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저는 유럽차나 일본차나 특별히 좋은 차가 좋은 거지 절대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요.
자연흡기등 뭐든 터보든 뭐든 .. 일본에서 아무리 GTR 이 빠르다고 해서 NSX 나 폴쉐 보다 더 좋은 차라는 소리는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물론 GTR 이 조금 성능이 과장 되있는 부분이 있긴 하긴 하지만, 일본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GTR 이 NSX 나 폴쉐보다 느린 차라고 생각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겁니다.
GTR 이 과장되게 알려져 있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일본 사람들은 빠른 차 하면 무슨 차 보다도 앞서서 GTR 을 떠올립니다.
그리고 NSX 나 폴쉐보다 GTR 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고요.
폴쉐 타보고 별 감동 않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폴쉐가 아주 절대적이지도 않습니다.
일본의 드리프트를 좋아하는 유명한 츠치아 게이지는 특히나 드리프트 콘트롤성이 거의 없는 포르쉐같은 RR 타입을 아주 경멸하는 사람인데,
구시대의 산물 RR 따위는 이제 서서히 역사속으로 들어가는게 낫지 않냐? 라고 비꼬기 까지 하더군요.
그러면서 997 이 나오기 바로 전가지도 , 포르쉐 따위는 아무리 새차 내봤자 89년도에 나온 10년도 넘게된 NSX 하나면 ..써키트에서 라면 가지고 논다. 포르쉐 따위 아무리 새차 내봤자 별수 없다고 까지 말하더군요.^^ (NA 끼리의 비교였었습니다)
그렇다고 츠치아 게이지의 말이 절대적인것도 아니겠고요.
차는 주관적 아닐른지..
저도 지극히 주관적일진 모르겠지만 RR의 폴쉐보단, 고속에서 폴쉐보다 안전하고 슬라이드 콘트롤성이 우수한 FR 의 M3 가 좋습니다~
** 솔직히 라이트 튠 SUPRA tt 라면 M3 든 폴쉐997 든 뭐든지 간에 드래그든 최고속이든 다 이깁니다. 솔직히 속도만 보면 슈프라 살짝 라이트 튠만해도 겁나게 나갑니다~
북미같은 곳에선 진짜 지나가는 슈프라 함부로 못 건듭니다~^^
근데 풀 순정 일본 사양이라면 180km 리미트걸려 있으므로 엘리사한테도 따입니다~~완전 풀 순정이라면 의미 없습니다~~
* 문제는 어디까지를 순정이라고 인정할건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