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에서 연일 사고소식 나오는데 제 주변에 젊은 여성이였는데...두개골이 터졌습니다. 당시 머리가 깨져서 뇌 일부가 소실되서 현재 지능이 없습니다. 벌써 10년 넘은 사건인데... 정말 위험한 물건입니다. 특히 아이들하고 같이 타지마세요.. 죽고 다칠려면 본인만 리스크 지세요.
atv.. lt160부터 캔암800까지 20년가까이 탔지만 큰사고는 한번도 안 겪어봄. 하지만 그렇게 타도 탈때마다 조심해서 타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atv특성상 차동기어가 없는게 대부분이고 이때문에 사고로 많이 이어지죠. 네발이 붙어 있어 넘어지지만 않을뿐 주행은 두발이보다 위험할때가 많습니다. 어! 이게 재밌네 하는 순간 사고율은 훅 울라갑니다. 살랑살랑 임도정도 타시길 바랍니다. 실력에 맞게....꼭이요
전 회사 동생이 현장에서 지내다 한참 후에 본사로 복귀하더니, 자기 몆달 쉬다 왔다고... 왜? 물어보니 가평에서 사발이타고 계곡 지나다가 둔턱에 휙 날라서 차체에 깔려 다리 부러졌다고.
그 큰 차체와 같이 날랐다가 떨어져서 자기 다리 위로 떨어져서 똑... 생각보다 위험한 자동차에요.
가평쪽 경우 강을 따라 가사다 추락 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과속 방지턱 신나게 넘다가 전복사고 빈번하게 납니다.
사망사고 이후 2인 탑승금지.
네발은 한계점 넘으면 걍 튕겨나가는 거여
차량처럼 무개중심이 낮지도 않음
가평쪽 경우 강을 따라 가사다 추락 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과속 방지턱 신나게 넘다가 전복사고 빈번하게 납니다.
사망사고 이후 2인 탑승금지.
따라가기도 벅차더라.. ;;
인솔자는 그것도 모르고 잘 따라 오시네요 하는데 좀 적응하니 산으로 인솔해서 올라가는데
위험한 순간이 몇번 있어서 그이후로는 안탑니다
네발은 한계점 넘으면 걍 튕겨나가는 거여
차량처럼 무개중심이 낮지도 않음
생각없는 새끼들은 뭘해도 위험함.
외발이든, 두발이든, 네발이든....
과학이죠
변수가 존재하는 공공도로에서 하지말고
안전하게 서킷에서 즐기십시오.
서킷에서 사고나도 빠른 대처와 지 차량만 파손 되니
제발 공도에서는 얌전하게 다닙시다
뇌수술2번하고 빚 3000생긴 사람 봤음.
뇌수술하고 중환자실에 입원하면
부모 계속운다
난 그렇게 우리아들에게 설명했습니다
놀러가면 저거 한번씩 타보쟎아...
현와이프가 제뒤에 떨어지고있고 그뒤에 사발이
와이프 팔잡고 힘껏당겨서 정강이만 칼리고 사발이는 데굴데굴 굴러갔었쥬
아 위험하구나 생각하는데
말로만하면
별로 와닿는게 없습니다.
ATV가 올트레인비클의 약자로...험지를 가야하는것이 기본인데..디프(디퍼렌셜=차동기어) 역시 LSD(차동제한디프)에 이니셜토크도 높고..고성능모델은 차동기능이없다시피할정도이고 차동기어가있다고 전복(뒤집어짐) 이 안돼는것이 아닙니다.
급회전이란 말씀대로..급회전하면..ATV도 뒤집어지고..사람도 튕겨져 나갑니다. 몇백만원짜리고 억가까이하는모델도 뒤집어집니다.
과거 남이섬이나 춘천등에 대학생 MT가서 음주한상태로 운전하다가..ATV가 대굴대굴굴러 학우들을 덥쳐여러명 사망,상해 사고가 난적이있는데...이런일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ATV는 분명 위험한 탈것
촌에서 자가용으로 사용하는 ATV는 파워제한되어야하고(그리운영하고있는것이많음) 속도가 빠르지안케 조정되기도합니다만...사고가 많은것이 사실..
그 큰 차체와 같이 날랐다가 떨어져서 자기 다리 위로 떨어져서 똑... 생각보다 위험한 자동차에요.
디프없으면 번호판도 안주는데 시골에선 많이타니 문제
현시점에서 가장 위험한건 킥보드라고...
뒷 에 사람 두명씩타고 막 그러든데.
자전거,오토바이 못타고 다리 아픈 우리 모친 발이 되어 주고 있지요^^
근데 울 동네에도 할머니 태우고 다니시는 할아버지 계시던데... 번호판도 없고...
위험해보이기도 하고 노인들의 이동수단으로 편리해보이기도 하고...
볼때마다 그분 생각이 남....
그리고 ATV는 4발이라해도 타는방식이 거진 오토바이랑 흡사하죠~
차처럼 달리면 죽기 딱 좋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