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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김여사개택죽어 12.10.22 20:11 답글 신고
    넌좀 조용히해 관심병아 ㅋㅋ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2.10.22 20:20 답글 신고
    언제까지 그리 깐죽거릴수있는지 봅시다.
  • 레벨 중장 조신운전 12.10.22 20:28 답글 신고
    흐음 상식이라는 단어에 대한 정의군요!! 도움이 되시길!!!
  • 레벨 이등병 블루데이 12.10.22 20:40 답글 신고
    병 미국은 공개한다잖아 뭘들은거야 저런병때문에 이나라가 이꼴이지 넌 대한민국 떠나거라붕~~~~~~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2.10.22 21:23 답글 신고
    나도 궁금합니다.
    미국에서 공개한다는 edr이 구체적으로 어떤식인지
    누가 한번 찾아서 올려주시지요.
    미국에서야 쉽다니까 머 어려운일은 아니지싶은데.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1:54 답글 신고
    제 추측으로는..

    로더 프로그램 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읽어들이기 전용 일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PDF 파일을 읽어들이는 기능만 있는 어크로뱃 '리더' 처럼요.

    그렇다는 것은 EDR 자체에

    인위적인 데이터를 개인이 심어넣는 경우는 어렵지 않을까요?

    만약 그것이 가능하다면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 일텐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 보쉬측에서 개인이 조작가능한 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오픈해 두었을것이란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1:56 답글 신고
    그리고 해당차량의 차주가 인위적으로 조작할 여지가 어디 있을까요?

    개인단위로 데이터를 증명해낼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당연히 해당 데이터에 대한 타 기관 및 개개인들의 검증이 요청될 것인데

    그것에 대해 떳떳할 수 있을까요?

    너무 많이 앞서나갔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조사인 보쉬에서 직접 제작한 검증된 프로그램과 기기가 있다는 것은

    그것 자체로 데이터의 진위여부를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이리라 봅니다.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1:57 답글 신고
    해당차량의 차주분께서 글을 적으시는 자세 (즐긴다? 라는 부분?)

    와는 상관없이 저는 일단 응원하며 지켜볼 것 입니다.

    그분께서 이번 사건에 대해 임하는 자세와는 별개로써

    급발진이라는 사건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 사건은 앞으로의 급발진 추정 사건들을 명백하게 검증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이라도 이번 사건은 끝까지 진행되어야 합니다.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1:58 답글 신고
    중간부분의 내용이 좀 애매하게 설명된 것 같기에 다시 정리하자면

    해당 차량의 차주가 '조작'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동종차량을 소지한 차주' 또한 검증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기는 것이리라 봅니다.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2.10.22 22:16 답글 신고
    사고 스포티지 차주는 edr이 조작이 되었다고 주장을 하는데
    그럼 제조회사에서는 조작이 가능하고 다른 사람은
    조작이 되지않는다라고 하면 앞뒤가 안맞지 않나요.
    문제는 조작을 할수있는 능력이 되느냐 되지않느냐의 문제일뿐이지 않습니까.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2:39 답글 신고
    아 제가 지금 술김에 + 상식쟁이 님의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덧글을 달아놓은 부분에서 오류가 있네요.

    지금 이 글만 읽고 덧글을 줄줄이 달아놔서 죄송합니다;;

    제가 스포티지 차주분의 글을 읽고 생각했던

    현기놈들의 조작은 '해당 데이터를 누락'시킨 것 이라 봅니다.

    그리고 만약!

    거기서 한발 더 나아가 누군가 "출력되는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다면 말입니다.

    그것이 "기록되어 있는 데이터를 조작한다" 인 것은 아니리라 봅니다.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2:41 답글 신고
    그리고 "기록되어 있는 데이터가 조작할 수 없다" 라고 한다면

    "기록되어 있는 데이터는 조작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언제든지 검증할 수 있다"

    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용과 시간적인 부분의 한계를 뛰어넘어 검증 자체에 중심을 두자면

    국내에서 니가 조작했네 안했네를 따지려 하기 보다는

    아예 보쉬에다가 해당차량의 EDR을 가지고 가서 검증해달라고 하면 될테니까요.

    지금도 제 말이 오락가락 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긴 합니다만...;;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2:43 답글 신고
    출력되는 데이터의 표기법을 조작할 수는 있어도

    기록된 데이터를 조작할수 없다면 그것은 시간과 비용의 한계를 논외로 한다면

    언제든 검증될 수 있는 부분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하사 3 불티나 12.10.22 22:45 답글 신고
    "조작으로 인해 원본이 훼손된다" 라는 전제조건이 없는 한

    역설적으로 "조작된 자료는 검증할 수 있다" 라는 것도 성립되는것이니까요.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만 덧글 달아놓겠습니다.

    아침에 멀쩡한 정신으로 제 덧글을 확인해보고 난 뒤에

    제대로 된 이해없이 혼자서 횡설수설 했다는 판단이 들어선다면 자삭하겠습니다.

    제 의견이 말이 안된다 싶으시면 아침에 덧글 지우라고 한마디만 남겨주세요 ^^;;;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2.10.23 00:09 답글 신고
    조작 부분에 대해선 앞전에 저도 만약에 조작이 되었다면
    데이터의 원본이 아니라 출력된 종이가 조작되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이야길 한적이 있는데요.
    만약에 원본을 조작하지는 못한다면 문제될것이 아무것도 없지않습니까.
    edr만 확보하고있다면 다시 출력하면 되니까요.
    그러면 그들이 금방 들통날 일을 조작했다는 말이되는데...
  • 레벨 일병 카다리키 12.10.23 09:37 답글 신고
    이분 또 도지셨어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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