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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주님더이상받지말죠 15.06.12 11:52 답글 신고
    원인은 간단합니다...운전을 못해서 그런겁니다.....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5.06.12 14:07 답글 신고
    정답. F1경기에 250킬로로 달려도 앞차랑 붙어서 달립니다. 운전중엔 제발 운전에만 신경쓰세요.
  • 레벨 소령 1 면바기뵹시 15.06.12 14:12 답글 신고
    경험부족..
    시내주행보단 더 적게운행하다보니
    고속도로초보는 위험할수밖에..
  • 레벨 하사 2 재앙절개 15.06.12 11:55 답글 신고
    백미터 앞에 오백미터 앞에 차량이 속도 줄이는걸 못느끼면 운전하면 안되는거 아니에요??
    비상등보다 브레이크등과 차량 간격만 봐도 급감 하느걸 먼저 느끼는데 ;;;
    옆에서 뛰어오는거랑 같은 방향으로 달리다 같이 멈추는거랑은 다른데...
  • 레벨 대위 3 70히야다 15.06.12 11:56 답글 신고
    ㅋㅋ 전방주시하면 왠만하면 요즘차 다 제동가능하지 않나요?
  • 레벨 병장 대외비 15.06.12 12:02 답글 신고
    안전거리 유지하면 사고 안납니다. 100%제가 장담하죠. (뒷차에 추돌 및 칼치기 당하는 건 제외)
    만약 안전거리 유지함에도 앞차를 추돌한다면 운전대 놓으셔야 합니다.
    안전거리가 무슨말인지 아시죠. 전방에 어떤상황이 벌어져도 안전하게 정지할수 있는 거리를 말 함입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15.06.12 12:05 답글 신고
    안전거리가 중요한거 같은데.....
  • 레벨 중사 1 kr토리 15.06.12 12:09 답글 신고
    100km/h 속도로 안전거리 100m 유지하고 가고있어요...
    근데 앞차가 풀브레이크 해서 멈췄습니다. 그럼 저도 멈춰야 합니다.
    100km/h 1시간에 100000m 를 갑니다. 그럼 초당 약 27.8m 를가지요. 2초 판단시간 주면 앞차와의 거리 약 45.5 미터남습니다. 이때 뒤차 풀브레이크 하면 충분이 멈추죠!!!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할수로 추돌사고는 줄어들꺼예요... 안전거리 유지하고도 추돌사고 나면.... 운전 하면 안되고요.. 아니면 브레이크 수리를 해야죠 ㅋㅋㅋ
  • 레벨 원사 3 맛드 15.06.12 12:09 답글 신고
    아니죠. 고속도로에 다니는 모든 차량이 안전거리 유지하고, 전방 주시만 잘해줘도 사고는 안날거에영
  • 레벨 일병 모만사 15.06.12 12:09 답글 신고
    정속일때 100mm인데 과속하면 더 늘리고.. 그럼 멈추지았나요?
  • 레벨 중령 3 불고추 15.06.12 12:24 답글 신고
    1cm는 너무 가까워요 ㅠㅠ
  • 레벨 중령 3 불고추 15.06.12 13:44 답글 신고
    아....공대 출신인데;;;;; ㅠㅠ
  • 레벨 일병 모만사 15.06.15 13:35 답글 신고
    ^^; 100m 입니닷 ㅎㅎ 다들 아시면서 ㅠㅠ
  • 레벨 대장 광저우 15.06.12 12:12 답글 신고
    안전거리가 중요하죠.. 100미터면 앞에서 급제동 하더라도 본인차는 충분히 세울 수가 있죠..
    님 논리라면 고속도로에서 추돌사고가 나면, 앞차에서 비상등 안켰으면 일부과실있다는 논리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3:11 답글 신고
    안전거리보단 뒤차가 빠른시간안에 인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중요하다 생각하는거됴
  • 레벨 준장 껄껄껄껄껄 15.06.12 12:16 답글 신고
    그냥 하나만 하면 되겠네요 시티세이프티 같은 옵션 적용된 차를 사면 되는겁니다 간단하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3:12 답글 신고
    그거 있다고 실험삼아 넘 믿고 운전하는것도 문제가 있더라는
  • 레벨 중사 2 스포샬쿨러 15.06.12 12:25 답글 신고
    안전거리는 정해져있는게 아닙니다.
    보통 100m 얘기하는건 평균적인 수치이고, 실제 안전거리라는건 앞에서 돌발상황이 발생했을때 '본인'이 그것을 인지하고 멈출수 있는 거리가 안전거리입니다.
    못멈추고 박았다는거 자체가 안전거리 미확보입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3:13 답글 신고
    안전거리보단 시야확보와 빠르게 인지할 수 있게끔 하는게 중요한듯
  • 레벨 중사 3 bok1 15.06.12 12:27 답글 신고
    읭? 뭐지?? 100미터 얼마나 먼거리인지 모르시죠? 100키로에서 100미터 앞에 벽이 있어도. 100미터면 충분히 섭니다. 운전안해보셨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3:12 답글 신고
    100미터가 멀다면 멀게도 느껴지겠지만 고속도로 달리며 1,2,3 세면 도달하는 거리...
  • 레벨 원사 3 시베리아허스키 15.06.12 12:31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령 3 양원리 15.06.12 12:35 답글 신고
    요즘 보배 일부 사람들은 앞차가 갑자기 멈추면 그냥 중침하라던데요ㅋㅋ
  • 레벨 병장 OHLL 15.06.12 12:53 답글 신고
    예전에는 사고났을때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차주 혹은 지나간 차에서 내린 사람이 수신호 해주고 그랬는데
    요샌 그냥 내팽개쳐두고 가고, 앞에서 사고나면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야지 그걸 꼭 비집고 피해가려고 하다가 2차 3차 사고도 흔하고...
    풀브레이킹을 안해봤으니 세게 밟는다는 개념이 안서서 눈뜨고도 들이받아버리죠, 국산차는 페이딩도 금방와서 브레이크가 무용지물이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3:15 답글 신고
    요즘도 고속도로에 멈춘차 수신호 하다가 치여죽는일 많죠...
    그 얘기인즉 수백미터 전에 있어도 인지 못하면 그냥 밀어버리는거죠...

    그래서 고속도로 사고나면 길밖으로 도망가라고 하는거고.. 안전거리만 확보되면 안전하다라도 하면 고속도로 중간에 차가 서 있어서 사람이 수신호 하면 사고가 안나야 맞음..

    밤에는 특히나 서있는 차 인지하는 시점은 가까이 다가와야 알게되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3 24살남자 15.06.12 13:50 답글 신고
    그걸 멈출수 있는게 안전거리에요
    그리고 100m면 굉장히 멀텐데
  • 레벨 소령 1 마르르봉 15.06.12 14:08 답글 신고
    안전거리는 의미가 있고 없고 그런거 찾으려고 두는게 아닙니다. 안전거리는 그냥 필수 기본요소입니다. 안전거리를 지켜도 사고가 난다는건 안전거리와는 다른 문제죠.
  • 레벨 상병 코란도C는쌍차똥차 15.06.12 14:25 답글 신고
    마음의조급함 +
    1차로고집 +
    안전거리는 아몰랑 왜케못가? +
    조심하면돼 불감증 +
    전방주시태만
    이게 문제지 비상등을 키고안키고의 문제는 아닌것 같은데요?
    멀쩡히 제동등 보이고 안전거리가 있다면 추돌은 피합니다.
  • 레벨 상병 코란도C는쌍차똥차 15.06.12 14:26 답글 신고
    그리고 통행량이 많은 경우 1차로는 피해서 주행하는게 낫더군요.
    제가본 연쇄추돌은 1차로에서 발생하는경우가 10에 7정도 되는듯하더군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9:31 답글 신고
    빙고 ..

    시야확보도 안되는데 궂이 1차로 타고 가다 사고나는거만 목격했네요 95%

    1차로로 붙어서 가는 차들이 초보 운전도 많고, 다들 1차로의 위험을 모르는 사람들..
  • 레벨 대위 3 ID홍프로 15.06.12 15:49 답글 신고
    다 맞는말...
    사고는 아차 한순간
  • 레벨 대위 3 첫번째그랜져 15.06.12 16:36 답글 신고
    근데 안전거리를 지키더라도

    앞차의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고 속도를 줄이잖아요.

    근데 앞차가 정지하는지 속도를 줄이기만 하는건지 파악하는데 위험함.

    진짜 급브레이크 밟아서 비상등작동하지 않는이상

    많이들 때려 박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브레이크는 꼭 업글 하세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9:32 답글 신고
    그래서 차가 많이 다니면 하위차로로 주행합니다*_*
  • 레벨 하사 2 이노무쉐이들 15.06.12 17:59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규정속도 정도만 유지하면서 한번 주행 해 보세요. 시속100~110
    자의반 타의반 저절로 차간거리 확보되며 엑셀과 브렉을 조작하는 오른발이 한결 여유롭습니다.
    잠깐 답답하게 느껴질수 있는데 조금만 인내하고 물흐르듯 운전해보시면
    몸에 긴장도 풀리고 뒷목도 덜 뻣뻣해지고 저 멀리 앞차량의 발광된 브렉등의 성질 파악도 쉽고
    똥꼬냄새 맡는 차량들 보다 한박자 두박자 세박자 여유있게 대처 가능합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5.06.12 19:33 답글 신고
    근데 잠이 쏟아지더라는..
    독일 아우토반에서 2시간 운전하는거랑 한국에서 2시간 운전하는거랑...

    확실히 독일이 운전은 덜 피로 하더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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