 2 붉은앙마 09/17 18:58 답글 신고
    새록새록~^^
  • 레벨 소장 하하하71 09/17 21:11 답글 신고
    닭다리 오랬만에 보니 감회가 새롭네 ㅠㅠ
  • 레벨 중장 아름다운들가평 09/18 07:12 답글 신고
    저 지도 아직도 제 차에 실려있습니다. 옛날 생각이 새록새록 나네요.
  • 레벨 원수 아우라신공 09/18 10:10 답글 신고
    전국지도는 진짜 필수
    90년대가 제일 재밌게 살았던 시대
  • 레벨 하사 2 아무개의개 09/18 10:45 답글 신고
    여기서도 라떼찾냐?
  • 레벨 소위 2 양산필엔틱 09/18 10:50 답글 신고
    기아 타우너(5밴) 노파워 핸들 10년운전 했는데 그나마 차가 가벼워서 할만 했습니다
    그리고 앞창문은 오토였고 2열창문은 수동으로 기억되네요
  • 레벨 중장 Parcferme 09/18 15:12 답글 신고
    전국지도 찾는 재미가 있었는데 ㅎㅎ
  • 레벨 하사 2 재밌게살자 09/18 19:24 답글 신고
    크루즈는 추가 안해주나요?ㅋㅋ
  • 레벨 대령 3 일공팔공일이구육공공 09/19 23:45 답글 신고
    재밌네요...^^

    ㅎㅎ 저는 양반이었네요.
    3만원만 받고 ...끝 냈는 데.. 왜 3만원? 당시 야메 페인팅이 3만원 가량...
    물론 저녁 소주값...

    술취해서 길 막하는 넘..
    사이드 밀러로 탁 쳐버리고..

    얌마 술 먹었으면 길 똑바로가..

    뭐 이 쒸바 쒸바..꺼...

    하며 정겹게 다툴떄도
  • 레벨 원사 2 만차고우2 09/20 10:27 답글 신고
    90년대 운전실력 평가항목의 50% 배점항목 = 편도1차로(왕복2차로)국도에서 추월능력 !!!
  • 레벨 중위 1 애수퍼맨 09/20 10:42 답글 신고
    운전병할 때, 산골짜기 숨은 진지 찾느라 진땀 참 많이 뺐었는데...

    근데 투싼은 이해를 잘 못하겠는디..;
  • 레벨 병장 gshfa 09/20 13:48 답글 신고
    저 지도....전날에 코스 다 짜놓고 외우고 가도.... 다음날 어리버리...길 놓쳐 뱅뱅 몇 바퀴 돌고...세워도 다시 지도 보고...여기가 어디지? 에휴 .... 그래도, 지도 잘 보는 이들은 또 따로 있음.

    내비 없으면 정말 불안함
  • 레벨 중사 3 마뜰 09/21 15:05 답글 신고
    90년대 초중반까진 장거리 갈떄 저런지도 있으면 좋고 없으면 학교떄 사회과 부도라도 있으면 괜찮음..
  • 레벨 중위 2 헤어a 09/21 18:51 답글 신고
    ㅎㅎ 1번같은 경우엔 당시엔 길이 지금만큼 복잡하지 않고 큰 길이 정해져 있어서 지도만으로도 가능했죠ㅎㅎ 지금도 최단거리, 최단시간 이런거 고려 안하고 그냥 가려면 내비 없이도 갈 수 있죠.
  • 레벨 원사 2 게세워라 09/23 07:48 답글 신고
    장거리 출발전에 꼭 지도보고 출발했고. 도로번호 미리 파악도 하고...지도보고도 잘 찾아 다녔었는데..
    요샌 네비 없으면 바보 되서 ㅎ
  • 레벨 병장 제주클래식볼러 09/23 09:21 답글 신고
    운전면허시험 기능주행 코스가 저게 끝인가요?

    S자 굴곡, 평행주차 뭐 이런건 다 사라졌나보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