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이닉스 직원 성과급은 최소 1억 이상이고
평균 1억5천 정도 받았다고 뉴스에 여러번 보도되었다.
타기업에 비해 신입사원 년봉이 조금 많아서
6,000 가까이라 잡을때 신입사원이 입사하자마자
1년에 2억 가까이 받은거다.
영업이익이 훨씬더 늘어난 올해는 얼마나 더 대단할까 싶다.
문제는 하이닉스가 과거 노사협상 과정에서
성과급 상한제를 포기했고 영업이익
10%를 직원 성과급으로 주기로 한데서 발생한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삼성전자 노조가 눈이 돌아가 미쳐 날뛰는거다.
과거 노사협약으로 하이닉스는 올해 5억이 될지 10억 이상이 될지
협약대로면 받을텐데 삼성전자 직원들은 ?
국내뿐 아니라 삼성전자 중국공장 노조도 난리가 났다.
특히 베트남 공장은 생산량의 30%나 차지하고 현지 근로자만 10만명 이상이다.
작년 노사협의가 잘 끝난 베트남까지 난리치면 아찔해진다.





































자괴감 상당히들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