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knn 22.06.10 08:45 답글 신고
    한가지는 확실함.
    일반인 기준 자체가 모호하지만, 보통 일반인들은 자세제어장치들을 건드리지 않음.
    그럼에도 GV60이 위험하다고 하는 사람들은 뭔 차를 타도 위험함.
    답글 0
  • 레벨 상사 3 FlexScan 22.06.09 21:37 답글 신고
    몬소린진 알겠는데요. 기본적으로 양산차 브랜드에서 양산차를 뒤가 날리게 만들었다는게 문제예요. 그걸 오너들이 판단할 문제가 아니라 날아가면 안된다구요.

    날리는 걸 뭘 즐겨요.
    다 뒈질텐데 어떻게 현기차에 요청해요~~~
    답글 3
  • 레벨 대령 3 창문열고팔걸치기 22.06.09 20:30 답글 신고
    아 왜 ESC를 끄고 질알들이야.
    키보드 ESC 좀 누르세혀
  • 레벨 대장 기품격조 22.06.09 20:34 답글 신고
    컴잘알 으르신 ㄷㄷ
  • 레벨 일병 제로윙 22.06.09 20:35 답글 신고
    엄마가 뒤에 있으면 빨리 ESC를 눌러야지요.
  • 레벨 대위 1 클러치마스타 22.06.09 20:58 답글 신고
    ev60 후륜 모델이 몇대나 팔렸죠?
  • 레벨 상사 3 FlexScan 22.06.09 21:37 답글 신고
    몬소린진 알겠는데요. 기본적으로 양산차 브랜드에서 양산차를 뒤가 날리게 만들었다는게 문제예요. 그걸 오너들이 판단할 문제가 아니라 날아가면 안된다구요.

    날리는 걸 뭘 즐겨요.
    다 뒈질텐데 어떻게 현기차에 요청해요~~~
  • 레벨 일병 제로윙 22.06.09 22:14 답글 신고
    양산차 브랜드에서 제어되는 오버는 스포츠성이 좋다고 말하죠.
    대표적으로 BMW같은 독일차들. 그래서 BMW에 열광하는 것 아닌가요?
    제어가 되면서 날라가면 스포츠성이 좋은 것이죠.
    제어가 안되면서 지멋대로 날라가면 안되는 것이구요.
  • 레벨 중장 윤슬라마 22.06.10 12:16 답글 신고
    장진택도 그렇고 많은 리뷰어들은 트랙 테스트 하면서 잼 있다고 하네요
    현기는 이걸 넣어준거죠
  • 레벨 중령 1 최선봉개미 22.06.12 23:22 답글 신고
    3은?5는?ㅋㅋ
    비머는 양산차아니고 무엇이란 말인가?
  • 레벨 하사 3 잼있슴다 22.06.09 23:10 답글 신고
    요약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공갈의시대 22.06.11 09:53 답글 신고
    저 정도는 모르더라도 수많은 사람들이 타고 있으니 제어가 안된다면 진작 말이 나왔겠죠. 근데 말은 소유자가 아닌 김기태가 꺼냈잖아요?
  • 레벨 중령 1 knn 22.06.10 08:45 답글 신고
    한가지는 확실함.
    일반인 기준 자체가 모호하지만, 보통 일반인들은 자세제어장치들을 건드리지 않음.
    그럼에도 GV60이 위험하다고 하는 사람들은 뭔 차를 타도 위험함.
  • 레벨 소위 3 무브라이크트리 22.06.10 09:35 답글 신고
    탈 수 없는 위험한 차라고 했는데,,,현실에서는 사고 회피 잘하는 영상만 있고 불만을 이야기 하는 운전자도 없지요?
  • 레벨 하사 2 Gongja 22.06.10 10:00 답글 신고
    테슬라는 esc off 는 없지만, 눈길 탈출을 위한 구동 옵션 선택은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모터의 트랙션컨트롤 성능이 상당해서 눈길 주행에 어려움이 없어요. 아무래도 내연기관차의 구동계보다는 전기모터를 통한 트랙션컨트롤이 더 효율적인듯 합니다. 구조도 간단하고요.
  • 레벨 병장 jjangss 22.06.10 11:09 답글 신고
    추천이요~
  • 레벨 중위 2 멍게 22.06.10 11:17 답글 신고
    전기차의 ECU와 ESC가 하는 역활을 정확히 구분할수 있나요? ECU는 끌수가 없죠. ESC는 on off 가 가능하구요. 그말인즉슨 ESC는 말그대로 차량 자세제어 장치입니다.ECU와 ESC를 해깔려 하시는거 같네요.
  • 레벨 소위 1 공갈의시대 22.06.11 09:54 답글 신고
    ECU가 뭐의 약자죠? 전기차에 엔진이 들어가나요?
  • 레벨 일병 제로윙 22.06.14 01:00 신고
    @공갈의시대 ECU 하나의 약어가 두가지 의미로 쓰입니다.
    하나는 Engine Control Unit 다른 하나는 Electronic Control Unit입니다.

    그래서 엔진만을 컨트롤하는 것을 통상 ECU로 적고 파트별로 전자제어하는 것은 그 앞에 제어파트를 적습니다.
    HECU, IEB ECU 등등으로 표기합니다.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2.06.10 11:35 답글 신고
    GV60이 아방N 처럼 잡아 돌리고 하는 그런차량이 아닌데....

    애시당초 그런 극한 상황까지 갈수 있으려나...??

    사고는 빼고ㅓ...
  • 레벨 소위 1 공갈의시대 22.06.11 09:55 답글 신고
    후륜찬데 전륜인 아벙N보단 더 잡아돌리지 않겠어요? 드리프트도 되는 찬데? 아방N이 드리프트 되나요?
  • 레벨 중령 2 아키auto 22.06.10 13:14 답글 신고
    트렉주행 말고는 ecs끌일이…
  • 레벨 대위 1 크리스키노 22.06.10 17:15 답글 신고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전기와 전기를 좀 안다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전기는 다릅니다. 실제 자격증 시험도 전기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제어하는게 목적인 시험입니다. 여기서 제어가 핵심입니다.

    제어없는 전기는 폭주밖에 없습니다. 자동차위 모터는 전기가 통하는 그 어떤 순간에도 제에가 되고 있고 제어가 안되는 순간 안전을 생각한다면 모터가 멈춰버리는게 정상입니다.

    Ecs를 끈다?? 못끕니다. 그냥 프로그래밍된 소프트웨어에 따라 제어의 방법과 한계치가 달라질뿐 꿀수 없습니다.

    자동차의 무게배분 서스펜션 같은 물리적인 환경의 차이가 아니라면 ecs버튼은 그저 의도적인 값위 변경이고 이 값이 위험하다면 그것도 그것 나름의 문제입니다.
  • 레벨 일병 제로윙 22.06.11 12:48 답글 신고
    네 바로 그거죠. 모터는 제어가 기본 바탕에 들어가죠.
  • 레벨 원사 3 bengykor 22.06.11 10:58 답글 신고
    정성글 추천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