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자료실 > 유머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탁탁탁우읏하 24.08.07 09:16 답글 신고
    저런 사람 1%나 될까 싶네.

    중산층이니까 평균이란 이야기고 그럼 내 주변에서도 많단 이야기고???

    본인 주위를 보고 판단하면 될듯
    답글 1
  • 레벨 소장 탁탁탁우읏하 24.08.07 09:16 답글 신고
    저런 사람 1%나 될까 싶네.

    중산층이니까 평균이란 이야기고 그럼 내 주변에서도 많단 이야기고???

    본인 주위를 보고 판단하면 될듯
  • 레벨 소장 고추나무사람달렸네 24.08.07 09:20 답글 신고
    일단 제 주변엔 한두명 있을까 말까 하네요ㅜㅜ
  • 레벨 소장 낚시하고싶은남자 24.08.07 09:18 답글 신고
    외벌이 세후 기준 1000만원이면 연봉이 1억 8천이 넘어야함 가까이 되어야 합니다.

    상위 1퍼센트가 중산층이면 나머진 다 거지란소린가? 커뮤에 그냥 개소리 짓걸여 놓은거임.
  • 레벨 소장 고추나무사람달렸네 24.08.07 09:21 답글 신고
    중산층이란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의미가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소득이 안정되고 노동자나 농민 수준을 훨씬 넘는 여가 및 소비생활을 영위하는 사회집단이라고 표기된 곳도 있네요ㅜㅜ
  • 레벨 대령 1 노란피아노 24.08.07 09:19 답글 신고
    저건 중산층이 아니라 부자 기준 아닌가? ㅋ
  • 레벨 소장 낚시하고싶은남자 24.08.07 09:20 답글 신고
    상위 1퍼 기준임......
  • 레벨 소장 고추나무사람달렸네 24.08.07 09:21 답글 신고
    커흑 부자 부럽다ㅜㅜ
  • 레벨 중장 아서라짜샤 24.08.07 09:24 답글 신고
    중산층이 외제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1 마귀대왕 24.08.07 09:25 답글 신고
    염병하네
  • 레벨 준장 발사2초전 24.08.07 09:26 답글 신고
    독일3사......ㅋㅋㅋ 소원을 비네
  • 레벨 대위 2 매력녀특집 24.08.07 09:27 답글 신고
    주거가 안정되어 있고, 고정정인 수입이 있으며 주말에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데 취미를 하더라도 부담이 되지 않는 정도면 중산층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소령 2 그라믄안대요 24.08.07 09:39 답글 신고
    저정도면 아무리 대기업 직원이라도 임원이나 탑급팀장정도 되야 받을수 있는 월수입이네...
    결론은 월급쟁이는 불가능한 수입임
  • 레벨 중장 시원바람 24.08.07 09:39 답글 신고
    서울시 대출없는 자가아파트만 있어도 중산층 아닌가?
  • 레벨 대령 3 뚱뚱이스머프 24.08.07 09:40 답글 신고
    중산층의 기준을 돈으로 따지는건 한국뿐이라던데...
    외국에서는 악기를 하나쯤 다룰수 있는지 뭐 이런걸 따지는 부분도 있던데, 한국에서는 돈으로만 따짐..
  • 레벨 대장 굵은노을 24.08.07 09:42 답글 신고
    대출없고 자녀 학폭 등 문제 발생없고
    본인포함 3명 삼겹살 살 정도의 여력이 되면
    상위 5%라든데
  • 레벨 소위 3 유피쿠사라기 24.08.07 09:45 답글 신고
    국힘이나 민주당이나 중산층의 의미를 본문만큼은 아니더라도 꽤나 높게 잡고있는건 사실임. 저도 서울에 32평 아파트 받았는데도 제가 중산층이라고 생각한적 한번도 없음.
  • 레벨 대위 3 팩트체크하셨나요 24.08.07 09:51 답글 신고
    ㅇㅇ 저정도면 상류층
  • 레벨 대위 2 으랏차차수영부 24.08.07 10:04 답글 신고
    집 값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나 집 있고
    빚 없고 예금 5억 외벌이 세 후 700 받는다면 중산층 되겠네요
  • 레벨 대령 3 다이나믹코리아 24.08.07 10:23 답글 신고
    님 뇌피셜인거에요? 아님 실제불류 기준인거에요?

    전 첨봐서요

    중산층이 아니고 중상층이 맞을듯
  • 레벨 병장 남산거사 24.08.07 11:00 답글 신고
    본문수준은 상류층이구요
    순자산 5~7억만 있어도 중산층 입니다.
    대부분의 자산이 부동신에 묶여있어 쓸돈이 없는게 함정입니다만...
  • 레벨 중위 2 흠쩝 24.08.07 15:00 답글 신고
    비교하는 순간 인생은 불행해 집니다.
  • 레벨 중위 3 니말이맞음 24.08.07 15:23 답글 신고
    서울에 집 없는 사람은 중산층 제외???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골이따분한 24.08.07 16:30 답글 신고
    난 서민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