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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우유맛딸기 21.09.17 03:43 답글 신고
    주행중 멈출때는 보통 4단이든 5단이든 알피엠 떨어지기 전까지 쭉 브레이크 밟다가 중립으로 가죠.
    다운시프트는 평소애 쓸일이 없는데...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1.09.17 07:57 답글 신고
    오 탈줄아시네요..
  • 레벨 중장 X1상남자 21.09.17 04:55 답글 신고
    Rpm맞게 바꾸죠. 보통 자기차 속도대비 기어단수에 따른 rpm 알지않나요?
  • 레벨 대령 3 벌레는쳐맞아야 21.09.17 05:47 답글 신고
    5,4,3,2,1이렇게하셔야지
    5,3,1이러식으로 하다간 엔진 골로갑니다
  • 레벨 원수 헐대박진짜 21.09.17 06:18 답글 신고
    와....
  • 레벨 중장 시원바람 21.09.17 06:22 답글 신고
    속도에 맞춰서 .
    2000알핑엠 정도에 각 단수 속도는 미리 인지하고 있어야죠.
    예를 든 4단에서 2단 내릴땐 레브매칭 시켜줘야죠.
  • 레벨 소장 까만색빠방이 21.09.17 06:29 답글 신고
    속도와 회전수에 맞게
  • 레벨 대위 3 눈팅은그만 21.09.17 06:41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고 기어중립이요...정차 안하고 출발하면 속도와 알피엠 따라서 기어 넣어요...
  • 레벨 소위 1 무뇽무뇽 21.09.17 07:25 답글 신고
    속도 알피엠에 맞춰 한단씩 내리다가 3단으로 거의 정지하고 중립으로 뺍니다..
    엔진브레끼 사용하는걸로 아버지께 배웠고..2단까지 내리면 엔진브렉이 너무 강하게 걸려서 3단까지만 내립니다.
    급정거 할땐 5단에서 4단 건너뛰고 3단으로 내릴때도 있었습니다.
    레브매칭 따윈모르고 살았구요..ㅋㅋ
    지금 오토도 엔진브렉 사용합니다.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1.09.17 08:47 답글 신고
    4에서 2로 갈때는

    rpm이 아니라

    속도가 2단에 맞게 줄어버린상태면 그냥 넣고

    속도가 빠르면 rpm을 더 후까시넣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멈출때는 그냥 멈추다가 거의 정지할때 n 넣으시면 되는거구요 궂이 다운쉬프트할필요업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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