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0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드림카는이민 17.02.01 15:26 답글 신고
    이것도 디젤엔진에 경유흘러들어가서 RPM순간 뛰어오른건가;;
    엔진오일 게이지 찍어보세요 오일이 FULL보다 높이올라온건지
    이걸보고도 하자아니라 말할 현대겠지만요;;
    답글 7
  • 레벨 병장 그리드리 17.02.01 15:51 답글 신고
    현기 노후디젤 연료 고압펌프 나사풀림결함이네요.
    -고압펌프 나사 풀림
    풀린 틈 사이로 샌 연료가 바로 아래 엔진오일과 섞임
    엔진오일 농도가 옅어져 연소실과 오일팬 사이를 왔다갔다하며
    비정상적인 RPM상승, 엔진오버런(시동꺼도 엔진이 작동), 출력이 너무높아 브레이크 안먹힘

    고압펌프 확인해보세요.
    답글 10
  • 레벨 중령 1 빠비돌 17.02.01 15:40 답글 신고
    현기는 고압펌프 만드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듯...
    아님 부품 불량률관리,하청업체 품질관리등이 랜덤이거나 엉망이라는거겠지

    일본차 타야되요
    답글 8
  • 레벨 훈련병 딴딴하게살자 17.02.13 12:05 답글 신고
    현직 정비사입니다.
    차량 정비경력은 15년 입니다.
    차량이 디젤 차량이겠지요?
    디젤 차량이라면 EDR상에 스로틀 개도량(열림양) 100%는
    무의미한 데이터입니다.
    디젤차량은 원래는 스로틀밸브가 없습니다
    10여년 전부터장착이 되는데요
    항상 100%로 열려있는게 맞습니다
    EGR을 작동시킬때나 시동을 끌때만 동작을 합니다.
    이데이터는 무시하셔도 되구요
    집중해야할 데이터는 엔진회전수와 엑셀페달 변위량 브레이크작동상태입니다.
    다행인지 아니면 당연한건지 브레이크 신호가 on으로 저장된게
    천만 다행이군요
    간혹 브레이크 스위치불량으로 브레이크를 밟아도 데이터상에는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걸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한가지 더 집중해야할건 엑셀페달 변위량인데
    99%라고 하는건 풀로 밟았다고 분석 할수도 있고
    급격하게 끝까지 밟았다고 분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이차량은 구형차량처럼 엔진오일에 경유가 유출되어
    엔진이 오버런 한것 과는 조금 다른
    엑셀페달 센서불량이나 데이터라인의 오신호 입력쪽으로 집중 분석을 해야 할것 같아요
    충돌후에도 엔진이 살아있었다고 하니 아마 아직도 오신호 입력상태일수도 있으니까
    스캐너나 다른 진단기로 엑셀 페달 신호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얼른 확인해 보셔야 할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저희를도와주세요 17.02.17 09:31 답글 신고
    댓글 확인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전문가 분께서 이렇게 시간내주셔서 많은 분석과 더불어 조언의 말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댓글 달아주시는 게 쉬운 일이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댓글 확인이 늦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차알못이라 그렇게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 큰아버지께 꼭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레벨 하사 3 파우스트 17.02.14 16:43 답글 신고
    이런 애기하면 안전을 위해서 수입차 사야지,,애기하면 국산차 사야지 하는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애국심도 중요하지만 자기 안전이 더중요합니다. 애국심으로 국산차 사야된다고 하시는분들 어느부분 부터 국산으로 들어가는지 물어보고 싶네요. 철강석이나 원재료 모두 수입산입니다.적어도 대한민국에서 팔리는 99.999%차는 모두 수입산 원재료입니다. 가공 기계도 대부분 수입산. 만드는 사람만 국산인가요? 미국가서 에어백 안터졌는데, 미국소비자한테
    충돌각을 고려하여 사고가나야 합니다. 라고 해보십시오. "저스트 모먼" 하고 집에 들어가서 총들고 나와서 쏴버릴겁니다. 아마도...마인드 자체가 걸러 먹었다고 봅니다. 저는 직원들은 잘못없다고 봅니다. 결국 최고경영진 위에 인간들에 마인드 문제이니깐요. 이런 부분이 해결안되면, 답은 흉기차를 사지 않는게 답이라고 봅니다. 그래도 머라고 하시는 분들은 당신이나 부모형제가 급발진 한번 당해보길 우주에 기운을 모아서 기도드립니다.
  • 레벨 중사 1 저희를도와주세요 17.02.17 09:34 답글 신고
    댓글 확인이 늦었습니다..
    저와 같이 분노의 댓글 달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초등학생도 알고 있을 겁니다..
    제조사가 눈가리고 아웅한다는 걸....
    손바닥으로 하늘이 가려지는지요..
    시대가 많이 변했음을 세계적인 기업중 하나인 현대차에서 왜 모를까요..
    트렌드분석과 소비자심리에 능한 온갖 전문가들이 모였을텐데요..
    답은 하나지요.. 당장의 이익에 급급해서 안일한 대응과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이겠지요..
    법체계와 더불어 정부기관도 손 놓고 있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아니 국민의 입장에서 보면 정부기관과 사법기관 모두가 기업의 편인데.. 어찌 일개 소비자가 이길수 있는 싸움이겠습니까.... 국민의 대부분이 급발진사고를 당해야 그때서야 인정할런지..... 급발진 사고가 아주 소수니까 저렇게 모르쇠 하겠지요.. 하지만 언젠가 큰일 날겁니다.. 저는 그 언젠가가 조만간이라는 예감이 듭니다..
    댓글 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