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스**스 커피 화상사건 있었잖아요...
내용은 테이블고정 불량(?) vs 아이가 쏟아 화상(?)
만약 두번째 처럼 업체의 잘못이 아닌, 고객측의 실수에 대한 업체의 보상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고객측에서는 사업장내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보상을 해주면 좋겠지만
업체측에서는 안전관리 미흡(바닥의 바나나 껍질 등 미제거 같은 안전사고 우려 존재)이 아닌 것에 대해서도
악성댓글 우려나 업체반감을 막기 위해 잘못이 없어도 보상을 해주는 것 같은데요
잘못이 아닌경우에도 규모가 있는 업체라고 (도의상?) 보상을 해주면
우기거나 인터넷 올리거나 하면 업체는 보상을 한다는 인식의 확산될 수 있고
정작 영세한 업자들(체인점이 아닌 동네 커피숍이나 치킨집 등)이 악성 고객에게 시달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내가 만약 고객 입장이라면 보상해 주면 좋을 것 같은데
업체나, 다른 영세업체 입장이라면 봉변을 당하거나 피해 우려가 있는 것이고...
회원님들은 업체의 잘못이 없는 경우의 보상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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