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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4forty5 19.06.27 05:19 답글 신고
    방대한 사진과 정보을 읽느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부품을 이 게시물을 구글 번역기로 읽으면 부품들을 기증해줘도 될 법한 사연이네요.
    답글 0
  • 레벨 소령 2 4forty5 19.06.27 05:19 답글 신고
    방대한 사진과 정보을 읽느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부품을 이 게시물을 구글 번역기로 읽으면 부품들을 기증해줘도 될 법한 사연이네요.
  • 헌병 보배드림 19.06.27 11:01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병장 오빠쥑이지 19.06.27 11:02 답글 신고
    정말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항상 집중해서 올리신글 보고있어요
  • 레벨 소장 남원하이츠 19.06.27 11:05 답글 신고
    너무 어려워서 그냥 사진만 보면서 스크롤만 내려가신분이 많은지 댓글이 적네요 ㅎㅎ
  • 레벨 중사 1 Longhone 19.06.27 11:3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보배드림 게시물의 사진 제한이 50장 한도라서...
    더 많은 사진을 올릴수가 없어서...핵심적인 것들만 좀 추려서 올렸습니다..

    어차피 플랜져 리셋팅 과정은 사진도 많이 찍지를 못해서 ㅎㅎ

    저 작업들이 본문글로만 봐서는 간단하게 1일만에 끝낸 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 6 주짜리 작업이었습니다.. (부품 수입만 3 주걸림)

    다음 게시물은 7월 중순~말쯤 될 것 같습니다. (엔진 오버홀 편)
  • 레벨 대위 3 OM662LA 19.06.27 14:38 답글 신고
    너무 늦은 정보이긴 하나, 인젝션펌프(부란자)를 주종목으로 하는 보쉬디젤서비스 센터라면 셋팅값이 전산으로 확인 되므로 펌프 품번만 정확하면 데이터가 있어서 작업이 가능할 겁니다.
    독일애들 수십년된 데이터값도 버리지 않네요.
  • 레벨 중사 1 Longhone 19.06.27 20:24 신고
    @OM662LA 히익...그런 정보를 알았다면 발품을 팔 필요가 없었을텐데요 ㅠㅠ
    휴...글을 수정해야 하는데...퇴근하고 오니 만사가 다 귀찮네요 ㅠㅠ
  • 레벨 중사 3 Dutan 19.06.27 12:10 답글 신고
    차 하나 새로 만드는 수준이네요
  • 레벨 대장 02EFGOLD 19.06.27 13:46 답글 신고
    보배드림의 단비같은 정성어린 복원글 좋습니다....乃
  • 레벨 대위 3 OM662LA 19.06.27 14:30 답글 신고
    사진 중에 부란자의 왼쪽 큰 몸뚱이에 플런져 피스톤과 파이프연결부위, 엔진오일 순환 장치, 연료메인과 리턴라인이 들어가고요.
    오른쪽ㅈ엑셀페달 케이블 연결된 작은 몸뚱이가 거버너(조속기)이며, 연료량 제어 레크를 조절하여 분사량을 조정하고 차속과 출력을 제어하는 부품으로, 인젝션 펌프(부란자)의 한 파츠 입니다.

    ^^; 현직에서 부란자, 인젝터 만지는데 착오있을까 하여 주제넘게 적어봅니다.
  • 레벨 중사 1 Longhone 19.06.27 14:37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ㅎㅎ

    오래간만 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버너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밤10시부터 적었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ㅜㅜ
    빨리 적고 자려고 그냥 부란자로 통일해서 적어부렀습니다 ㅋ

    부란자가 어쩌고, 거버너가 어쩌고 적기 시작하면
    이게 무슨역할을 하고 어떤 원리이고 말이 주절주절 길어져서요 ㅎㅎ

    그래도 지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퇴근 하면 내용수정 들어가야 겠네요 ㅠㅠ

    그리고 전혀 주제넘지 않습니다.
    취미가 차라서 그런가 현직 정비사분들의 관심있는 조언이 가장 듣기 좋습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OM662LA 19.06.27 14:38 신고
    @Longhone 욕보셨어요.
    그리고 멋집니다.
    항상 응원드립니다^^
  • 레벨 중사 1 Longhone 19.06.27 14:4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지난번에도 댓글 달아주셨었기에 기억에 남는 닉네임 이십니다..

    이것도 인연이라고 같은 OM엔진 매니아끼리..
    언젠가 만나서 커피라도 한잔 하시죠 ^^
  • 레벨 대위 3 OM662LA 19.06.27 14:51 신고
    @Longhone 꼭 기회가 있길 바랍니다^^
  • 레벨 원사 3 구구님 19.06.27 15:19 답글 신고
    정말 대단하십니다~

    차에 대한열정이 없으면 절대 못할듯합니다.

    간만에 보배에 어울리는 정성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척준경 19.06.27 15:19 답글 신고
    역시 보배에는 숨은 고무 분들이 많으십니다.~
  • 레벨 중사 3 무사고안전운전하자 19.06.27 15:25 답글 신고
    보배다운 정비글 잘봤습니딘
  • 레벨 중사 1 김김군 19.06.27 15:26 답글 신고
    걍 새차 만드는거네요

    대단하십니다~!
  • 레벨 원사 2 네트 19.06.27 17:33 답글 신고
    차와 여자, 핸드폰은 신품이 좋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Longhone 19.06.27 20:15 답글 신고
    저 부자 아닙니다 ㅠㅠ
  • 레벨 중장 삼오공33 19.06.28 04:39 답글 신고
    자동차에대해 해박한 기술과 애정을 가지셨군요...마냥 부럽습니다...ㄷㄷㄷ
  • 레벨 소장 LaFenice 19.06.28 12:28 답글 신고
    ㅊㅊ 드립니다.
  • 레벨 상병 MRBBO 19.06.28 12:48 답글 신고
    저도 정말 가지고 싶었던 디젤 차량이네요. 부럽습니다. 잘 정비하셔서 오래 타셨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상병 그런게있음 19.06.28 16:44 답글 신고
    추천박아요. 너무 멋집니다!
  • 레벨 대위 3 포도청나으리 19.06.29 12:18 답글 신고
    정말 대단하십니다~!!!저도 배우고 싶은데, 기회가 없네요...ㅠ 부럽습니다~!!^^
  • 레벨 대위 1 GFS15Kai 19.07.01 04:08 답글 신고
    글을 전부 읽어보았는데 정말로 열심히 작업하신게 느껴지네요. W124 처럼 30년 되어가는 올드카들은 하체 부싱는 물론 링크도 싹다 나갑니다. 이전 오너들이 그딱 잘 관리하지는 안은것 같아서 하는 말인데 하체도 갈으실 마음의 준비 정도는 하셔야할듯 합니다. 올드카가 상당히 진입장벽이 높은 취미에요.

    돈이 많거나 제조사가 아닌 이상 힘든 취미입니다. 거기에 자동차에 대한 지식도 상당해야죠. 올드카를 타시면서 최소 기본적인 정비법도 배우시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저런차는 어디가 고장날지 모르거든요. 이제 잘 알실듯하지만 어쨌든 부품 어유되면 하나식 모으시고 또 기본 정비법, 고장나거나 나갈법한 부품 메모, W124 동호회(있다면) 활동등등이 많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레벨 원수 36기통 19.07.07 23:26 답글 신고
    대단하시단 말밖에..
  • 레벨 소장 우치하X사스케 20.05.14 16:25 답글 신고
    엔진 쩌네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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