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차는 20이나 30기준으로 나오기 때문에 5W30 기준잡으면
W는 겨울에 어는 점 30도 중반까지는 괘안고 0w는 5도 이상
더 추위야 어는대 우리나라기후는 관련없으니 패스
W는 겨울에 시동걸고 엔진을 빨리 원활하게 해주는대
낮을수록 더 흐름을 빨라 해 줍니다 0 W
30은 엔진온도 100 잡았을때 점도가 내려가는대 속도 20은 더 빨리
40은 더 느리게 내려갑니다
느리게 내려가는게 엔진 수명에도 좋겠죠
점도는 찍어보고 색깔보는 사람 많은대 전부 장사속이고 몇칠타도
색깔 검게 나옵니다
점도는 손으로 만져보고 미끌미끌한게 좋고 그게없고 거친오일 즉
끈적임이 없으면 갈아야 됩니다
5천킬로 마다 바꾸는건 장사속이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대 고속이나 거친운행 안한 차 5천키로 운행한
오일보다 금방바꾼 오일이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금방바꾼오일은 엔진에 별로 안좋아요
몆백키로 적응기간 즉 많이돌아 부드러워지는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키로나 만오천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합성유다 몇십만 오일 넣었다 다 헛짓거리 하는겁니다
예전에 광유지 요즘 반 합성유로 다 나오고
잔유물 제거 슬러시제거
엔진에 때가 끼었는대 수십만원 오일 넣어 머하나요
오일갈때 슬러시제거 5만이면 하는대 그다음 잔유물제거
하는게 낮지 슬러지 이미 눌러붙어서 마후라 연기나고 엔진
소음심하고 연비 이미 나빠졌는대 백날 비싼 합성유 넣어도 돈질이고 보링밖에 답 없어요
싼 오일 넣는대신에 그 돈으로 슬러시제거및 잔유물 제거한 다음 오일갈으면
폐차할때까지 새차 엔진 그 느낌으로 탑니다
그런거 ,, 신경은 사람한테 써야죠~~쩝,,
그러시지 말라 그리 당부했는데도 그리하시더니 그 담부턴 제말만 듣습니다
한분만이 아니라 교환시기 늦춘분들 대부분 엔진소리도 거칠고 오일소모도 있습니다
이런건 어찌 생각을 해야 하며 어떻게 이해를 할까요?
그리 탈때에도 조건을 붙이셔야 할건데요
일정거리마다 에어클리너, 오일필터 교환
부족량 보충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지금 데이터는 상당히 위험부담이 크네요
허나 오일 교환주기 오래가져가면 오일누유 백퍼 생깁니다.
따라서 일반인들은 그냥 제조사 주기 믿으시면 됩니다.
만들고 잘못되면 책임지는 애들 말을 믿을까요
그냥 카더라 혹은 내가 그냥 보니깐 애들을 믿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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